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낙태 반대 1인 전국 시위 일부

“국민들의 낙태에 대한 양심이 희박해졌다”

낙태죄 폐지 반대 국민연합 외 44개 단체(이하 낙폐반연)가 20일 오전 낙태죄(형법 269조, 270조) 위헌소원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최종판결을 앞두고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낙폐반연은 "대한민국은 1953년에 낙태죄가 제정되었지만, 가난을 벗어나기…
김철영 목사

“인권위의 낙태죄 폐지 의견 제출은 그 존립 근거 부인한 것”

지난해 5월 여성가족부도 낙태죄 조항은 재검토돼야 한다며 헌법재판소에 의견을 제출한 데 이어 이번에는 국가인권위원회가 낙태한 여성을 처벌하는 것은 여성의 자기결정권, 건강권과 생명권, 재생산권 등을 침해한다는 의견을 헌법재판소에 제출했다. 헌법재…
한동대 장학금 기탁

㈜금원기업, 법조인 양성 위해 한동대에 장학금 기탁

지역의 한 기업이 글로벌 시대 국제적 역량을 갖춘 법조인을 양성해 달라며 5년간 총 1억 1천 3백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화제다. 화제의 기업은 포스코 협력회사인 ㈜금원기업(대표이사 김진홍). ㈜금원기업은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 외국인 학생과 가계 곤란 학…
드림카

한국장애인재단·삼성화재애니카손사, 장애인 자동차 무상 수리 접수

한국장애인재단(이사장 이성규)이 삼성화재애니카손사(대표이사 구본열)와 함께 하는 장애인, 장애인단체 자동차 정비 ‘2019 드림카 프로젝트’수요자를 접수 받는다. 드림카 프로젝트는 전국의 저소득 중증장애인과 열악한 장애인단체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자…
의료봉사 사랑의 왕진버스

고려인 동포 돕는 ‘사랑의 왕진버스’

기독교 보건의료 NGO인 샘복지재단(대표 박세록)이 국내 고려인 동포를 위해 인천에 위치한 한샘선교교회에서 ‘사랑의 왕진버스’ 이동진료를 실시했다. ‘사랑의 왕진버스’는 국내 외국인 이주노동자를 위한 무료이동진료서비스다.
샘복지재단

“이동 진료로 고통받는 이웃에 예수 사랑 실천”

기독교 보건의료 NGO인 샘복지재단(대표 박세록)이 최근 인천시 연수구에 소재한 한샘선교교회에서 고려인 동포와 CIS(독립국가연합)국가의 외국인 이주노동자를 위한 ‘사랑의 왕진버스’ 이동진료를 실시했다. 현재 국내 고려인 동포는 약 7만여 명이고, 인천에만 …
미국 실리콘밸리 한인상공회의소

한남대, 미국 실리콘밸리 한인상공회의소 방문

한남대가 19일 이덕훈 총장을 비롯한 미국 방문단이 ‘실리콘밸리 한인상공회의소’(회장 김원걸)를 방문, 글로벌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세부의견을 교환했다고 밝혔다. 한남대 방문단은 이날 실리콘밸리 한인상공회의소를 방문해 지난 1월 양 기관이 맺은 협…
지옥 자식 되게 말라

“주님을 구세주뿐 아니라 ‘빛으로 오신 왕’으로 영접해야”

천국복음 떠난 자들 돌아오게 하는 것이 마지막 때 사명 무조건적 사랑 의미 ‘아가페’의 잘못된 용법과 ‘필레오’ 지옥 자식 되게 말라 지광남 | 有하 | 353쪽 | 16,000원 “복음은 바로 주님입니다. 그리고 회개하고 주님을 믿으라는 이 말씀을 바로 알아야 천…
썸네일

기아대책, 북한 지원 부활절 캠페인 ‘오래된 기도’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이 고난주간 및 부활절 기간 ‘오래된 기도’라는 주제로 부활절 북한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아대책 부활절 캠페인 ‘오래된 기도’는 장기화된 북한의 경제 상황 악화로 굶주림을 겪고 있는 북한 주민들이 고통 속에 외…
이은태 Auckland Edinburgh College

<재벌 하나님, 나의 아버지> 그 이후, <늦은 비의 기적>

끝이라고 생각했을 때 부어주신 ‘늦은 비의 은혜’ 어려움과 도전 겪고 있는 이들에 위로와 격려를 늦은 비의 기적 이은태 | 쿰란 | 252쪽 | 13,000원 지난 2011년 화제가 된 <재벌 하나님, 나의 아버지> 저자의 후속 간증집이다. 첫 간증집 후에도 계속 허락하신 하…
북한 인권

북한인권정보센터, 15기 북한인권 아카데미 28일 개강

(사)북한인권정보센터 남북사회통합교육원이 통일대비 시민사회역량 결집과 저변확대를 위해 ‘15기 북한인권 아카데미’를 시작한다. ‘북한인권 아카데미’는 순수 민간 연구기관으로 인류 보편적 가치로서의 인권과 북한 인권 상황에 대한 우리의 인식과 관…
CTS

“선교사들의 헌신으로 있게 된 한국교회”

순수복음방송 CTS기독교TV(이하 CTS)가 19일 CTS뉴스에서 파이오니아 대표 스티브 리처드슨 목사(이하 리처드슨 목사)를 초청했다. 40년전 리처드슨 목사 장인인 테드플레쳐에 의해 설립된 파이오니아는 시편 2장 8절 말씀인 “내게 구하라 내가 열방을 유업으로 주리…
한기총 전광훈 고영일

한기총 “한교연과 통합, 계속해서 추진”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이하 한기총)는 18일(월) 오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라세느 회의실에서 제30-4차 임원회를 열고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다. 회의는 회원점명 결과 30명 참석, 11명 위임으로 성수됐고, 개회선언, 전회의록 채택, 경과 및 사…
서광성결교회

서광성결교회, 입당 10주년 제주 발달장애인 초청 서울 나들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 103명에게도 사랑 나눔 예배당 입당 10주년 기쁨 소외된 이웃과 함께 제주도 베데스다복지공동체(대표 이철우 목사) 발달장애 아이들과 교사 등 23명이 지난 17일 서광성결교회(담임 이상대 목사) 초청으로 주일 낮예배를 함께 드렸다. 이 자…
바이어하우스 박사

피터바이어하우스 학회, 봄 학술 심포지움 및 세미나

피터바이어하우스 학회(회장 이동주 교수)에서 2019년 봄 학술 심포지움을 오는 22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양재동 횃불회관 화평홀에서 개최한다. 심포지움에서는 ‘피터 바이어하우스와 종교다원주의 문제’를 주제로 김성봉 교수(한국성서대)가 ‘피터 바이어하우…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