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에이버리 샤넬 메드록

美 트랜스젠더 치어리더, 여성 팀원 폭행 혐의로 기소돼

미국 텍사스에서 25세의 트랜스젠더 치어리더가 한 팀원의 목을 조른 혐의로 캠프에서 쫓겨나는 사건이 발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트랜스젠더 치어리더 에이버리 샤넬 메드록(Averie Chanel Medlock)은 지난달 21일(이하 현지시각) 텍사스주 이스트랜…
보스턴 시청.

美 보스턴시청 앞 ‘기독교 깃발’, 소송 끝에 ‘게양’

미국 보스턴시청에 기독교 깃발이 장기간 소송 끝에 게양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3일 오전 11시경(현지시각) 보스턴시청 앞 깃대에 파란색, 빨간색 및 흰색의 기독교 깃발이 게양됐다고 보도했다. 보수주의 운동가인 캠프컨스티튜션(Camp Constitution)의 해…
온라인 예배, 촬영, 녹화, 디지털 예배,

“밀레니얼 세대, ‘디지털’ 통해 신앙 경험 더욱 풍부해져”

북미에서 조직화된 대면 종교 활동 참여율이 가장 낮은 세대인 밀레니얼 세대 가운데 종교적인 이들은 디지털 종교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신앙 경험이 더 풍부해지고, 교회에 가지 않는 이들 중 일부는 디지털 공간에서 종교를 찾기도 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
엘리자베스, 영국여왕

英 여왕 “하나님의 사랑 절실한 시기”… 성공회 람베스대회 메시지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2세가 3일(현지시각) 켄트주 캔터베리에서 열린 람베스대회에 참석한 수백 명의 성공회 주교들에게 축복의 메시지를 전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성공회의 최고 치리자인 여왕은 메시지에서 “이 회의는 전 세계적인 유…
모잠비크

‘기독교인 다수’ 모잠비크 북부서 이재민 78만 이상 발생

기독교인이 다수인 모잠비크 북부에서 이슬람국가(IS)와 연계된 반군에 의한 폭력이 증가해, 78만 명 이상의 이재민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유엔난민고등판무관은 남아프리카공화국의 국내 실향민에 대한 최신 통계를 발표…
양성평등

권인숙 의원 등 발의한 양성평등기본법 개정안, 대다수 반대

‘양성평등’ 가치를 훼손하는 개정안을 발의한 권인숙 의원 등 20인이 결국 약 9천 명의 반대 의견을 받으며 입법 예고를 마칠 예정이다. 4일까지 입법 예고된 양성평등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권인숙의원 등 20인)은 ‘양성평등’에 대해 “성평등 정책 전반을 후…
교사 선생님 학습 학교 교육 교실 수업 배움 질문 숙제 어린이 클래스 학습

성경 지식, 주입식 아닌 창의적 사고와 질문으로 교육 가능할까?

성경 읽다 보면 생기는 질문, 시원한 대답 못 들어 주입식 교육 여파, 자기 생각이나 비판적 견해 無 일본과의 노벨상 격차, 도서관 수와 독서량 차이 독서 권장도 필요, 독창적 사고 키우는 교육 요구 우리나라 교사들 중 가장 혁신적인 교사 여러 명이 함께 집…
노부부

겉사람의 늙음과 속사람의 숙성을 함께 경험하는 법

인생 60이 갓 넘고 보니, 두 가지 특징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것은 늙음과 숙성입니다. 늙음은 좋은 게 아닌데, 사람이 늙지 않고는 내면의 숙성도 그만큼 되지 않기 때문에 안 좋다고 할 수도 없습니다. 늙어간다고 해서 다 숙성되는 것은 아니므로, 단지 나이만…
사학법인  미션네트워크

임용고시 코앞인데… 기독교 사학들, 교사 채용에 ‘비상’

임용고시 계획 발표 계속… 중대 피해 예상돼 7월 19일 사학법 가처분 제기, 공개변론 앞둬 기독사학, 신앙과 인품 및 건학이념 이해 중요 합격자들 정체성 안 맞으면 난처한 상황 발생 인권위의 채플 문제 제기 반복에 의구심 생겨 필기시험 교육청 의무 위탁을…
한기장복지재단

한기장복지재단, 제주 소재 지역아동센터와 여름캠프 개최

한기장복지재단(이사장 김희웅)에서는 지난 1-2일 1박 2일간 제주 부영청소년수련원에서 한기장복지재단 소속 제주지역아동센터 연합 ‘지구사랑 여름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여름캠프에는 한사랑지역아동센터(시설장 김미정), 종달지역아동센터(시설장 한재민…
월드비전

월드비전, 6억 8천만 원 규모 폭염지원 대비사업

지난 6월부터 폭염대비 지원대상 가구 신청 접수 복지관 및 학교 등 추천 통해 에너지 빈곤층 발굴 총 아동 2천여 명, 냉방비 및 냉방용품 지원 나서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에너지 빈곤층을 위한 폭염지원 대비사업 ‘아이시원’ 캠페인을 전…
용인시가족센터

용인시가족센터, 다문화가정 위한 프로그램

사회복지법인 지구촌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최성은)에서 운영하는 용인시가족센터가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결혼이주여성 다이음사업 먼저 지난 5월부터 용인시내 교육기관들을 대상으로 다문화 이해교육인 ‘찾아가는 결혼이주여성 다이…
해금은성 워십퍼스

해금은성·워십퍼스 콜라보 워십콘서트 ‘평화로운 예배’

‘해금은성’으로 활동중인 해금 연주자 김은성 씨의 1집 ‘PEACE’ 발매와 서울기독청년연합회 정기예배 ‘워십얼라이브’를 인도하는 워십퍼스 EP 1집 ‘경배(Worship)' 발매 기념 ‘콜라보 워십콘서트’가 오는 8일 오후 8시 서울 여의도 하우스카페에서 개최된다. …
정근 이사장

그린닥터스 정근 이사장, 길가다 심정지 환자 살린 사연 화제

국제의료봉사단체 그린닥터스재단은 3일 정근 이사장(온병원그룹 원장, 안과전문의)이 심장이 정지된 응급환자의 생명을 구해, 부산시 소방재난본부로부터 ‘하트세이버(heart saver)’로 선정되고 인증서와 배지를 받았다고 밝혔다. ‘하트세이버’란 심정지가 발…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