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금은성 워십퍼스
‘해금은성’으로 활동중인 해금 연주자 김은성 씨의 1집 ‘PEACE’ 발매와 서울기독청년연합회 정기예배 ‘워십얼라이브’를 인도하는 워십퍼스 EP 1집 ‘경배(Worship)' 발매 기념 ‘콜라보 워십콘서트’가 오는 8일 오후 8시 서울 여의도 하우스카페에서 개최된다.

이번 콜라보 공연은 해금은성 앨범을 기획하고 곡을 창작한 최상일 목사가 대표로 섬기는 서울기독청년연합회가 오랫동안 워십퍼스와 함께 동역하면서 각각의 앨범발매를 맞아 기획됐다.

각 앨범의 타이틀인 ‘PEACE’와 ‘WORSHIP’을 합쳐 ‘Worship in Peace, 평화로운 예배’라는 주제로 열린다. 공연은 무료이며, 두 앨범 음원은 음원사이트나 유튜브를 통해 들을 수 있다.

해금은성은 독보적인 퓨전국악밴드 소리아의 해금연주자로 활동하면서 청와대 나눔콘서트 등 국가행사와 KBS 열린음악회 등 방송, 영국 BBC초청공연, 프랑스 샹리브르 페스티벌 등에서 공연한 바 있다. 이 외에 충주시립국악단, 세종국악관현악단, 통오케스트라, 세미한 소리 등에서 활동했다.

이번에 발매한 첫 크리스천 해금연주 앨범 ‘PEACE’는 전통국악이 아닌 퓨전 스타일의 편곡과 연주로 전 세대가 편안하게 들을 수 있다. ‘꽃들도’, ‘Amazing Grace’ 등 잘 알려진 찬양 3곡과 ‘PEACE’ 등 창작곡 2곡으로 구성했다.

워십퍼스 무브먼트는 2012년부터 ‘예수에 미치고 예배에 미치자’는 모토로 캠퍼스와 다음세대 캠프 등에서 예배를 세워나가는 팀이다. 서울기독청년연합회 정기예배 ‘워십얼라이브’를 섬기고 있으며, 서울광장에서 열린 홀리위크 We-페스티벌 예배인도를 섬긴 바 있다.

또 미국, 엘살바도로, 캄보디아, 중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해외 선교지에서 찬양사역을 통해 복음을 전하고 있다. 존귀한 왕이신 하나님을 찬양한다는 의미와 버스킹의 의미를 합쳐 ‘WorthKing’이라는 이름으로 수년 간 매주 주일 오후 이태원 예배 등 거리공연을 이어가고 있다.

워십퍼스는 정규 1집 ‘Because of You’에 이어 이번에 첫 번째 EP 앨범 ‘경배(Worship)’를 발매했다. 앨범은 ‘경배’, ‘거룩 거룩 거룩’ 등 총 4곡으로 이뤄져 있으며, ‘천상의 예배’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문의: 010-4201-8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