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아름다운 해안가에서 최고급 서비스 제공
농어촌 목회자에겐 무료... 불편 없도록 더 배려

MJ리조트 외관과 주변 경관.
▲MJ리조트 외관과 주변 경관. ⓒMJ리조트 제공
국내 최고의 휴양지 제주, 이곳에서 교회와 목회자들을 섬기며 선교에 기여하는 리조트가 주목받고 있다. 바로 지난해 5월 오픈한, 박미정 대표(창원 소명교회 권사)가 운영하는 MJ리조트다.

MJ리조트의 MJ는 Marvelous Jeju(경이로운 제주), Mission Jeju(선교 제주)라는 뜻을 지니고 있으며, 박미정 대표의 이니셜이기도 하다. 박미정 대표와 친분이 있는 CCC(한국대학생선교회) 박성민 대표가 그 이름을 지어줬다. 박 대표는 이곳을 목회 현장에서 지치고 상처 입은 목회자들이 회복하고 새로운 영감을 얻는 안식처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품고 있다.

MJ리조트 박미정 대표.
▲MJ리조트 박미정 대표. ⓒMJ리조트 제공
박미정 대표는 건설회사를 운영하는 남편 강봉식 장로와 함께 별장을 짓기 위해 몇 년 전 제주도에 방문했다가, CCC가 곧 제주도에서 집회를 연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이왕 짓는 김에 CCC 집회 참석자들이 묵을 수 있도록 하자"는 생각에 총 80인실 규모에 5성 호텔급으로 지금의 리조트를 지었다.

결국 지난해 CCC 집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고, 박 대표 부부 또한 청년들에게 일어나는 성령의 역사를 보며 엄청난 은혜를 체험했다. 그리고 집회 이후, 박 대표는 이곳을 선교 목적으로 제대로 사용되게 해 보자는 결심으로 리조트 사업에 본격 뛰어들었다.

"요즘 예수 믿는 사람들이 세상의 지탄을 많이 받으니, 우리가 우리의 진가를 섬김으로 보여줘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직원들도 대부분 기독교인이고, 손님이 들어오시면 '예수님이 들어오신다'는 자세로 대하며 '행복하게 오셔서 더 행복하게 가게 만들자'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섬기고 있습니다."

신앙적 동기로 하는 것이었기에, 박 대표는 결코 품질에 있어 타협하지 않았다. 제주 해안가 중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지역을 선정했고, 남편 강 장로가 가장 좋은 자재들을 동원해 제주의 강한 비바람에도 끄떡없는 튼튼한 건물을 지었다.

MJ리조트 내부 모습.
▲MJ리조트 프리미엄 룸 내부 모습. ⓒMJ리조트 제공
리조트의 구석구석을 뜯어보면 박미정 대표의 섬세함과 완벽주의가 더욱 돋보인다. 가구와 소품 및 장식 하나하나까지 다 최고급으로 비치해 놨다. 특히 침대의 경우 편안한 휴식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에, 3개월간 엄청난 비용을 들여 몇 번씩이나 교체한 끝에 최고급 호텔용으로 맞춰 넣었다고. 또 박 대표 스스로가 바쁜 와중에도 틈만 나면 앞치마를 입고 직원들과 함께 손님들을 접대하니, 서비스에도 빈틈이 없다.

평생 숙박업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그로서는, 이 리조트가 어마어마한 도전이었다. 그래서 처음 시범 운영 기간 동안 방문한 목회자들에게 무조건 기도를 부탁하기 시작했다. 그 기도의 힘으로, 본격 시작한 이래 지금껏 성수기/비수기를 막론하고 거의 항상 만실을 유지하는 등 성업 중이다. 특히 약 1년 반 동안 목회자들만 2천여 명 다녀갔을 정도다. 처음 시작할 때는 인터넷 홈페이지조차 없었고, 지금도 SNS 홍보는 할 줄 몰라서 전혀 하지 못하는데, 그저 친절과 열심, 그리고 은혜로 이룩한 쾌거다.

박 대표는 농어촌 목회자들이나 선교사들에게는 숙박을 무료 제공하고, 그러면서도 그 손님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더 정성껏 배려한다. 또 최근 호텔에는 '수영장'이 필수인데, 박 대표는 "목회자들이 조용히 묵상하는 데 방해된다"면서 있던 수영장도 없앴다.

박 대표가 이처럼 목회자들을 극진히 섬기는 것은, 어머니에게서 그 같은 자세를 배웠기 때문이다. 그의 어머니는 명절 때마다 목회자들과 형편이 어려운 이들을 지극 정성으로 돌봤다고 한다.

한편 MJ리조트는 한 숙박 사이트에서 선정한 "제주에서 가장 전망 좋은 곳" 1위에 올랐고, 휴식을 위해 이곳을 찾은 이들의 경우 아예 여행 일정 내내 숙소에 머무는 것만으로도 안식을 얻는다고 한다. 그런데도 박 대표는 "아직 35% 정도밖에 만족스럽지 않다"며, 유명 리조트와 호텔들을 둘러보며 더욱 품격을 높여갈 계획이다.

그는 자신이 리조트를 운영하는 각오에 대해 "제일 중요한 것은 하나님 앞에 바로 사는 것"이라며 "예수를 믿기에 노력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예수를 믿기에 더 열심히 하고 결과는 하나님께 맡긴다"고 했다.

MJ리조트 홈페이지: http://www.mjres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