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이영진

[이영진 칼럼] 공지영 작가의 조국(曺國)

불과 2주 전만 해도 비장한 기개로 우리 국민 앞에 서서 ‘서해맹산’의 결기를 다짐하던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가, 지금 전혀 다른 모습으로 쉴 새 없이 뉴스를 통해 우리 앞에 나타나고 있다. 여·야, 좌·우를 막론한 여론이 수많은 부적격 사유를 쏟아내고 있는 …
설동욱 목사(서울 예정교회 담임, 한국지역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칼럼] 최상의 삶

연못 하나가 있었다. 그 연못은 물이 점점 말라져 수위가 낮아지고 있었다. 그런데도 연못 주변의 주민들은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았다. 연못에 있는 거북이는 헤엄쳐 다닐 정도의 물만 있어도 충분히 행복했기에 그래도 견딜 수 있었다. 오히려 물이 얕아지면 등껍…
민승기 목사

미기총, 신임 총회장으로 민승기 목사 선출

미주한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미기총)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남가주 오렌지 카운티 갈보리새생명교회에서 제21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신임 총회장으로 민승기 목사를 선출했다. 미기총은 정기총회를 통해 △미주 지역 교계 일치와 연합 △한인 이민교회 정…
조국

호남 목회자들 “조국 반대… 자유민주 정체성 수호”

문재인 대통령에게 조국 법무부장관 지명 철회를 촉구하는 ‘호남지역 목회자 341명’을 비롯한 대한민국바로세우기운동본부, 전남·광주지부 일동 명의의 성명이 23일 국내 한 일간지에 광고 형식으로 실렸다. 이들은 “우리 호남지역의 목회자들은 문재인 대통…
머스카슬론 대회

오픈도어, 북한 교회 위해 '마스카슬론 대회' 국내참가자 모집

한국오픈도어가 북한 교회를 위한 특별한 대회를 준비한다. 바로 오는 10월에 경기도 연천군에서 열리는 '머스카슬론'(Muskathlon) 대회다. 오픈도어는 전 세계 박해받는 교회와 성도를 돕는 일에 헌신하는 국제선교단체다. 머스카슬론 대회는 인권의 신장과 인도적 …
동성애 인천

제4회 인천 동성애 대책 아카데미 개최

건강한사회를위한목회자 모임이 24일 인천 하늘꿈교회에서 제4회 인천 동성애 대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주제는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민경훈

버즈 민경훈 ‘널 만나러 가는 길’ 음원 공개

밴드 버즈(BUZZ) 보컬 민경훈이 질병관리본부에서 진행하는 ‘올바른 기침예절 바로알기 캠페인’에 참여하여, 캠페인 송 ‘널 만나러 가는 길’을 불렀다. 민경훈이 참여한 기침예절 캠페인 송 ‘널 만나러 가는 길’의 음원은 23일 12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결혼 서약

[이영은 목사 설교] 하나님이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창 1:27~28)

성경을 따라가다 보면 저절로 시대를 분별하게 됩니다. 성경이 진리이기 때문에 성경의 가치관과 얼마나 다른가로 분별이 됩니다. 성경을 진리로 믿고 묵상하면서 현시대를 살아가다 보면 동성애가 마지막 시대의 현상 이라는 것을 부인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
기도

[그 때 그 설교] 회개와 경고

오늘 아침 읽은 말씀 누가복음 13장 1절로 9절에 있는 말씀에는 우리 주님의 가장 엄숙한 교훈이 있습니다. 당시에 일어났던 사건을 통하여 두 번 경고의 말씀을 주시고 또 비유를 통하여 경고의 말씀을 주십니다. 본문에 있는 대로 그때 마침 두어 사람이 와서 빌…
pixabay

[산마루서신] 환란의 날에 자비를 얻는 길

지혜로운 이는 자신의 의로움을 드러내지 아니하고 타인의 허물은 자신의 부끄러움처럼 덮어줍니다. 이러한 이는 환란의 날에 주의 자비를 얻습니다. 지혜로운 민족도 이와 같습니다. 주님은 개인이나 민족이나 같은 눈으로 바라보시기 때문…
김지연 약사

동성애자들의 거리로 유명한 카스트로 거리의 민낯

“에이즈 치료제만 잘 먹으면 무병장수하는것 아닌가요?”라는 네티즌들의 글이 눈에 띈다. 에이즈 치료제는 완치제가 아니며, 에이즈 바이러스 억제제이지만 이것을 제대로 질병관리본부가 명시하지 않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가족보건협회 대표 김지연 약사와 …
김진홍 서점

[김진홍의 아침묵상] 한국 일본 중국의 서점(書店)

모처럼 서울 서점에 들러보고 새로 출간된 책들과 서점에 붐비는 사람들을 대하고 흐뭇한 마음을 느꼈다. 이번에 일본에 와서 일본 서점에 들렀다. 지난해 중국을 방문하였을 때는 중국의 서점을 들렀다. 자연히 한국 일본 중국의 서점을 비교하게 된다. 그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