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총신대

총신대, 성공회대, 부산장신대 등 재정지원 탈락

교육부가 17일 ‘일반 재정지원 가능 대학’으로 4년제 대학 136곳과 전문대 97곳 등 233곳을 선정한 가운데, 일부 기독교 대학들은 여기에 선정되지 못했다. 이번에 선정된 대학들은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간 대학혁신지원사업 일반재정지원을 지원받는 대신 대학…
하박국 주해

웨신대, 8월 30일 하박국 집중 무료공개강좌 진행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가 8월 3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박국을 본문으로 집중 무료공개강좌를 진행한다. 강사로는 총신대학교와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독일 튀빙엔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강철구 교수(구약학)가 나선다. 웨…
연세대학교

연세대 신과대·신대원 교수단, 성폭행 관련 사과문 발표

연세대 신과대학 및 연합신학대학원 교수 일동은 홈페이지에 최근 성폭행 사건 및 2차 가해와 관련해 ‘교수단 사과문’을 발표했다. 교수단은 “최근 성폭행 사건과 2차 가해로 피해받은 피해자들과 가족들에게 부끄럽고 참담한 심정으로 깊은 사과를 전한다”…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석사 융합과정 신설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정인찬 총장, 이하 웨신대)는 오는 2학기부터 대학원대학 최초로 석사 융합과정을 신설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웨신대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여 다양한 지식을 융합해 새로운 지식과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융합형 인재…
가진수

“다음 세대 회복, 예배의 영적 기쁨 회복에서 시작”

1989년 미국 LA에 세워진 월드미션대학교(World Mission University, 총장 임성진 박사)가, 비록 학교는 해외에 있으나 한국교회와 예배 공동체를 위한 역량 있는 지도자들 배출을 위한 예배학 석사과정을 최근 신설해 모집 중이다. 월드미션대학교는 기독교 종합대학을 …
‘AI시대 인간 중심의 리더십’

‘AI 시대 인간 중심의 리더십’ 저명 강사들 대거 초청

세계적인 강사들이 참여하는 ‘AI시대 인간 중심의 리더십’이 경기도 여성들을 대상으로 16주간 열린다. 경기도 성평등 기금을 받아 진행되는 공모 사업인 이 행사에는 코세라 공동 설립자인 대프니 콜러, 서번트 리더십의 대가 래리 스피어스, 구글 선정 최고 미…
한국침례신학대학교(침신대) 김선배 총장

100% 대면수업 회복한 침신대, ‘창의적 집단지성’ 이끈다

‘젊음 상징’ 대학 캠퍼스, 지난 1년간 적막감 가득 ‘교육은 이제 온라인’ 진단에도 비대면 한계 분명 올해 1학기, 주변 우려 불구 100% 대면으로 전환 학생들 만족도 대폭 상승… 감염 확산 걱정도 불식 “변증·융복합력, 인격, 사회성은 공동체로만 가능” …
미주장로회신학대학교 제40회, 41회 졸업감사예배 및 합동 학위수여식.

미주장신대, 제40·41회 합동 학위수여식 거행

미주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이상명 박사, 이하 미주장신대)는 지난 5일, 남가주 산타페스프링스에 소재한 본교 채플에서 제40회 및 제41회 합동 학위수여식을 개최하고 학사 15명, 교역학 석사 33명, 크리스천상담심리학 석사 3명 등 총 5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올…
장신대 김운용

장신대 이사회, 신임 총장에 김운용 교수 선출

장로회신학대학교 제22대 총장에 김운용 교수가 선출됐다. 학교법인 장로회신학대학교는 지난 3일 제351회 이사회를 열고 총장선임준비위원회가 추천한 7명의 후보 중 김운용 교수를 신임 총장으로 선임했다. 김운용 교수는 총장서리로 즉시 업무를 시작하며, …
한신대 강성영 교수

한신대 차기 총장에 신학부 강성영 교수 선임

한신대학교 제8대 총장에 신학부 강성영(58, 사진) 교수가 선임됐다. 학교법인 한신학원은 지난달 31일 이사회를 열고 강성영 교수를 차기 총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임기는 9월 1일부터 4년간이다. 강성영 신임 총장은 한신대학교 학사·석사를 거쳐 독일 하이…
성중립화장실, 공용화장실, 남녀공용

성공회대, ‘모두의 화장실’ 개설… 성전환자도 편하게?

성공회대학교가 남성과 여성, 성전환자가 함께 사용 가능한 ‘모두의 화장실’을 만든다고 25일 밝혔다. 이 학교 중앙운영위원회(이하 운영위)는 “전체 학생대표자회의에서 성공회대학교 학생사회는 인권과 평화의 대학이라는 표어에 걸맞은 하나의 결정을 내…
김기철 신임 총신대 재단이사장

김기철 총신대 이사장 “무거운 책임감… 회복에 힘쓸 것”

난항 끝에 총신대학교(총장 이재서) 재단이사장에 선출된 김기철 목사(정읍성광교회)가 “무거운 책임감으로 총신 회복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총신대는 지난 4월 2년 6개월간의 임시이사 체제를 끝내고 정이사 체제로 전환했다. 김 이사장은 이사회의 한 차례 파…
박용규 교수(총신대 신학대학원 명예교수)

“총신대 120년은 영광과 질곡의 역사”

총신대학교가 120주년을 맞아 개최한 학술세미나에서 박용규 교수(총신대 신학대학원 명예교수)가 “120년의 역사는 한 마디로 영광과 질곡의 역사”라며 “하나님 중심, 말씀중심, 교회 중심의 전통적인 칼빈주의 장로교 목회자 양성 기관으로 흔들리지 않고 자리…
장신대

[지난 4년간 장신대에서의 친동성애 사건 관련 일지]

지난 4년 간 장신대에서의 친동성애 사건 관련 일지 예장통합 동성애대책운동본부(대표 고형석 목사)가 지난 13일 장신대학교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장신대가 더 이상 동성애 인권신학에 묵인하지 말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지난 2018년 5월 8…
감신대

감신대, 제1회 희망음악회 영상 SNS 공유 이벤트

감리교신학대학교에서 제1회 신입생 환영 ‘감신 희망음악회’ 영상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음악회는 코로나로 캠퍼스 생활을 제대로 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며, 다시 한 번 희망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자 있는 곳은 다르지만 한 마음으…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