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Fellowship Church

    美, 복음주의자 약 10% 불과… ‘성경적 세계관’ 부족 지적돼

    미국인 중 복음주의자가 차지하는 비율이 예상보다 훨씬 낮다는 새 연구 보고서가 발표됐다. 이는 해당 용어에 대한 오해와 복음주의자들 사이에서 통일된 성경적 세계관의 부족 때문에 초래된 결과라는 분석이다. 크리스천…

  • 도널드 트럼프, 일론 머스크

    트럼프 “살아남은 게 기적… 이전보다 더 신앙인 됐다”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전 미국 대통령이 최근 억만장자이자 테슬라 회장인 일론 머스크(Elon Musk)와의 인터뷰에서 “죽음과 가까이 접촉한 뒤로 이전보다 더 신앙인이 됐다”고 밝혔다. 공화당 대선 후보인 트럼프는 지난달…

  • 고통받는 교회돕기(ACN) 제공

    “中·러, 정부 주도 가짜뉴스로 종교 자유 제한”

    미국 정부 산하 독립 기관인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가 “정부 주도의 허위 정보 확산이 전 세계적으로 종교 자유 침해와 박해를 초래한다”고 밝혔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USCIRF는 8월 팩트시트에서 중국이 신장 …

  • 크리스천포스트

    닉 부이치치 “Z세대, ‘왜’ ‘어떻게’ 전도해야 하나”

    팔다리 없는 장애를 극복한 복음 전도자 닉 부이치치(Nick Vujicic)가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왜 세계 복음화는 미국 Z세대부터 시작해야 하는가’라는 칼럼을 기고했다. 부이치치는 “미국과 유럽은 수십년간 세계 복음…

  • 인스타그램

    파리올림픽 브레이킹 金, 한국계 목회자 아들

    2024 파리올림픽에서 새롭게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브레이킹 남자부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선수가 한국인 목회자의 아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캐나다 국가대표로 출전한 필 위저드(27세, 본명 필립 김)는 8월 10일 프랑스 파리 콩…

  • YTN 보도화면 캡쳐

    美 기독교인 투자자들, “대형마트 내 낙태약 판매 금지” 촉구

    미국 연방정부가 낙태약 미페프리스톤(mifepristone)의 판매 기준을 완화한 가운데, 기독교인 투자자들 수백 명이 대형마트 업체들에 해당 약물 판매를 반대하는 서한을 보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 9일(현지시간)…

  • Unsplash

    美 종교자유연구소, 캠퍼스 내 종교 자유 위한 단체 출범

    미국에서 대학 캠퍼스 내 반유대주의가 고조되는 가운데, 종교 자유 수호 단체가 새로운 운동을 시작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종교자유연구소(Religious Freedom Institute, 이하 RFI)는 최근 “가을 학기를 맞아 여러 대학…

  • 존엄사 논란

    캐나다 복음주의 단체 “정신질환자 안락사 합법화 반대”

    캐나다의 한 복음주의 단체가 2016년 이후부터 수천 건의 합법적 조력 자살을 목격하고, 더욱 확대될 위기에 처한 안락사 법에 반대하는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소위 ‘의학적 사망 지원’(MAiD)은 환자가 의사의 도움을 받아 …

  • Edward Cisneros/ Unsplash.com

    기독교인들의 문화적 영향력 구축 핵심 전략 8가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최근 조셉 마테라(Joseph Mattera) 박사가 쓴 ‘문화적 영향력 구축을 위한 8가지 핵심 전략’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마테라 박사는 뉴욕시에 있는 부활교회의 담임목사로, ‘미국 사도지도자연합’(USCAL)과 …

  • 피지 럭비 선수팀, 파리 올림픽

    매일 아침 찬양하는 피지 올림픽 대표팀 화제

    피지 럭비 대표팀의 선수, 코치, 스태프가 올림픽 선수촌에서 예배를 드리며 찬송가를 부르는 모습이 소셜미디어에서 화제가 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호주 수구 대표팀 선수 마틸다 카른스(Matilda Kearns)는 최…

  • 레베카씨 제공

    美 300여 교계 지도자들 “인도,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 지정해야”

    미국 교계 지도자를 비롯한 300명이 넘는 기독교 지도자들은 인도 내 기독교인에 대한 종교적 자유 침해가 심화됨에 따라 인도를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으로 지정할 것을 미 국무부에 촉구하고 나섰다. 이 편지는 인도의 종…

  • Unsplash/Aliata Karbaschi

    이라크, ‘9세 여아 결혼 허용’ 추진… 여성계·인권단체, “아동 강간 합법화” 비판

    이라크 정부가 9세 아동의 결혼을 허용하는 법안 개정을 추진하면서, 여성계와 인권단체의 강력한 반발이 일어나고 있다. 이번 개정안은 결혼과 이혼, 자녀 양육 등 가족 관련 문제에 대한 결정 권한을 종교 당국에 부여하는 …

  • NFL 유튜브 캡처

    美 NFL 전설, 명예의전당 헌액식서 “생명 주신 주님께 감사”

    은퇴한 덴버 브롱코스 라인배커 랜디 그래디샤르(Randy Gradishar)가 미국 프로풋볼(NFL) 명예의전당에 헌액되면서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복음을 청중에게 전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72세인 그래디샤르는 오하이…

  • ©Sandro Gonzalez/ Unsplash.com

    美 교인들, 교회에 끌리는 이유 1위 ‘공동체 의식과 소속감’

    ‘2024년 미국 성경 현황’(State of the Bible)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복음주의자를 제외한 모든 그룹에서 교회에 끌리는 요인으로 ‘공동체 의식과 소속감’이 ‘공통된 영적 믿음과 신앙’을 제쳤다. 최근 미국 뱁티스트프레스(…

  • BBC

    美 국무부, ‘북한 여행 금지’ 1년 추가 연장

    미국 국무부가 오는 31일 만료 예정이던 북한 여행 금지 조치를 1년 추가 연장했다. 국무부는 8일 발표한 연방관보를 통해 이 조치를 다음 달 1일부터 1년간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장으로 미국 여권 소지자들은 국가 안보…

에디터 추천기사

개혁신학회

“성령 충만, 성실하게 가정·직장생활하는 것”

개혁신학회(회장 문병호 박사) 제41차 정기 학술대회가 ‘교회의 위로와 돌봄: 목회 사역에 대한 개혁신학의 이해’라는 주제로 지난 12일 서울 동작구 …

전석재 서요한 Z세대

“영성·신비 관심 많은 Z세대, 교회는 무엇을 줄 것인가?”

만 17-28세(1996-2007년생) Z세대 10명 중 8명 교회 신뢰하지 않아 10명 중 7명 교회 호감도 낮아 10명 중 8명 기독교 선택 않겠다 신자라도 10명 중 4명 신뢰 …

승리의 시작

“다부동 전투서 기도”… 백선엽 영화 <승리의 시작> 나온다

백 장군, 실제 전투 현장 방문해 당시 상황 증언 고인과 교류 많았던 美 3·4성 장군들 인터뷰도 수많은 스태프·장비 동원해 대형 전투신 촬영 절망…

경기총

경기총, 10.27 200만 연합예배 적극 동참 결의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대표총회장 오범열 목사, 이하 경기총)가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에 적극 동참하기로 결의했다. 경기총 임원 및 ‘경기…

변증 컨퍼런스

“이젠 따져보고 이해돼야 믿어… 시대가 변증을 요구한다”

‘2024 기독교 변증 컨퍼런스’가 오는 11월 2일 청주서문교회(담임 박명룡 목사)에서 오전 10시부터 기독교변증연구소와 변증전도연구소 등의 주최로 …

유튜브 채널 ‘위라클’ 화면 캡처

박위-송지은, 축복 속 결혼… “작은 교회로 살아가겠다”

박위, 힘든 시기 새벽예배서 송지은 만나 “좌절하지 않을 수 있던 이유, 하나님” 송지은 “하나님 안에서 삶의 이유 찾아” 조정민 목사 “이 시대…

대도시의 사랑법 방영 철회 촉구

“CJ·티빙, 동성애 미화 <대도시의 사랑법> 철회해야”

학부모 단체를 비롯한 시민단체들이 CJ그룹과 TVING(대표이사 최주희)에 “동성애 미화·조장하는 드라마 <대도시의 사랑법> 방영 계획을 즉각 취소하라…

제4차 로잔대회 폐회예배

로잔 서울선언문, WCC 못 다룬 성경적 진리 관점 담아내

로잔 서울선언문의 이 시대 향한 예언 목소리, 동성애·동성혼 금지 복음 사수하는 한국교회의 세계 여러 교회 위한 중보기도적 선언 성오염 시대 …

수기총 10.27 연합예배 참석 결의

수기총, 10.27 연합예배 참여하기로… “100만 모이면 대세 역전”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이하 수기총)가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 적극 참여를 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