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여호와께 죄를 범하였노라”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고 우리아를 죽인 뒤에 스스로 회개하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선지자 나단을 보내서 그를 경책하셨다. 이전의 다윗…
대한신학대학원대학교(총장 김도경, 명예총장 황원찬, 이하 대한신대)가 2022학년도 석·박사 과정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세계 복음 전파의 사명을 담아 글로벌 크리스천 리더를 양성하고 있는 대한신대는 새로운 시대에 걸…
감신대 총학생회가 코로나 상황에서 대입을 치르는 후배 수험생을 위해 마련한 ‘수험생을 위한 힐링 페스티벌’이 지난 16일 서울 서대문 감신대 캠퍼스에서 개최됐다. 이번 ‘수험생을 위한 힐링 패스티벌’은 기말고사 기…
후보 3명, 1명씩 추려 투표했으나 2/3 못 채워 지원자 재공모해 1월 이사회 열어 선출하기로 고신대학교가 이사회를 열어 차기 총장을 시도했으나, 3차 투표 끝에 2/3 이상 득표자를 내지 못해 총장 선출에 실패했다. 학교법인…
서울신학대학교 현대기독교역사연구소가 오는 30일 오후7시 비대면온라인화상회의(ZOOM) 방식으로 제92회 정기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레위기 제사에 나타난 책임과 회복의 윤리:아샴 (אשׁ׳׳ם)동사와 속건제를 …
김인환 전 총신대학교 총장이 15일 0시 15분 75세로 소천받았다. 빈소는 분당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장례는 총신대와 대신대 학교장으로 치른다. 발인예배는 17일 오전 11시 총신대 사당캠퍼스에서 드리며, 장지…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총장 김윤희)에서 목회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공유하기 위해 신설한 ‘목회통합 세미나’가 호평을 받고 있다.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 교수진은 2021년도 2학기부터 목회통합세미나 …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정인찬 총장, 이하 웨신대)가 이번달 15일에서 30일까지 2022학년도 전기 석‧박사 과정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한다. 목회학과, 신학과, 기독교교육학과, 기독교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는 지난 9월 10일 대전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김선배 교수)를 찾아, 대학발전기금과 장학금 1억원을 전달했다.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는 지난해에도 성도들과 함께 학교를 방문, 학교발전을 …
이상원 교수(전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기독교윤리학)가 교육부소청심사위원회를 상대로 서울행정법원에 제기한 해임 취소 행정소송에서 최종 승소했다. 앞서 서울행정법원은 교원소청심사위가 이 교수의 소청을 기각한 …
“나 자신을 돌아보며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열정적인 수업에 감사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잘 맞는 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 얼마나 많이 고민하고 오래 준비하셨는지 느꼈습니다.” “상담이 무엇인…
여의도순복음교회와 기하성 총회 지원금 기반 총 16억 2천만 원… 신대원생은 수업료 무료 한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부총장 김정일)는 2022학년도 학부 신입생 전원에게 첫 학기 반값 등록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는 여의…
YTN “졸업생 재입학시켜 충원율 부풀린 정황” 보도 동문회 “통회 자복은커녕 책임 전가해… 책임지라” “28명 제적하고 재입학 종용, 사회에서도 용납 못해” 아신대학교(이사장 이장호, 총장 정홍열, 이하 ACTS) 동문회 …
불법 아니지만, 아쉬운 방법이라는 질책 겸허히 수용 개인 정보 의도적 유출 학내 제보자 책임 반드시 추궁 YTN “나랏돈 계속 받으려? 졸업 후 재입학” 의혹 제기 정홍열 아신대학교 신임 총장 내정자가 ‘신입생 허위 입학…
이상원 교수(전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기독교 윤리학)가 교육부 교원소청심사위원회를 상대로 제기한 행정소송 1심에서 승소했다. 26일 서울행정법원은 교원소청심사위가 지난해 11월 이 교수의 소청을 기각한 것이 부당하…
8월 15일 동남아크리스챤대학교(이사장 강우연) 이선 목사의 총장 위촉식이 경기도 화성시 봉담중앙교회 본당에서 거행했다. 1995년 필리핀 선교 현지에 세워진 동남아크리스챤대학교는 동남아시아 브니엘기독교대학 법인 학…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고 우리아를 죽인 뒤에 스스로 회개하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선지자 나단을 보내서 그를 경책하셨다. 이전의 다윗…
대법원이 지난 7월 ‘동성 파트너의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을 인정한 이후, 친동성애 세력의 전방위적 공세가 이어지고 있다. 시민단체 모두의결혼,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 공익인권변론센터는 10일 오전 서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