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시애틀 행복한교회 조상우 목사

5명과 함께 개척한 교회, 7년 만에 250명으로 성장

"기도와 말씀을 기본으로 꾸준히 성장하는 교회" 2004년 유학 길에 오른 조상우 목사와 그의 가족들은 남서울고신 노회와 시애틀고신(북서노회)이 서로 자매결연을 맺고 연합하면서 미국 시애틀에 왔다. 이곳에서 교회를 개척할 계획을 세웠기 때문이다. 행복한교…
김창환 원장

“풀러 코리안센터, 이론과 실천 균형 갖출 것”

미국 풀러신학교가 현지시간 오는 2월 26일 코리안센터 개원식을 개최한다. 신학과와 선교학과를 통합해 코리안센터를 출범시키기로 결단하는 과정에서 구조조정으로 인한 진통을 다소 겪었던 풀러신학교가, 이번 개원식을 계기로 상처를 봉합하고 위기를 넘어 비…
마커스

마커스워십 설 연휴 목요예배 변함없이 드려

‘마커스 워십’ 측이 설 연휴인 2월 15일 변함없이 목요예배를 드린다고 밝혔다. ‘마커스 워십’은 “내가 내 몸에 예수 그리스도읜 흔적을 가졌노라”라는 갈라디아서 6장 17절의 말씀을 근거로 지은 이름이다. 예수님의 흔적을 가진 사람들, 흔적을 만들어가는…
로코베리

‘로코베리’ 로코 ‘내 영혼이 은총 입어’ 소개

드라마 OST로 이름을 알린 ‘로코베리’의 보컬 로코가 11일 주일예배 후 찬송가 ‘내 영혼이 은총 입어’를 소개했다. 로코는 “주일의 끝자락, 귓가에 계속 울리는 찬양. 주 예수와 동행하니, 그 어디나 하늘나라. 내가 지금 있는 이곳이 그 하늘나라. 이미 왔으나…
송재희

송재희, 두 달 간 촬영 마치고 하나님, 아내 지소연, 드라마 팀에 감사

배우 송재희가 두 달 간 전남 영광에서 있었던 ‘천년동사람들’ 드라마 촬영을 마치고 12일 근황을 전했다. 송재희는 “카메라 앞에서 숨을 쉴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지 다시 한번 느끼게 해준 작품”이라며 드라마로 함께 했던 제작과 연출, 촬영, 조명, …
퀴어문화축제

[김영한 칼럼] 퀴어 신학에 대한 비판적 성찰(I)

머리말 퀴어 신학은 모든 것은 항상 변동하고 있으며, 절대적인 도덕적 규범은 없다는 논리를 전개하면서 동성애를 정당화하며, 성경이 동성애를 정당화한다고 주장한다. 퀴어 신학은 동성애 이해를 모든 것은 항상 변동하고 있다는 생성의 철학과 후기현대주의…
문성근

한신대, 학위수여식… 배우 문성근 씨 축사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가 13일 오산캠퍼스 샬롬채플에서 졸업생과 학부모, 연규홍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학위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졸업생은 학부 77회, 대학원 62회이며, 학사 1,051명을 비롯해 석사 160명, 박사 10명 등 총 1,211명이 각각 학위를 받았…
한기연 김부겸

김부겸 장관 “‘자유’ 삭제, 총리께서 있을 수 없다 답해”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지난 13일 오후 한국기독교연합을 방문해 대표회장 이동석 목사와 환담했다. 김부겸 장관은 “6월 13일 지방선거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하지만 부정 불법 요소를 미연에 방지함으로써 공명정대한 선거가 치러지도록 해야 할 책임…
[북마크]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 24쪽

[북마크]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 24쪽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고 물으셨다. 세상에 이보다 더 중요한 질문은 존재하지 않는다. _ 마크 존스,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 24쪽
[기독교 명언] 마틴 루터

[기독교 명언] 마틴 루터

그리스도의 탄생을 노래하라. 만일 당신이 이것을 노래하지 않는다면 무엇을 노래하겠는가? - 마틴 루터 -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헌법에서 ‘양성’ 삭제·‘대체복무’ 허용 안 돼”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이사장 곽선희 목사)가 △헌법 제36조에 명시된 ‘양성의 평등’에서 ‘양성’을 삭제하고 △병역 의무를 규정한 제52조에, 양심에 따른 대체복무 허용을 추가하는 방향의 최근 개헌 논의에 우려를 나타냈다. 군선교연합회 중앙본부는 13…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