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CTS

CTS기독교TV, ‘전국교회는 지금’ 등 봄 개편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가 3월, 봄 개편을 통해 여러 프로그램을 시청자들의 안방을 찾아간다. CTS기독교TV는 “시대의 흐름에 맞는 창의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기독교대표방송으로써 기독문화를 이끌어가는 프로그램 기획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
해변 카리브해

카리브해 전역 기후 변화에 대처하는 성공회 목회자들

카리브해 전역에 걸친 천재지변으로 이 지역 성공회 목회자들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받고 있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 보도에 따르면 지난 몇년 간 폭풍과 허리케인이 발생한 후 서인도제도의 교회가 기후 변화와 관련된 교육을 시작했다…
제15회 북한자유주간 서울역 통일광장 기도회

“통일부 예산 취소로 올해 ‘북한자유주간’ 위기”

통일부가 오는 4월 28일부터 5월 5일까지 열릴 예정인 ‘제16회 북한자유주간’ 진행을 위해 북한 인권 단체들에 약속했던 지원금을 결국 주지 않기로 했다는 내용의 호소문이 나왔다. 북한인권단체총연합 김태희 총무는 18일 “2004년부터 미국 워싱턴 D.C와 뉴욕, …
3g테크놀러지 로고

[복음의 일꾼들 49] 복음의 통로

제가 신학대학원을 졸업한 후 전임 전도사로 사역을 시작했을 때 교회에서 이장우 회장님을 처음 뵙게 되었습니다. 1993년 서울사무소 지도목사로 요청받아 3G테크놀러지의 전신인 향상공업 시절부터 지금까지 27년의 긴 세월을 함께 보냈습니다. 그 간 회사의 이름…
트럼프

트럼프 대통령, 멜라니아 여사와 ‘성 패트릭의 날’ 예배 드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멜리니아 트럼프 여사와 함께 '성 패트릭의 날'인 17일 백악관 부근에 위치한 성공회 교회 예배에 참석했다. 18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와 AP 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과 영부인은 라파예트 광장의 성 요한 교회(St. …
타니

박해 피해 도망친 8살 난민 소년, 뉴욕 체스대회 ‘우승’

나이지리아 이슬람 무장단체 보코하람의 박해를 피하기 위해 가족과 함께 고향을 떠난 8세 난민 소년이 뉴욕 체스대회에서 우승한 뒤 소년을 돕기 위해 기부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18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와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타니'(Tani)라고…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자꾸 비교해서 열등감 생긴 아이, 외모에만 신경을 쓰는데…

지나치게 멋을 부리는 아이들이 있다. 유달리 외모에 신경을 쓰는 아이들이다. 이런 아동은 대개 다른 아동보다 조금 특별하게 옷을 입으려 하거나 자랑거리를 만들려 노력한다. 이런 현상은 내면의 심리적 문제에 기초한 점에서, 반드시 개선하거나 수정하지 않으…
국가인권위원회 동반연 동반교연

“북한 인권 말 한 마디 못하는 국가인권위 규탄”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과 동성애동성혼합법화반대전국교수연합(동반교연)이 19일 서울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최영애, 이하 인권위) 앞에서 인권위 규탄집회를 개최했다. 동반연과 동반교연은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최영애 국가인권위원장은 3월 …
종교의 자유 기독교

오정현 목사와 종교적 병역거부 판결, 어떻게 볼 것인가?

한국교회법학회(회장 서헌제 교수)가 19일 오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종교의 자유와 기독교’라는 주제로 제23회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김일수 교수(고려대 명예)가 기조발제를 했고, 서헌제 교수와 임선필 교수(홍익대 법대 학장)가 각각 발표했다.…
[오늘의 묵상] 빛의 아들

[오늘의 묵상] 빛의 아들

너희에게 아직 빛이 있을 동안에 빛을 믿으라 그리하면 빛의 아들이 되리라 Put your trust in the light while you have it, so that you may become sons of light. - 요 12:36
자유한국당 황교안

황교안 대표 “믿음의 뿌리에서 시작된 대한민국”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9일 당내 기독인회 3월 조찬기도회에 처음으로 참석했다. 황 대표는 이 자리에서 “하나님께서, 애국가에 있는 것처럼 우리나라를 정말 보우하신다. 왜 그럴까. 대한민국에 기독교인이 1천만이 있는데 열분 중에 한분은 새벽기도를 가…
국가인권위원회

[사설] “낙태죄 위헌” 법치 흔든 국가인권위원회

국가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가 낙태죄(형법 제269조 제1항 및 제270조 제1항) 위헌 여부 판결을 앞두고 헌법재판소에 "낙태죄는 위헌"이라는 취지의 의견서를 제출했다. 인권위는 이 의견서에서 "낙태 여성을 처벌하는 것은 여성의 자기결정권과 건강권, 생명권, 재…
카이캄 목사안수식

[산마루서신] 목사안수 받는 이들에게 권면한다면

오늘은 중요한 강연이 있는 날입니다. 산마루 가족들의 기도를 부탁합니다. 지금까지 크고 작은 모임에서 강연을 해 왔지만 오늘처럼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기도하며 준비한 일은 없습니다. 오늘 강연은 목사 안수 받는 이들을 위한 강연입니다. 이 강연을…
사랑의교회

[세르게이 선교칼럼] 현대 사회 속 교회의 역할

어느 책에 보니, 영국에서는 2018년 ‘외로움 장관(Minister for Loneliness)’을 임명했다고 한다. 뭔가 싶어 자세하게 읽어보니 정말 그렇구나, 정말 필요한 일이구나를 깨닫게 되었다. 좀더 이야기를 해 보겠다. 현대 사회는 갈수록 이기적이고 물질적인 사회가 되어가…
차별금지법

‘차별금지’라는 이름으로 ‘자유’를 공격하다

인류의 역사는 자유를 추구하는 인간의 희생으로 발전되어 왔다. 혹독한 대가를 치르며 얻어진 자유는 사회적 공동선(共同善)에 기여하는 것이어야 한다. 그러나 서구 세계를 휩쓸고 국내에 상륙한 젠더 이데올로기는 왜곡된 개념으로 우리의 자유를 공격하고 있다…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