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장신대 김운용

장신대 이사회, 신임 총장에 김운용 교수 선출

장로회신학대학교 제22대 총장에 김운용 교수가 선출됐다. 학교법인 장로회신학대학교는 지난 3일 제351회 이사회를 열고 총장선임준비위원회가 추천한 7명의 후보 중 김운용 교수를 신임 총장으로 선임했다. 김운용 교수는 총장서리로 즉시 업무를 시작하며, …
한신대 강성영 교수

한신대 차기 총장에 신학부 강성영 교수 선임

한신대학교 제8대 총장에 신학부 강성영(58, 사진) 교수가 선임됐다. 학교법인 한신학원은 지난달 31일 이사회를 열고 강성영 교수를 차기 총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임기는 9월 1일부터 4년간이다. 강성영 신임 총장은 한신대학교 학사·석사를 거쳐 독일 하이…
성중립화장실, 공용화장실, 남녀공용

성공회대, ‘모두의 화장실’ 개설… 성전환자도 편하게?

성공회대학교가 남성과 여성, 성전환자가 함께 사용 가능한 ‘모두의 화장실’을 만든다고 25일 밝혔다. 이 학교 중앙운영위원회(이하 운영위)는 “전체 학생대표자회의에서 성공회대학교 학생사회는 인권과 평화의 대학이라는 표어에 걸맞은 하나의 결정을 내…
김기철 신임 총신대 재단이사장

김기철 총신대 이사장 “무거운 책임감… 회복에 힘쓸 것”

난항 끝에 총신대학교(총장 이재서) 재단이사장에 선출된 김기철 목사(정읍성광교회)가 “무거운 책임감으로 총신 회복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총신대는 지난 4월 2년 6개월간의 임시이사 체제를 끝내고 정이사 체제로 전환했다. 김 이사장은 이사회의 한 차례 파…
박용규 교수(총신대 신학대학원 명예교수)

“총신대 120년은 영광과 질곡의 역사”

총신대학교가 120주년을 맞아 개최한 학술세미나에서 박용규 교수(총신대 신학대학원 명예교수)가 “120년의 역사는 한 마디로 영광과 질곡의 역사”라며 “하나님 중심, 말씀중심, 교회 중심의 전통적인 칼빈주의 장로교 목회자 양성 기관으로 흔들리지 않고 자리…
장신대

[지난 4년간 장신대에서의 친동성애 사건 관련 일지]

지난 4년 간 장신대에서의 친동성애 사건 관련 일지 예장통합 동성애대책운동본부(대표 고형석 목사)가 지난 13일 장신대학교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장신대가 더 이상 동성애 인권신학에 묵인하지 말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지난 2018년 5월 8…
감신대

감신대, 제1회 희망음악회 영상 SNS 공유 이벤트

감리교신학대학교에서 제1회 신입생 환영 ‘감신 희망음악회’ 영상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음악회는 코로나로 캠퍼스 생활을 제대로 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며, 다시 한 번 희망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자 있는 곳은 다르지만 한 마음으…
가까스로 정상화 한 총신대학교, 120주년 맞아 재도약 다짐

정상화된 총신대, 120주년 맞아 재도약 다짐

2년이 넘는 진통 끝에 정이사 체제로 전환에 성공한 총신대학교(총장 이재서)가 120주년 기념일을 맞아 보수 개혁신학의 보루로서의 역할을 강조하고 변화를 다짐했다. 총신대는 14일 오후 2시 사당캠퍼스 백남조기념홀에서 개교 120주년 기념예배를 드렸다. 기념예…
 예장통합 동성애대책운동본부장 고형석 목사

“장신대, 동성애 인권 옹호하는 총장은 이제 그만”

4년간 신학생들의 동성애인권운동 방치, 은폐 105회 총회, 해당 책임을 물어 총장 연임 부결 김운용 교수 등 사과 및 총장후보 사퇴 촉구 예장통합 동성애대책운동본부(대표 고형석 목사)가 13일 오후 1시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대행 김운용, 이하 장신대)에서 기…
사랑의교회 총신대

사랑의교회, 총신대 발전후원금 2억 원 전달

개혁주의 신학 산실 총신대 발전 위해 협력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는 오는 5월 15일 개교 120주년을 앞두고 있는 총신대학교(총장 이재서)에 발전후원금 2억 원을 주일인 9일 4부 예배 시간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총신대 이재서 총장을 비롯하여 손…
서울신대 미디어

서울신대, 부천시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지역사회협력단(단장 이희용)과 글로벌인문학연구소가 공동 제출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프로젝트가 한국언론진흥재단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선정된 프로젝트는 <다문화가족과 함께 하는 미디어 공감교육: 미리미리 스쿨>로, 서…
감신대 평생교육원 한자 한정훈 성경

감신대 평생교육원 ‘성경 한자(漢字) 강의’ 접수 중

성경 66권의 책명은 대부분 -기(記)와 -서(書)로 끝난다. 둘의 차이는 무엇일까? ‘여호수아’ 책명은 여호수아기와 여호수아서 둘 중 어느 것이 어울릴까? 잠언(箴言), 전도서(傳道書), 아가(雅歌) 등의 뜻은 무엇일까? 예언서의 ‘예’자에 사용되는 ‘미리 예’ 자…
서울신대 채플

서울신대, ‘암흑 속’ 고난주간 예배 드려

서울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은 지난 3월 30일 오전 ‘십자가에 동참하고 부활을 기다리며’라는 주제로 고난주간 예배를 존토마스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예배는 테네브레(Tenebrae)라는 전통을 기본 개념으로 한 예배였다. 테네브레란 라틴어로 어둠(darkness), 그림자(…
고신대 거제교회

고신대·복음병원 “고려학원 옥수석 이사장과 거제교회에 감사”

안민 총장 “감사의 마음 담아 음악회 준비” 옥수석 이사장 “더 많은 교회 기도와 협력” 고신대학교와 신학대학원, 고신대복음병원이 함께 모여, 학교법인 고려학원 옥수석 이사장과 거제교회 성도를 향한 마음을 담은 감사·찬양예배를 드렸다. 고신대학…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