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존 로스 선교사

한국 VOM, 역사에 묻혀 있던 존 로스 선교사 재조명

스코틀랜드에 있는 존 로스(John Ross) 선교사 유적지를 방문하는 한국의 기독교인 순례자들은 존 로스 선교사의 『만주선교 방법론 Mission Methods in Manchuria』 한국어 번역판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고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존 파이퍼 목사

존 파이퍼 목사 “후회 없는 삶은 신기루”

‘하나님을향한갈망’(DesiringGod.org) 웹사이트를 운영 중인 존 파이퍼(John Piper) 목사가 “후회가 없는 삶은 신기루와 같다”며 후회없는 삶을 강조하는 추세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존 파이퍼 목사는 웹…
트럼프

트럼프, ‘민주화 시위 지지’ 홍콩인권법 서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간) 홍콩에서 벌어진 민주화 시위를 지지하는 홍콩 인권 및 민주주의 법안에 서명했다고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법안이 상하원에서 통과된 지 일주일 만이다. 이날 백악관이 발표한 성명서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조엘 오스틴, 카니예 웨스트

카니예 웨스트 “슈퍼스타는 오직 예수님 뿐”

조엘 오스틴(Joel Osteen) 목사와 만난 카니예 웨스트가 “음악으로 젊은이들을 전도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앞서 텍사스 교도소에 수감된 재소자들을 위한 ‘주일 예배’(Sunday Service)를 드린 카니예 웨스트는 최근 조엘 오스틴 목사가 시무하는 교회를 찾아 …
홍콩 시위, 홍콩, 민주주의,

美 하원, 홍콩 인권법 압도적인 표차로 통과시켜

미 하원에서 홍콩 인권 민주주의 법안(홍콩 인권법)을 20일(현지시간) 통과시켰다고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이 법안은 미 정부가 매년 홍콩의 자치수준을 평가, 특별지위의 지속 여부를 결정하고, 홍콩의 자유를 억압한 책임자들에게 미국 비자 발급을 …
홍콩 시위, 홍콩, 민주주의,

美 상원, ‘홍콩 민주주의 법안’ 만장일치 통과

미국 상원이 19일(현지시간) ‘홍콩 인권 민주주의 법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고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은 1992년 이후 홍콩에 대해 중국 본토와 다르게 관세와 투자, 비자 발급상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홍콩을 중국과 달리 …
조엘 오스틴, 레이크 우드 교회

“카니예 웨스트, 조엘 오스틴 목사 교회 예배 참석 예정”

미국의 유명 래퍼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가 텍사스 휴스톤에 위치한 대형교회 레이크우드 교회에 출석하기로 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한 소식통은 현지 언론인 TMZ와의 인터뷰에서 “카니예 웨스트가 조엘 오스틴 목사가 맡은…
전광훈 목사, 뉴욕타임즈,

NYT “전광훈 목사, 정치 폭풍 일으켜” 집중 조명

미국 뉴욕타임즈(NYT)가 최근 ‘한국의 유명 목회자가 보수의 부흥을 이끈다’는 제목의 기사로 전광훈 목사를 집중 조명했다. NYT는 “전광훈 목사를 지지하는 이들은 그가 ‘모세’의 지도력과 ‘솔로몬’의 지혜를 가진 인물로 신뢰한다. 그러나 그를 반대하는 …
프랜시스 챈 목사

프랜시스 챈 목사 “내년 2월 아시아로 선교 떠날 것”

성경교사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프랜시스 챈(Francis Chan) 목사가 내년 2월 아시아로 선교를 떠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챈 목사는 4일 아주사퍼시픽 대학교에서 진행된 채플 시간에 “나와 가족들은 2월 아시아로 …
카니예 웨스트

킴 카다시안 “남편 카니예 웨스트의 신앙 존중한다”

래퍼 카니예 웨스트의 아내 킴 카다시안이 “남편의 신앙을 존중한다”고 말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유명한 리얼리티 TV 프로그램 스타인 킴 카다시안은 최근 토크쇼 ‘더 리얼’(The real)에 출연해 “카니예가 기독교…
존 바이든

조 바이든 前 부통령, 주일예배 성찬식 거부 당한 사연

미국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사우스캐롤라이나 플로렌스의 한 교회의 주일예배에 참석했다가 성찬식을 거부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세인트앤소니 가톨릭교회(Saint Anthony Catholic Church) 로버트 E. 모레이(Robert E. Morey) 목사는 지역…
 미국, NAE,

美 복음주의 지도자 87% “비핵화 조약 더욱 강화해야”

미 복음주의 지도자들의 87%가 비핵화 조약의 강화를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미복음주의연맹(NAE)이 6일 전했다. 이는 NAE가 지난 9월 실시한 조사에 따른 것이다. 또 응답자의 13%는 “조약을 그대로 유지해야 한다”고 답했다. 비핵화 조약이 약화되어야 한…
니콜 웨이더

그녀가 화려한 모델계 떠나 예수 제자가 된 이유는…

남성잡지 맥심과 여성 속옷 브랜드 빅토리아 시크릿의 모델로 활동했던 니콜 웨이더(Nicole Weider)가 화려한 모델계를 떠나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살아가게 된 간증을 소개했다. 웨이더는 지난 2010년 10대들의 온라인 커뮤니티 ‘프로젝트 인스파이어드’(Project In…
조니 무어,

美 복음주의 지도자들, 백악관 찾아 대통령 위해 기도

미국 복음주의 목회자들을 비롯한 기독교인 지도자들이 최근 백악관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모임을 갖고 대통령과 나라를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백악관은 지난달 29일 성명서를 내고 “대통령과 종…
알바그다디

트럼프, IS 지도자 알바그다디 사망 소식 전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간)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의 최고 지도자인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Abu Bakr al-Baghdadi, 48)가 사망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알바그다디는 2014년 6월 이라크 모술에서 IS를 만든 인물이다. 미국은 알바그…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