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큐티집

“주님 붙들고 싶은데 시간이 없는 수험생들에게”

이정현 목사가 수험생의 건강한 마음 상태를 위한 100일 큐티집 ‘수상한 큐티’ 출간을 기념해 22일 생명의말씀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인터뷰 및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다음은 그 내용. -책을 집필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우리나라 교육의 환경 속…
수상한큐티

“고된 수험생 위한 삶의 해답… 시편에 있다”

수험생의 건강한 마음 상태를 위한 100일 큐티집 ‘수상한 큐티’가 나왔다. 이와 더불어 ‘수상한 큐티’를 각 주제에 따라 재구성한 ‘아자아자 수험생 큐티’와 ‘토닥토닥 수험생 큐티’도 나왔다. 저자 이정현 목사는 22일 생명의말씀사에서 열린 출간 기념 …
튤리안 차비진.

‘성추문 논란’ 차비진 목사, 성소교회 운영키로

故 빌리 그래함 목사의 외손자인 툴리안 차비진 목사가 올 가을부터 팜비치 가든에서 성소교회(The Sanctuary Church)를 운영하기로 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전 교회 여성도와 부적절한 관계를 맺은 이유로 2015년 코랄리지장로교회 담임…
십자가 은혜

사역자들, 주님의 십자가 아래서 세상적인 것 추구한다면…

본문: 고린도전서 9장 11-17절 본문은 문제 많은 고린도 교회에 주는 말씀입니다. 고린도 교회는 신앙적인 것 때문이 아니라, 신앙 외적 문제로 시끄러운 교회였습니다. 그런 교회를 향해, 사도 바울은 주님의 종이 된 자세를 분명히 하여 그 시끄러움을 잠재우는 듯…
북한인권정보센터

“SDGs 이행, 북한 주민 삶 개선 위한 중요한 과정”

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가 ‘지속가능발전목표와 북한인권’ 워크숍 시리즈를 8월 28일부터 10월 30일까지 남북사회통합교육원(서울시 중구 창경궁로 1길 33, 3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NKDB와 콘라드 아데나워 재단이 마련했으며, 이번 워크숍은 국제개…
박준서 알렉산더 피터스

신약은 존 로스… 구약을 한글로 처음 번역한 인물은?

구약성경을 한글로 처음 번역한 알렉산더 A. 피터스 목사(Alexander Albert Pieters, 1871-1958, 한국명 피득(彼得)) 기념 심포지엄이 22일 오후 서울 광화문 새문안교회(담임 이상학 목사)에서 한국교회총연합 주최로 개최됐다...
중국 이른비언약교회

中 이른비언약교회 장로, 구금 8개월 만에 석방

중국 이른비언약교회(Early Rain Covenant Church) 교인이 8개월 간의 수감 끝에 석방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러나 아직 담임목사의 거취는 불분명한 상황이다. 페이스북을 통해 상황을 계속 알려 온 교회 측은 지난해 중국 공안들에 의…
영혼을 울리는 음악회

‘영혼을 울리는 음악회’ 전석 무료

관악문화재단 상주단체 서울오라토리오(감독 최영철 지휘)가 내달 18일 오후 7시 30분 관악문화재단 공연장(구, 관악문화관도서관 공연장)에서 ‘영혼을 울리는 음악회’를 개최한다. 공연은 전석 무료이며 좌석은 선착순, 공연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
윤문기목사

나사렛법인 나사렛학원 제12·13대 이사장 이·취임식 개최

학교법인 나사렛학원은 26일 오전11시 나사렛대학교 창학관 7층에서 제13대 이사장으로 안중나사렛교회 담임 윤문기목사가 취임한다고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는 교수협의회장 이준호교수, 직원노동조합 조태형지부장, 총동문회장·대학평의회의장 오세한목사, …
평화리더십캠프

다음 세대, 첫 평화리더십캠프

(사)평화한국이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제1회 평화리더십캠프를 17일 제8회 청소년통일비전세미나를 개최했다.
크리스천아트포럼

2019 크리스천 아트포럼 주제 “아름다움과 영화로운”

아트미션이 23일 금천구에 위치한 이랜드 가산사옥에서 2019 크리스천 아트포럼(C.A.F)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Beauty & Eternity’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찬양, 기도, 개회사, 환영사와 강의, 질의응답, 폐회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특별히 이랜드 문화재단의 후원으로 …
한교총

‘나쁜 교과서 실태 규탄’ 기자회견 한국기독교회관에서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과 시민단체가 함께하는 ‘나쁜 교과서 실태 규탄’ 기자회견이 26일 오후2시 한국기독교회관에서 개최된다. 이날 기자회견은 한교총이 주최하고 한교총 종교문화쇄신위원회가 주관하며 ‘우리 아이들의 교과서에 무슨 일이 벌어지…
은희승 대표

“기독교 문화요? 제2의 전성기라고 생각해요”

20살 때부터 문화 사역을 했는데, 교통비가 아닌지 헷갈리는 월급을 받고 일을 시작해서 지금의 CEO 자리에까지 서게 됐어요. 아티스트를 돕는 일을 하고 조연출과 스태프를 맡았었죠. 지금 일을 한 지 만 19년 정도 됐네요. 기본적으로는 제가 원래 역동적이고 현장…
신천지 천기총

신천지 이만희 씨의 ‘빈자리’

천안시기독교총연합회(이하 천기총)가 22일 오후 천안 나사렛대학교 나사렛관 패치홀에서 '신천지(이만희)의 거짓을 밝히기 위한 공개토론회'를 개최했다. 당초 천기총은 신천지 측에 공개토론에 나와 줄 것을 제안했으나, 끝내 무산됐다. 천기총에 따르면, 신천…
신천지 천기총

천기총, 신천지 측 거부로 공개토론 단독 진행

천안시기독교총연합회(이하 천기총)가 22일 오후 천안 나사렛대학교 나사렛관 패치홀에서 ‘신천지(이만희)의 거짓을 밝히기 위한 공개토론회’를 개최했다. 당초 천기총은 신천지 측에 공개토론에 나와 줄 것을 제안했으나, 끝내 무산됐다. 천기총에 따르면, 신…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