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황교안 조계종 원행

황교안 대표의 조계종 반배(半拜)와 ‘미시오 데이’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지난 14일 불교 조계종을 방문했을 당시, 불교의 근본 가르침과는 거리가 먼 세속 불교의 단면을 보았다. 황교안 대표가 조계종 총무원장 승려와의 만남에서 합장을 하지 않은 사실을 가지고 불교 언론들에서 연일 문제를 삼은 것이다. …
북한 인권

NKDB 6기 ‘심리·상담 아카데미’, 남남북녀 토크 콘서트 등 준비

(사)북한인권정보센터(NKDB) 남북사회통합교육원이 통일을 대비하고 남북한 주민의 공감 형성과 진정한 사회 통합 준비를 위해 ‘6기 남북주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심리·상담 아카데미’를 시작한다. ‘남북주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심리·상담 아카데미’는 북한…
낙태죄폐지반대국민연합 세계여성의날

낙태죄 폐지? 누가 태아에게 영혼이 없다 말하는가?

영혼 없이 성령충만이 가능한가? 성경은 모태에 있는 태아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모태로부터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눅 1:15)”. 1,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어머니 모태에서 잉태되기도 전에 우리를 아셨고 택하셨다고 말씀한다. “내가 너를 모태에 짓…
휴먼앤휴먼 광주

사단법인 휴먼앤휴먼 광주 출범

사단법인 휴먼앤휴먼 광주 출범을 알리는 현판식이 지난 19일 광주 금남로4가 무돌교회(담임 김민호 목사)에서 개최됐다. 휴먼앤휴먼광주(대표 김민호)는 무돌교회와 성도들이 지역사회의 나눔과 구제를 위해 개교회 이름 대신 NGO를 통해 직접 활동할 예정이다. …
썸네일

KBS 스페셜 ‘앎: 교회오빠’, 영화 1차 포스터 공개

전국민의 가슴을 울렸던 故 이관희 집사의 마지막 이야기를 담은 영화 <교회 오빠>가 1차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1차 포스터에는 어둠 속에서 고개를 숙인 채 기도를 하고 있는 이관희 집사의 모습을 담는다. 포스터 카피에는 “고난 앞에 서지 않고 예수 앞에 …
정동진 예닮곳간

천연 발효식품 이용 전통한과 ‘예닮곳간’, 정동진 명소로

국내 유일한 해안단구 관광지인 강릉 정동진 소재 ‘정동심곡 바다 부채길(천연기념물 437호)’에 새로운 명소가 생겼다. 부채길이 시작하는 신곡항에 문을 연 ‘예닮곳간’의 전통한과다. 예닮곳간 전통한과는 지난 20년간 천연발효식초를 비롯한 관련 식품을 연…
장기기증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여의도순복음교회 업무 협약

한국 교회가 예수 그리스도의 수난을 묵상하는 사순절 기간 생명 나눔의 물결을 일으키고 있다. 이중 단일교회로는 세계 최대 규모인 여의도순복음교회가 사랑의장기기증운동에 앞장서기로 했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와 여의…
서울교회

서울교회 일부 성도들 “PD수첩 방송 일부 내용, 사실과 달라”

서울교회 사태와 관련, 지난 2월 26일 방송된 MBC PD수첩 방송 ‘갈라진 교회 싸우는 성도들’ 중 일부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는 주장이 나왔다. 서울교회 이종윤 목사 측 성도들은 “분쟁의 핵심은 (차명계좌가 아니라) 박노철 목사가 부임시 성도들과 약속한 재신임…
2019년 3월 대담

“한국교회, 이승훈 선생 ‘자기희생적 지도력’ 배워야”

지체는 다양하지만, 다 몸에 붙어있습니다. 화이부동(和而不同)이라는 말을 좋아합니다. 같은 사람이 하나도 없지 않습니까. 중요한 건, 같지 않 김명혁 목사(한복협 명예회장, 강변교회 원로)와 박종화 목사(경동교회 원로)가 ‘이승훈 장로님의 3.1운동의 영성을 …
북한인권 개선 가능성

북한 인권에 대한 국민들 의식, 어떻게 변했나?

UN과 국제사회, 그리고 대부분의 북한인권단체와 전문가들은 남‧북 관계와 미‧북 관계 개선에도 불구하고 실질적인 북한인권 상황은 개선되지 않았다고 밝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국민들은 2015~2017년보다 북한인권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있다는 조사…
콩고 민주 공화국

“콩고서 발생한 공격으로 어린이 포함 기독교인 6명 사망”

콩고민주공화국(Democratic Republic of Congo) 북동부의 기독교인 마을에서 최근 발생한 공격으로 9세 어린이를 포함한 6명의 기독교인이 사망했다. 19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기독교인 박해 감시 단체인 오픈도어스(Open Doors USA)는 이슬람 무장세…
한국오픈도어

파키스탄 기독교인-무슬림, 박해받는 여성 위해 한 목소리

파키스탄에서 한 기독교인 여성이 무슬림 남성에 의해 납치돼 고문과 강간을 당하고 이슬람으로 개종을 강요받은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이 여성을 돕기 위해 기독교인과 무슬림들이 한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 19일(현지시간) 세계기독연대(ICC)에 따르면, 사이…
기도문

[설교] 네 남편을 불러 오라

요한복음 4장 16절 임현주 목사(항상기쁜교회) 속이 시원할 때까지 구하고 찾는 것이 있습니까? 이제 됐어! 바로 이것이야! 이제 속이 시원해! 라고 느낄 때까지 찾는 것이 있습니까? 무엇입니까? 이 사마리아 여인은 자신에게 맞는 남편을 찾고 있었습니다. 이 …
성경적성경연구원 림택권

림택권 목사 “히브리 산파처럼 사람보다 하나님 더 두려워하길”

성경적성경연구원(원장 림택권 목사)이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 압구정예수교회에서 ‘한국교회와 광야의 식탁’이라는 주제로 ‘출애굽기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선 림택권 목사가 구약성경 출애굽기를 본문으로 특강했다. 림 목사는…
라이프웨이

세계 최대 기독교 용품 업체 ‘라이프웨이’, 170여개 매장 폐쇄

세계 최대 기독교 자료 공급을 담당하고 있는 미국 남침례교의 '라이프웨이 크리스천 리소스'(LifeWay Christian Resources)가 170개 오프라인 매장을 폐쇄하고 온라인 판매에 집중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지난 20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라이프웨…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