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마이크 폼페이오

“홍콩 시위자들은 그저 자유를 추구하는 것”

미국이 홍콩의 ‘범죄인 인도법’(송환법) 반대 시위와 관련, 중국의 홍콩에 대한 ‘1국가 2체제’ 약속 준수와 평화적 해결을 촉구하며 압박을 더욱 강화하고 나섰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부 장관은 20일(현지시간) CNBC에 출연해 중국 정부가 폭력적으로 홍…
전광훈 대한민국바로세우기

“기독교인들,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 체제 지켜야”

‘종교개혁과 문화개혁,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대한민국바로세우기 국민운동본부 주최 심포지움이 21일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심포지움은 지난 8.15 집회 평가 및 10.3 국민대회 준비를 위해 열렸다. 이날 심포지엄에서 고영일 변호사…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모기향

에어컨도 없던 시절, 할머니는 손주들의 편안한 밤을 위해 문 앞에 모기향을 피우셨습니다. 그리고 잠이 들 때까지 천천히 부쳐주셨던 할머니의 부채질 덕분에 손주들은 편안한 여름밤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아침이 되어도 밤새 태웠던 모기향 내음은 제법 남…
권혁승

광야를 배경으로 읽는 시편 23편 이해(4·끝)

2. 영원한 안식의 확신과 근거 (23:6) 시편 23편의 마지막 부분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거하게 되리라는 확신으로 마쳐지고 있다. 여기에서의 여호와의 집은 하나님이 거하시는 성전을 의미하며, 이스라엘 백성들에게는 온 민족이 더불어 모여 예배하는 거룩한 성…
조덕영

파스퇴르에 버금가는 무균 수술의 선구자

다리가 부러진다면 어떻게 될까? 아마도 병원에 가서 마취한 후 수술하여 얼마 동안 시간이 흐르면 회복될 것이다. 그런데 19세기 중반만 해도 사람들은 의사에게 수술 받는 것을 죽음만큼 아주 두려워했다. 당시에는 수술시 마취의 방법이 없었다. 만일 부러진 뼈가…
일본·러시아 학생

“얼어붙은 한·일 관계, 민간 교류·소통 장기적 필요”

얼어붙은 한·일 관계 속에서도 한남대(총장 이덕훈)에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배우려는 일본 대학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한남대 한국어교육원은 지난 8일 교내 무어아트홀에서 ‘2019 일본대학 한국어·한국문화 연수 프로그램(KLCP)’ 환영식을 개최하고, 오…
예수님의 리더십

리더십에 관한 20가지 성경구절

미국의 라비 재커라이어스 인터내셔널 미니스트리(RZIM)와 미국가정협회(Focus on the Family)에서 사역하고 있는 밥 디트머(Bob Ditmer) 박사는 최근 처치리더스닷컴은 ‘리더십에 관한 20가지 성경구절’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디트머 박사는 칼럼에서 “만약 …
제이어스

제이어스x카르디아x아이자야61 연합예배 “우리는 교회”

제이어스(J-US)의 8월 정기예배가 성락성결교회 본당에서 오는 24일 평소보다 이른 오후 1시에 열린다. 이에 앞서 제이어스는 아이자야씩스티원, 카르디아와 함께 부른 ‘우리는 주의 교회’를 공개하기도 했다. 특별히 이번 예배는 ‘연합 무브먼트 WE ARE THE CHURCH’…
성경 bible

[이영은 목사 큐티] 예레미야 묵상 노트(14)

이제 심판의 시간이 임박했습니다. 여호와께서 다윗왕과 맺으신 영원한 언약으로 기록되어 있어서 절대 망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했던 다윗 왕가의 심판과 몰락이 다가옵니다. 그동안 예레미야를 통해서 말씀하신 심판의 예언이 이루어지기 시작합니다. 심판에…
쪽방촌

‘3평 쪽방의 여름’, 에너지 빈곤 가정 돕는다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국내 쪽방촌 및 에너지 빈곤 가정의 아동을 돕기 위한 디지털 모금 캠페인 ‘3평 쪽방의 여름’을 9월 15일(일)까지 약 한 달간 운영 중이다. 이번 캠페인은 월드비전의 폭염 지원 사업인 ‘아이시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
벤자민 콰시 대주교,

“기독교인들, 권력자에게 진리 말할 수 있어야”

나이지리아성공회 벤자민 콰시(Benjamin Kwashi) 대주교가 “기독교인들은 결과가 어떠하든지 권력을 가진 자들에게 진리를 말해야 한다”강조했다. 그는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게재한 칼럼에서 “하나님의 사람들이 권력을 쥔 자들에게 진리를 말해야 할 때…
국제사랑재단 로고

(사)국제사랑재단 제6회 영곡봉사대상 추천 9월 10일까지

(사)국제사랑재단이 제6회 영곡(靈谷)봉사대상 수상자 추천을 받는다. (사)국제사랑재단은 창설자인 故영곡(靈谷)김기수 목사의 삶과 정신을 기리고자 2009년도에 영곡봉사대상을 제정하고 수상 해왔다. 제1회 국제부문과 국내부문에는 각각 미국의 빌리 그레이엄 …
희망봉사단

희망편지가 닿는 곳, 그곳이 바로 변화의 시작

“서로 말은 통하지 않아도 마음으로 소통되는 것 같았어요.” 2019년 제11회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대회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반다리 로다 학생(인천미산초등학교 6학년 재학 중)의 말이다.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인천본부(본부장 김기영)는 지…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 수서점

여성장애인 자립 위한 ‘마담포라 특별전’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기빙플러스가 22~23일 양일 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기빙플러스 수서점에서 ‘마담포라 특별전’을 개최한다. 현장에서는 마담포라의 여성 고급 의류 1천여 점이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앞서 마담포라는 이번 특별전…
염안섭 원장

“젠더?” 연세대 ‘인권 강좌’ 비판 1인 시위

다음 달 시범운영을 앞두고 있는 연세대학교 온라인 ‘인권 강좌’를 비판하는 ‘1인 시위’가 21일 연세대 정문과 총장실 앞에서 진행됐다. ‘반동성애 운동가’이자 연세대 겸임교수였던 염안섭 원장(수동연세요양병원)이 시위자로 나섰다. 연세대의 이 같은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