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신이다> 보니… 정말 마지막 때가 오고 있구나”

|  

[크리스찬북뉴스 칼럼] 마지막 시대 대혼란과 분별법

▲다큐 포스터.

▲다큐 포스터.

안타깝지만 점점 마지막 시대로 가는 특성이 명확해지고 있습니다. 세상의 마지막 때가 어떻게 되어갈 것인가 생각해 보니, 결국 세상은 창조 이전으로 가는 것 같습니다. 빛이 있으라 하나님이 세상을 창조하시기 전 상태는 세 가지, 혼돈과 공허와 어둠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상태로 점점 세상이 가고 있다는 생각이 부쩍 듭니다. 혼돈의 시대로 돌입했습니다. 가장 큰 혼돈은 참과 거짓의 혼돈입니다.

이제 인공지능 ChatGPT가 우리 인류에게 극심한 혼란을 줄 것입니다. 올해 2023년은 대단히 위험한 해입니다. 많은 대중들에게 인공지능 ChatGPT가 무차별로 노출된 첫 해입니다.

이 AI는 몇가지 키워드(key word)만 주면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매우 근사한 답을 안겨줍니다. 그런데 여기 치명적인 문제가 내재돼 있습니다.

이 AI의 가장 큰 해악은 너무나 그럴듯한 표절을 무한대로 가능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AI가 참과 거짓 확인이 불가능한 판도라의 상자를 열어준 것입니다.

인공지능은 신속한 답을 내주지만 인격이 없습니다. 이것은 진실과 거짓을 전혀 걸러내지 않고 그럴듯한 답을 만들어줍니다.

이제 우리 시대는 어느 것이 진실이고 어느 것이 거짓인지 분간할 기준점도 없어질 것입니다. 딥페이크와 딮 러닝은 그 현상을 매우 부추길 것입니다. 그런가 하면 거짓과 어둠의 세력은 더욱더 기승을 부릴 것입니다.

이제 세상에는 사이비 거짓 선생들이 더 많이 나올 것입니다. 최근 전 세계가 보는 영화 드라마 넷플릭스에 ‘나는 신이다’라는 한국판 사이비 교주들의 다큐멘터리 시리즈가 올라왔습니다. JMS 정명석, 그리고 1980년대 한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집단자살 사건의 사이비 오대양도 실체를 드러냈습니다. 그 외에 지금도 신천지, 안상홍 집단은 아주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미 현대 사회는 21세기 포스트모더니즘 시대로 진입한지 오래입니다. 모더니즘이 절대적·보편적 진리의 존재를 인정하는 시대였다면, 포스트모더니즘은 이 세상에 절대 진리는 없다는 시대 사상입니다.

모든 사상과 일상에서 절대적 진리 가치 기둥은 힘없이 붕괴되고 있습니다. ‘그건 네 생각이고, 이건 내 느낌이야!’, 이것이 중요한 가치가 되고 있습니다.

이제 주님 다시 오실 마지막 때가 오고 있다는 생각이 확실히 듭니다. 그래서 이제부터 혼돈과 공허와 어둠의 세 가지 증상이 가속화될 것입니다. 이 땅에 가치관의 혼란은 영적 기근과 기갈의 시대가 도래할 것입니다.

이제는 어디가 빛인지, 어디가 참인지 분간하기도 어려워질 것입니다. 주님은 이 마지막 때를 명확히 경고하시고 성도에게 분별력이 매우 필요하다고 하셨습니다. 이제 그때가 점점 빨리 오고 있습니다.

배영진
크리스찬북뉴스 편집위원
용인 하늘문교회 담임목사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기성

“말라버린 눈물과 묻혀버린 회개, 성결 회복하자”

120년 앞두고 회개로 새 출발 전국 교회 회개 운동 동참 요청 한국교회, 초기엔 매력 잘 발휘 지금 메시지도 차별점도 없어 회개는 생소, 사중복음은 무시 다른 교단들과 다를 바 없어져 기독교대한성결교회(총회장 류승동 목사) 제118년차 총회가 ‘회개와 상생…

제11차 교육선교 국제콘퍼런스 기자회견

“교육선교, 개종에서 삶의 변화까지 총체적 복음 전파”

(사)파우아교육협력재단(PAUA)이 주최하는 ‘제11회 교육선교 국제콘퍼런스’가 오는 7월 11일부터 12일까지 온누리교회(서빙고) 청소년수련원에서 ‘선교지 미래와 방향성’을 주제로 열린다. 2018년 미주에서 열린 이후 6년 만이다. 20일 오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

한국교회법연구원 창립 20주년

“법 지키지 않는 한국교회… ‘공범’ 되고 싶지 않았다”

“20년 전보다 성경·교회·국가법 오히려 안 지켜 연구원 존재 자괴감 들기도 하지만 사명 다할 것” 성경과 교회법·국가법을 연구하며 교회 내 분쟁을 조정하고 한국교회의 건강한 본질 회복에 힘써 온 한국교회법연구원이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올해로 90세인 …

동반연, 진평연, 반동연, 자유교육연합

“동성 파트너 건강보험 피부양자 인정, 정치적 판단 안 돼”

동반연, 진평연, 반동연, 자유교육연합 등 시민단체들이 “대법원은 삼권분립 원칙에 따라 사법적극주의 유혹 배격하고, 헌법질서에 반하는 동성애 파트너의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불허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20일 오전 11시 서울 서초구 대법원 앞에서 기…

2024 예장 통합, 신년감사 및 하례식

“김의식 총회장, 직무 중단하고 자숙을”

예장 통합 총회장 김의식 목사 논란과 관련, ‘총회장 정책자문위원회(위원장 손달익 목사, 이하 자문위)’가 직무 중단과 자숙을 권고했다. 현직 증경총회장들로 구성된 자문위는 6월 19일 모임을 갖고, “현 총회장과 관련하여 사과와 함께 무거운 마음으로 권고…

이루다 미니스트리

이루다 미니스트리 첫 <파이어 성령 컨퍼런스>, 2천 석 전석 조기 마감

오는 8월 1일(목)부터 3일(토)까지 3일에 걸쳐 수원 신텍스에서 진행되는 가 사전 예약 접수를 시작한 지 불과 2주 만에 2천 석 전석 마감됐다. 이루다 미니스트리(대표 주성민 파주 세계로금란교회 담임목사)는 전국 초교파 중·고·청년대학부 성령 컨퍼런스인 이번…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