전체기사

전체기사

무대 뒤에 계신 하나님

[방영민의 책숲산책] 무대 뒤에? ‘무대 속에’ 계신 하나님

한 방울의 피를 흘리지 않고 권력 교체를 이룬 시민들이 하는 말이 있다. 이번 평창올림픽 전에 정권이 바뀌지 않았다면 개회사는 박근혜가 성화 점화는 정유라가 했을 것이고 개회식 무대 연출은 차은택이 했을 것이라는 말이다. 상상만 해도 그들의 부와 명예만을…
임효준

임효준, 황대헌, 서이라, 남자 쇼트트랙 첫 스타트… 활약 기대

평창 동계올림픽이 9일부터 25일까지 17일간 강원도 평창, 강릉, 정선 일원에서 열리고 있는 가운데 기독 선수들의 활약 또한 기대된다. 대한민국의 ‘메달 밭’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쇼트트랙에는 믿음의 감독인 김선태 감독을 필두로 남자 서이라, 임효준, 황…
문재인 김여정

김정은, 文 대통령에 쌍중단과 10.4선언 이행 요구할까?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김여정 특사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방북을 요청하고, 문 대통령이 이에 대해 "앞으로 여건을 만들어서 성사시키자"고 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조선일보 양상훈 주필이 지난 8일 "김정은 곧 남북정상회담 카드 던질 것"이라는 …
유진소 목사

유진소 목사 “북한, 평창올림픽 이용하고 있을 수 있지만…”

부산 호산나교회 유진소 목사가 최근 칼럼을 통해 9일 개막한 평창동계올림픽과 북한에 대해 언급했다. 유 목사는 “평창올림픽을 계기로 북한에서 응원단과 선수들까지 오게 되어서, 거기에 정치적 거물들까지 참여하면서, 핵과 미사일 문제로 아주 위태로운 …
존 박

병원에선 장례식 못한다?… 한국과 다른 미국의 장례문화

존 박(John Park) 집사가 말하는 미국 장례문화란 무엇인가? 그는 미국의 Dignity Memorial 장례회사에서 패밀리 서비스 어드바이저(Family Service Advisor)로 일하고 있다. 이 회사는 세계적인 규모를 자랑하는 굴지의 장례회사다. 미국 전역에 약 2천여 곳 이상의 매장지를 보유…

[산마루서신] 내 안의 하나님께 이르는 길

우리는 무엇을 위하여 먹고 마시는가? 나 자신의 건강과 기쁨과 안위만을 위한 것이라면 뭔가 부족하게 느껴지게 되어 있습니다. 자신만을 위한 것은 개도 고양이도 돼지도 모두 마찬가지로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인간이란 영적인 부분을 누구나 가지고 …
전병금

전병금 목사, 모교 한신대에 매년 800만 원 장학금 기부

전병금 목사(강남교회 원로가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에 매년 800만 원의 장학금을 기부할 예정이다. 한신대는 9일 오전 11시 30분 총장실에서 전 목사의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전병금 목사는 “신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장학금…
연극 루터

연극 ‘루터’ 성황리 마쳐… 신앙의 회복과 해외 선교 지원

연극 ‘루터’ 공연이 만석 행진과 함께 성황리에 마쳤다. 종교개혁 500주년의 원년인 2018년을 맞아 평신도 신앙개혁운동의 일환으로 기획된 연극 ‘루터’는 지난 1일 첫 공연을 시작으로 9일까지 10회에 걸쳐 CTS 아트홀에서 진행됐다. 이는 CTS인터내셔널과 CTS…
기독교문화대상

“‘성공이 아닌 섬김’ 서서평 좌우명 새기며 배우 활동”

제31회 기독교문화대상 시상식이 8일 오전 서울 대학로 작은극장 광야에서 개최됐다. 각 부문의 수상자는 △음악부문 '예수가 좋다오' 복음성가 작곡가 김석균 목사 △뮤지컬부문 '더 북' 제작자 김관영 목사 △영화부문 '서서평, 천천히 평온하게' 서서평 역 배우…
[오늘의 묵상] 낙심하지 말라

[오늘의 묵상] 낙심하지 말라

형제들아 너희는 선을 행하다가 낙심하지 말라 And as for you, brothers, never tire of doing what is right. - 살후 3:13
Kinga Cichewicz on Unsplash 수면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시간, 밤

남자프로테니스협회 세계 랭킹 1위 노박 조코비치가 알려주는 가장 질 좋은 숙면을 취하는 방법 1. 능력이 닿는 한 언제라도 일과를 지킨다 나는 매일 밤 가급적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든다. 11시에서 자정 사이에, 그리고 매일 아침, 심지어 주말에도 같은 시간(…

캄보디아 학사 사역을 통해 맺어진 열매

비전의 땅에서 벌써 2018년인가 싶더니 어느새 1월이 다가고 2월이 되었습니다 해가 변하면서 저희의 사역에도 변화가 있어 소식을 알리고 인사드립니다. 신입생의 변화 저희 집에서 여학생 한 명과 같이 지내다 그것을 계기로 저희가 학사를 시작한지 벌써 15…
명성교회

“담임목사직 세습, 신학적으로 정당화될 수 없어”

'명성교회 세습철회와 교회개혁을 위한 신학포럼 및 연합기도회'가 8일 오후 서울 광장동 장로회신학대학교 여전도회기념음악관 지하1층 연주실에서 개최됐다. '명성교회 세습철회와 교회개혁을 위한 장신대 교수모임' 주최로 열린 기도회에서는 현요한 교수(장…
HOPE선교회

HOPE선교회 캔스쿨I 3월부터 실시

HOPE선교회가 창의적 접근지역을 위한 전문인 선교사를 훈련하는 캔스쿨I(CAN, Creative Access Nations)을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주 1회 진행한다. 캔스쿨은 전문인 선교에 대한 총체적 이해와 준비 등 전문인 선교에 대한 방향성과 목적을 현장 선교사들의 강의와 교제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