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미국연합감리교

美 UMC 내 ‘동성애 반대 진영’ 별도 분파로 독립한다

미국연합감리교(The United Methodist Church, 이하 UMC) 내에서 동성결혼과 동성애자의 성직 허용 문제 등에 반대 목소리를 내온 보수 성향의 교회들이 별개 분파로 독립할 예정이라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보도했다. 반면, 진보 성향의 교회들은 교리에서 동성…
미국 크리스천투데이, 트럼프, 복음주의자

트럼프 대통령, 대선 앞두고 복음주의자들과 연대

2020년 새해, 트럼프 대통령이 복음주의자들과의 연합체인 ‘Evangelical for Trump’에 참여해 복음주의자들과의 연대를 공고히 했다고 3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에서 가장 큰 히스패닉 계열의 복음주의 교회인…
2020년 개봉 영화

차인표 출연 ‘헤븐퀘스트’ 등 올해 기독교 영화 5편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2020년 신년을 맞아 올해 개봉 예정인 영화 5편을 소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 1. ‘아이 스틸 빌리브’(I Still Believe) 이 영화는 기독교인 가수 제레미 캠프(Jeremy Camp)의 자선전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다. 그의 아내 멜리사 린 헤닝 캠프(Me…
프랭클린 그래함

美 교계 지도자들이 전하는 신년 메시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1일(현지시간) 미국 교계 지도자들의 새해 메시지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1. 빌리그래함복음주의협회(BGEA) 프랭클린 그래함 회장 인스타그램에 새해 소식을 올린 프랭클린 그래함(Franklin Graham) 목사는 “많은 사람들에게 새해 첫날 여러…
텍사스 교회 총격 사건, 티파니 윌리스, 용서

예배 도중 총격으로 아버지 잃은 딸 “범인 용서”

미국 텍사스의 웨스트 프리웨이 그리스도 교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으로 아버지를 잃은 교인이 범인을 향해 용서의 메시지를 전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30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사건이 벌어질 당시 티파니 월리스(Tiffany Wallace)는 아…
텍사스 웨스트 프리웨이 그리스도 교회

美 텍사스 교회서 예배 도중 총격… 범인 포함 3명 사망

예배 중 총기휴대가 가능하도록 한 미국 텍사스의 한 교회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성도 2명과 범인 등 3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29일 주일 오전 텍사스 북부의 화이트 세틀먼트에 소재…
트럼프 대통령

트럼프 탄핵 주장한 크리스채너티투데이에 거센 후폭풍

미국 크리스채너티투데이(Christianity Today)가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을 요구하는 사설을 게재한 데 대한 후폭풍이 거세다. 26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 리차드 랜드(Richard Land) 편집 고문은 사설을 통해 “많은 복음주의자들이 (크리스채너티투데이 사설과) …
도널드 트럼프

‘트럼프 탄핵’ 주장한 크리스채너티투데이에 비판 여론 확산

200여 명의 복음주의 지도자들이 크리스채터니투데이 티모시 댈림플(Timothy Dalrymple) 사장 앞으로 서명이 담긴 서한을 보내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을 요구한 사설과, 이에 반대하는 복음주의자들을 ‘극우’라고 일축한 마크 갈리(Mark Galli) 편집장을 비판했다고 미국 …
마이크 폼페이오

美 국무부, 북한·중국 등 ‘종교자유 특별우려국’ 지정

미 국무부가 북한과 중국, 이란 등을 포함한 9개 국가를 ‘종교자유 특별우려국’으로 지정했다. 국무부는 20일(현지시간) 마이 폼페이오 장관 명의의 성명에서 “종교나 신념에 근거한 박해와 차별은 세계 모든 지역에 존재한다”면서 “종교적 자유의 보호는 트…
조니 무어,

美 복음주의권, 트럼프 탄핵 주장한 크리스채너티투데이 일제히 비판

미국 하원이 최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소추안을 가결한 가운데 현지 교계 매체인 ‘크리스채너티투데이’(Christianity Today)가 트럼프 대통령를 탄핵해야 한다는 사설을 게재해 논란이 되고 있다. 이 매체는 유명한 복음주의 지도자였던 故 빌리 그래함 목사…
오토 웜비어

“‘웜비어 법안’ 통과 환영… 北,아들 못 잊게 할 것”

‘오토 웜비어 북핵 제재 강화 법안’, 이른바 ‘웜비어 법안’이 미 국회의 승인을 얻은 데 대해 웜비어의 부모가 환영의 뜻을 밝혔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9일 보도했다. 이 법안은 북한의 불법 금융 거래를 돕는 해외 금융기관에 세컨더리 보이콧, 즉 3자 제재 …
볼소나로

브라질 복음주의 개신교, 주요 정치 세력으로 떠올라

세계 최대 가톨릭 국가인 브라질에서 작년 대선을 계기로 복음주의 개신교가 정치적으로 중요한 변수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브라질 현지 매체 폴랴지 상파울루가 최근 보도했다. 브라질 국립통계원(IBGE)의 공식 조사 결과, 작년 대선 당시 브라질 유권자의 종교 비…
양육, 부모, 자녀, 신앙, 기독교 신앙,

“신앙 없는 부모라도 자녀들에게 신앙 권유해야”

미국의 한 심리학자가 자녀들 사이에 우울증과 분노가 편만한 요인으로 신앙심의 감소를 꼽으며, “신앙이 없는 부모라도 자녀들에게 신앙을 권유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17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심리학자이자 양육 코치인 에리카 코…
산타축제

“부활절 토끼는 안 되고, 성탄절 산타는 괜찮다”

최근 전미복음연맹(NAE)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미 복음주의 지도자들 중 52%가 부활절이나 크리스마와 같은 교회 절기에 토끼, 산타클로스 등 특정 캐릭터를 활용하는 것에 대해 “경우에 따라 다르다”고 답했다. “적절하지 않다”는 응답은 52%, “적절하다”…
맥 파웰과 아내 에이미

아내 퇴원 소식 알린 ‘써드데이’ 맥 파월 “하나님께 감사”

크리스천 락 밴드 ‘써드데이’(Third Day) 맥 파월(Mac Powell)이 뇌동맥류 진단을 받았던 아내 에이미 파월(Aimee Powell)의 퇴원 소식을 전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7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파웰은 지난 14일 자신의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