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코비 브라이언트.

코비 브라이언트와 딸, 사고 전 성당 미사 참석

미국 프로농구연맹(NBA) 스타 코비 브라이언트(Kobe Bryant)와 그의 친딸이 헬리콥터 사고로 사망하기 전 함께 인근 성당에서 미사를 드린 것으로 알려졌다. 29일(현지시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두 사람은 뉴포트비치에 소재한 성모마리아퀸오브엔젤스(O…
코비 브라이언트.

스포츠 아이콘 코비 브라이언트의 사망과 우리 삶의 안식

최근 NBA 스타 코비 브라이언트(Kobe Bryant)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그를 아끼던 많은 이들이 애도를 표하고 있다. 이와 관련, 스카티 스미스(Scotty Smith) 목사(프랭클린 소재 크라이스트커뮤니티교회 설립자)는 27일(현지시간) 더가스펠코얼리션(TGC)에 ‘한 스포츠 …
제리 파웰 주니어 목사

美 제리 파웰 목사 “총기 규제 시 시민불복종”

‘마틴 루터 킹’의 날로 알려진 20일(현지시각), 미국 버지니아 주도 리치몬드에는 이른 아침부터 각종 총기로 무장한 수만여 명의 시민들이 모여 시위를 벌였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무장시위였으나 평화적으로 끝났다. 이들은 총기 옹호론자…
도널드 트럼프

美 상원, 트럼프 대통령 탄핵 심판 시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한 상원의 탄핵 심판이 21일(이하 현지시각)부터 시작됐다. 새벽까지 이어진 첫날 심리의 결과, 민주당의 수정안은 투표 끝에 모두 53대 47로 부결됐다. 미 상원의원 100명은 공화당 53명, 민주당 45명, 무소속 2명으로 구성돼 있는데, …
줄리어스 김

한국계 미국인 줄리어스 김 박사, 美 TGC 대표 선출돼

줄리어스 킴(Julius Kim) 박사가 미국 복음주의 단체인 더 가스펠코얼리션(The Gospel Coaliton, TGC)의 대표로 선출됐다. TGC는 20일(현지시간) 이같은 소식을 홈페이지를 통해 알렸다. TGC은 “기독교인들이 점점 소외되는 나라에서 신앙인들은 때로 분노, 우울증, 두려움을 …
카니예 웨스트, Sunday Service Choir

카니예 웨스트, 1만여 청년 앞 간증… 200여명 결신

미국 힙합 가수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가 최근 청년 콘퍼런스에서 선데이서비스 콰이어(Sunday Service Choir)를 열고 예수님을 만난 후 변화된 삶을 간증했다. 20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포스트(CP)에 따르면, 웨스트는 12,400여 명의 학생들이 모인 ‘Strength to Stand Confer…
nfl 캔자스시티 치프스 클라크

NFL 치프스 CEO, 슈퍼볼 진출에 “하나님께 영광”

미국 프로미식축구연맹(NFL) 캔자스시티 치프스의 클라크 헌트(Clark Hunt) CEO는 팀이 슈퍼볼에 진출하자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지난 19일(현지시간) 애로우헤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메리칸 풋볼 컨퍼런스(AFC) 챔피언십에서 캔자스시티 치프스는 테네시 타이탄스…
커크 프랭클린

커크 프랭클린 “지인들 죽음으로 생긴 우울증, 감사로 극복”

가스펠계의 선구자라 할 수 있는 커크 프랭클린(Kirk Franklin)이 친한 지인들의 잇딴 죽음으로 생긴 우울증 및 분노와 싸우며 감사하는 삶의 지혜를 얻게 되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난 2019년에는 삶 속에 많은 상실이 있었다. 과거 그 …
북한, 탈북, 선교사, 기독교, 신앙, 박해

‘제3국 체류’ 탈북민 가족 3명, 난민 지위 없이 美 입국

제3국에 체류 중이던 탈북민 일가족 3명이 작년 미 외교관들의 도움으로 미국에 입국해 망명 절차를 밟고 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최근 보도했다. 이들은 미국에 먼저 정착한 가족의 신원 보증과 현지 미 외교관들의 신속한 지원으로 미국에 입국할 수 있었던 것…
트럼프

美 백악관, ‘기도할 권리’ 보장하는 새 지침 소개

미국 백악관이 국가종교자유의 날인 16일(현지시각) 공립학교의 교사들과 학생들의 기도할 권리를 신장하고 차별적 연방 규제를 철회하도록 고안된 일부 규칙과 메모를 공개했다고 미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
존 파이퍼 목사

존 파이퍼 “지옥이 부조리? 작은 관점서 보는 것”

신학자이자 목회자인 존 파이퍼(John Piper) 목사가 “(지옥의) 영원한 처벌이 부조리하고 혐오스럽다고 믿는 자들은 하나님을 매우 작은 관점에서 보는 것”이라며 회개하지 않는 자들에게 지옥이 예비된 핵심적인 이유에 관해 설명했다. 파이퍼 목사가 운영하는 …
영화 브레이크스루 포스터

기도의 기적 다룬 영화 ‘브레이크 스루’, 오스카상 후보

존 스미스와 그의 어머니 조이스의 기적적인 실화를 다룬 영화 ‘브레이크 스루’(Break Through)가 오스카상 후보에 올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다이앤 워렌(Diane Warren)이 작사를 맡은 영화 주제가 ‘아이앰 스탠딩 위드 …
넷플릭스 브라질 그리스도의 첫 번째 유혹

브라질 대법원, ‘예수=동성애자’ 넷플릭스 영화 허용

넷플릭스 ‘예수의 첫 번째 유혹’ 서비스 재개 대법원장 “기독교 신앙 무시했다 볼 수 없어” 브라질 연방대법원이 예수를 동성애자로 묘사한 넷플릭스 영화 ‘그리스도의 첫 번째 유혹(The First Temptation of Christ)’에 대한 지역법원의 서비스 중단 명령을 취소…
카셈 솔레이마니

솔레이마니, 미국, 그리고 정당한 전쟁

미국의 존 스톤스트리트 박사와 데이비드 칼슨 박사는 크리스천포스트(CP)에 지난 8일 ‘솔레이마니, 미국, 그리고 정당한 전쟁’(Soleimani, the US, and just war)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이에 본지는 칼럼을 내용을 소개한다. 지난 금요일 미국이 카셈 솔레이…
미국연합감리교

美 UMC 내 ‘동성애 반대 진영’ 별도 분파로 독립한다

미국연합감리교(The United Methodist Church, 이하 UMC) 내에서 동성결혼과 동성애자의 성직 허용 문제 등에 반대 목소리를 내온 보수 성향의 교회들이 별개 분파로 독립할 예정이라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보도했다. 반면, 진보 성향의 교회들은 교리에서 동성…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