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홍콩, 시위,

“홍콩 시위 영상 찍어 올린 中 인권 변호사, 실종”

지난 주말 홍콩에서 있었던 ‘범죄인 인도법’(송환법) 반대 시위 영상을 SNS에 올린 중국의 인권 변호사가 베이징에 돌아온 뒤 실종됐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2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중국 인권변호사 첸추스는 지난 주 홍콩에 도착해 18일 17…
고영일

기독자유당,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 고발

기독자유당(대표 고영일 변호사)이 22일 성명을 통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를 성북경찰서에 업무방해 및 알선수뢰혐의로 고발했다"고 밝혔다. 기독자유당은 "조국 후보의 딸은 2015년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에 입학하였으나 두 번이나 유급을 당하였음에도 불구…
인앤아웃 버거

‘인앤아웃’ ‘포에버 21’… 유명한 美 기독교 업체들

성경적인 가치를 받아들이고 이를 실천하는 것으로 유명한 기독교 회사들이 많이 있다. 특히 미국 칙필레(Chick-fil-A)는 훌륭한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복음적인 메시지를 실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제품에 성경구절을 눈에 띄…
경기도 성평등 조례 박옥분

“박옥분 의원, ‘양성평등’과 ‘성평등’ 차이 이미 알았다”

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을 비롯해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 31개 시·군 기독교연합회, 전국 17개 광역시도 기독교연합회가 23일 오전 경기도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얼마 전 도의회에서 개정안이 가결된 ‘경기도 성평등 기본조례’의 재개정을 촉구했다. …
한인교회

美 한인교회 115년의 역사, 그 과거·현재·미래

미 대륙 최초로 세워진 LA 연합감리교회(담임 이창민 목사)가 최근 창립 115주년을 맞아 ‘미주 이민사회와 기독교’라는 주제로 초창기 한인 이민사와 함께 걸어온 한인교회 역사를 되돌아보고, 한인교회의 미래를 조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LA 한인타운 용수산에…
도널드 트럼프,

트럼프 “나는 선택받았다” 발언 美 교계서 논란

미국 텍사스 대형교회 담임목사이자 오랜 기간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해 온 로버트 제프리스(Robert Jeffress) 목사가 “트럼프 대통령에게 메시아 컴플렉스는 없다”고 강조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2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앞서 트럼프 …
조국

“조국 후보, 조국 위해 ‘조국(早局)’하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는 ‘조국(曺國) 후보자님, 조국(祖國)을 위해, 조국(早局)하시죠! 젊은이들은 분노하고, 국민들은 크게 실망하고 있습니다’라는 제목의 논평을 23일 발표했다. 이들은 “문제가 이렇게 다양하고 많게 불거져 나온 후보자가 또 …

2019충남당진국제성시화대회 10월 2일 대회 앞둬

세계성시화운동본부가 오는 10월 2일부터 4일까지 충남 당진 동일교회(담임목사 이수훈)에서 2019충남당진국제성시화대회를 개최한다. 2019충남당진국제성시화대회는 세계성시화운동본부가 주최하고, 충남성시화운동본부와 2019충남당진국제성시화대회조직위원회…
이경섭

[이경섭 칼럼] 구원이 상실될 수 없는 이유

◈구속으로 된 구원이기에 구원을 접근하는데 구속론적(救贖論的)으로 접근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도덕론적(ethical)으로 접근하는 사람들이 있다. 전자는 구원을 오직 ‘그리스도의 피’에 의존시키는 반면 후자는 ‘도덕(선행)’에 의존시키는데, 후자는 모…
신국원

“타락으로 깨진 세상의 아름다움, 구속 통해 회복”

아트미션이 ‘아름다움과 영원(Beauty & Eternity)이라는 주제로 23일 이랜드 사옥에서 2019 크리스쳔 아트포럼(C.A.F.)을 개최됐다. 환영사를 전한 아트미션의 이영선 회장은 “현대를 살아가는 미술작가들은 현대미술의 다양성과 수많은 세상의 이론들, 정보의 홍수를 …
정관정요 당태종

이 난세에 거울로 삼아야 할 것, 역사와 사람과 성경

태평성대 이룬 당태종 정치 요체 ‘사람’ 정관정요, 군주의 功과 함께 過도 기록 눈이 세상 전부를 볼 수 있어도, 자기 자신은 볼 수 없다. 그래서 거울이 필요하다. 당태종 이세민은 사람에게 세 가지 거울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구리로 거울을 만들면 의관…
연세대 대자보

연세대 ‘인권 강좌’에 학생들 본격 반발

연세대학교 내에 “연세대 건학이념 흔드는 ‘젠더 인권교육 필수화’ 철회하라”는 대자보가 붙었다. 연세대가 최근 '인권과 젠더(성평등)' '인권과 난민' 등 총 13개 주제로 구성된 온라인 ‘인권 강좌’를 9월부터 시범운영하고, 2020학년도 1학기부터 필수 교양…
김진홍

[김진홍의 아침묵상] 한국인과 일본인

지금 일본을 방문 중입니다. 오늘은 오사카, 내일은 나고야입니다. 오늘 저녁 오사카에 사는 동포들을 만나 식사를 하고 예배를 드리고 미래지향적인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한일 관계가 어려워지게 되니 가장 고통당하는 분들이 일본에 살고 있는 동포들입니다. …
태국 푸껫 류현진 신혼여행

[산마루서신] 죽음을 아는 한 영혼의 숨결

벌써 한 계절이 가고 하늘의 별자리마저 낯설어 은하수 흐르는 밤은 세월의 무상함을 일깨운다. 오늘 이생의 이 아름다운 밤 셀 수 있는 날이 그 얼마나 남았으랴! 이름 모를 풀벌레 소리가 어둠에 어둠을 더하며 고독을 마음의 골짜기에 메아리가 되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