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여호와께 죄를 범하였노라”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고 우리아를 죽인 뒤에 스스로 회개하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선지자 나단을 보내서 그를 경책하셨다. 이전의 다윗…
감리교신학대학교 대학원이 주최하는 제2회 감신교수학술포럼이 오는 25일 오후 4시 감신대 웨슬리채플에서 개최된다. 역사 연구에 있어 역사방법론에 대한 새로운 시도가 필요함을 느꼈다는 소요한 교수(감신대 역사신학)가…
장신대가 지난 4월 12일 성누가병원(이영석 원장)과 지정병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성누가병원(서울시 은평구)은 보건복지부지정 의·한 협진 시범기관으로, 양한방협진센터를 비롯하여 척추센터, 관절센터, 도수재활센터와 내…
고신대학교(총장직무대행 류황건) 여자신학원(원장 송영목) 총동문회(회장 한금선)는 최근 여자신학원(원장 송영목)에 발전기금 1백만 원을 전달했다. 박금선 동문회장은 “여자신학원 강의실에서 원장과 후배들을 만날 수 …
루터대학교(총장 권득칠)는 최근 지역사회 불우이웃을 돕기 위해 「기흥구 무료 급식소」와 「상갈동지역주민센터」에서 구성한 「상갈동지역 사회보장협의체」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루터대학교가 2021년 실행…
고신대학교 교회음악대학원(원장 고은경) 음악치료전공 박혜영 교수팀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 지원사업 「찾아가는 예술처방전」’ 운영단체에 선…
목회 전반 계획과 실천 방향 제시 신대원생들, 멘토들과 목회멘토링 일문백답으로 소명과 비전 재확인 서울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전액장학금운동본부(대표단장 이기용 목사)가 주최하고, 총회 교육국이 주관한 ‘2022 신대…
감신교신학대학교, 바리스타 자격증 2개 동시 취득과정 2기 개강 “한 번 교육으로 2가지 커피 자격증을 동시에” 감리교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 주최로 실시되는 바리스타 자격증 2기 과정이 오는 4월 14일(목) 오후 7시부…
예장 합동 교단 내 주요 관심사인 총신대 이사 증원 건이 또다시 미뤄졌다. 총신 법인이사회(이사장 김기철 목사)는 29일 사당캠퍼스에서 이사회를 개최했으나 공방 끝에 결국 표결조차 부치지 못하고 다음 이사회로 연기한 …
장개혁 총회신학 신대원이 2월 22일 구로구 소재 남현교회(윤영배 목사)에서 제22회 감사 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는 제자광성교회 박한수 목사가 ‘선한 목자와 삯꾼’(요10:11-12) 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박 목사는 “삯꾼…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박사) 2021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이 지난 2월 21일(월) 오후 부천 서울신대 성결인의집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대학원 박사과정 2명과 신학전문대학원 박사과정 6명 등 총 8명…
개신대 전신인 개혁신학연구원에서 고학, 꿈 키워 모교 잊을 수 없어, 20여 년간 지원 중단하지 않아 몇 번 거절했지만, 모교에서 주시니 감사하게 받아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17일 오후 서울 성북구 종암중앙교회(담임 …
감리교신학대학교(총장 이후장 박사, 이하 감신대)와 사회복지법인 태화복지재단(대표이사 이철 감독회장)은 지난 2월 9일 감신대 총장실에서 감신대 평생교육원의 사회복지사 자격증 과정과 관련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
예장 고신 총회 신학위원회(위원장 김성규 목사)가 고려신학대학원 A교수의 SNS 논란에 대한 책임을 엄중히 묻고, 학교법인 고려학원이사회(이사장 김종철 목사)에 상응하는 조처를 청원하기로 했다. 코람데오닷컴에 따르면, …
최근 미국의 권위 있는 사설 자선기관인 릴리 재단(Lily Endowment INC.)으로부터 100만 달러의 지원을 받게 된 미국 ITS(International Theological Seminary) 신학대학원이 한국어 온라인 수업으로만 진행되는 다양한 신학 학위 과정들의 입학생…
감리교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이 2021년을 돌아보며 감사한 기도제목과 2022년의 신년 계획을 나눴다. 2021년 2학기 감신대 평생교육원장 박은영 교수는 “코로나로 인해 위축된 상황에서 총 33명의 수강생으로 학기를 시작하게 …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고 우리아를 죽인 뒤에 스스로 회개하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선지자 나단을 보내서 그를 경책하셨다. 이전의 다윗…
대법원이 지난 7월 ‘동성 파트너의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을 인정한 이후, 친동성애 세력의 전방위적 공세가 이어지고 있다. 시민단체 모두의결혼,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 공익인권변론센터는 10일 오전 서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