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국 순교자의 소리

“번영신학에서 다 찾을 수 없는 참된 기독교 의미”

"기독교인을 성장하게 하는 도구는 고난입니다. 고난에서 벗어나야 하는 기독교가 아니라, 자원해서 세상과 고난으로 들어가는 진정한 기독교의 의미를 찾는 데 리처드 웜브란트(Richard Wurmbrand) 목사의 이야기는 큰 깨달음을 줄 것입니다." 한국 순교자의 소리(VOM) …
자녀 기도 어린이

기도의 능력을 간과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5가지 신호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우리가 기도의 능력을 간과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5가지 신호’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너무 쉽게 걱정한다. 빌립보서 4장 6절은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모든 일…
곶자왈

[최더함 목사의 플러스통신] 곶자왈 정신

제주도는 오랜 전 바다 밑의 붉은 용암이 용솟음쳐 오르다 지금으로부터 약 1천년 전에 마지막 용암 활동을 뒤로 하고 대지를 이루고 섬이 되었다. 처음 이 대지는 검은 빛의 돌 투성이였다. 그러나 세월과 함께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고 빛이 더해져 숲들이 생겨…
마틴

“신앙에 회의” 힐송 전 워십리더 “기독교인들 사랑에 감사”

힐송의 전 워십리더였던 마티 샘슨(Marty Sampson)이 자신의 고백 이후 수 많은 기독교인들이 보내준 친절하고 따뜻한 메시지에 감사를 표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6일(현지시간) 전했다. 앞서 그는 “신앙의 바탕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흔들리고 있다”고 했었…
순덕기 한국열린사이버대

“4차 산업혁명 시대, 특성화·세분화로 전문성 길러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총장 장일홍, 이하 열린사이버대)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특성화·전문화 교육을 계속해서 추구하고 있다. 한국 최초 사이버대학교인 열린사이버대는 상담복지대학 내 사회복지학과와 아동보육학과, 상담심리학과, 통합예술치료…
제4차 정통 기독교회를 지키기 위한 전진대회

“십자가의 복음으로 정통 기독교회를 지키자!”

WCC반대운동연대(조직위원장 송춘길 목사, 사무총장 고정양 목사, 준비위원장 변병탁 목사)가 24일 청계천 한빛광장에서 '제4차 정통 기독교회를 지키기 위한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서울과 수도권에서 2백여 명의 성도가 참석해 한국교회와 세계교회 안의 혼합주의…
서른통 김남준 열린교회

김남준 목사의 ‘교회 세습’에 대한 생각은

아들이 더 잘 해 성장한 교회 있지만… 그것이 특권 비춰지는 현실에서 굳이 비난 감수하면서 물려줄 필요 있을까 김남준 목사(열린교회)가 지난 8월 26일 오전 국내 교계 언론들과의 기자간담회를 갖고 개혁주의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면서, …
부르키나파소

“부르키나파소에서 기독교인 향한 공격 계속돼”

한때 북아프리카의 평화로운 국가였던 부르키나파소에서 기독교인들을 표적으로 한 공격이 계속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달 초, 부르키나파소와 니제르 정교회를 대표하는 로렌트 다비레 사제는 가톨릭 자선단체인 ‘에…
한국 순교자의 소리

“탈북민 사망 사건 계기로 탈북민 심방 확대해야”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는 27일 탈북민 심방을 대폭 확대해 줄 것을 한국교회와 탈북민 기독교인들에게 촉구했다. 이달 초 탈북민 한 씨와 여섯 살 난 아들이 굶주림으로 사망한 사건이 발생하자, 탈북민 복지 정책을 확대하고 탈북민에게 수…
외교부

외교부, 홍콩 시위 격화하자 여행경보 발령

외교부는 26일 반중국 시위가 격화되고 있는 홍콩에 1단계 여행경보(여행유의)를 발령했다. 외교부는 “홍콩 전역에서 시위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시위대와 경찰 간 물리적 충돌의 강도가 높아짐에 따라 국민의 안전이 우려된다”며 발령 이유를 설명했다…
친교 교제 펠로우십 교회

청년의 때: 사랑해야 할 대상을 바르게 사랑하기 위해

샬롬, 오랜만에 드리는 편지입니다. 오늘은 영적 성장단계 중에서 청년기에 대해 나누어 보려 합니다. 1. 태아의 시기가 인내의 시간, 믿음의 시간이라면, 아동기는 존재의 귀함이 무엇보다 중요한줄 알아 함께 교제하고 노는 단계입니다. 청소년기는 친구의 중…
콜라주 레너드 Da Vinci 인체 남자 다빈치 텍스처 이탈리아 벽지 신체

하나님께 우리 인체와 인생 속에 숨겨놓으신 ‘묵상 주제’

효경(孝經) 개종명의(開宗明義)에 보면 ‘신체발부 수지부모(身體髮膚 受之父母)’라는 말이 나온다. 이는 신체와 머리카락과 피부는 모두 부모에게서 물려받은 것이니, 그것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 효도의 시작이라는 말이다. 우리의 몸은 하나님께서 부모를 통…
김형태 총장

[김형태 칼럼] 요순(堯舜) 시절이 그립다

중국 역사에 보면 하(夏)나라의 요(堯) 임금과 순(舜) 임금 시대가 천하태평 시절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그 시대를 유토피아 평화 시대로 여겨 국태민안(國泰民安)의 모델로 생각한다. 그리하여 이순신 장군의 부친께서는 아들 이름을 이요신(李堯臣)과 이순신(李舜…
한서 남궁억 보리울의 달

기미년… 남궁억, 고종 황제와의 인연을 회상하다

기미년 새해가 밝은 지 얼마 되지 않은 어느 날이었다. 남궁억은 보리울에서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들었다. 고종 황제가 세상을 떠났다는 것이었다. 일본 자객이 암살했다는 흉흉한 소문마저 떠돌았다. 남궁억은 깊은 시름에 잠겼다. 한 나라의 황제로서 을사…
권태진 목사

“안보 위기 무감각증에 빠진 사회 심각히 우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안보 위기 무감각증에 빠진 우리사회 심각히 우려한다”는 제목의 성명을 27일 발표했다. 한교연은 이 성명에서 “북한이 연일 한반도 전역을 사정거리에 둔 탄도미사일을 발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별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