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여의도순복음교회

오미크론 등 코로나 위협 속… 12월 첫 주일 예배 전국 교회에서

‘위드 코로나’ 이후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최고 수준을 경신하고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국내 유입 등으로 어수선한 가운데, 12월 첫 주일 예배이자 그리스도의 오심을 준비하는 대림절(대강절) 둘째 주일 예배가 5일 전국 교회에서 일제히 드려진다. 방역당…
이어령 무신론자의 기도

[크리스천투데이 카드뉴스] 이어령 교수, 어느 무신론자의 기도

어느 무신론자의 기도, 이어령 교수 하나님 당신의 제단에 꽃 한 송이 바친 적이 없으니 절 기억하지 못하실 겁니다 그러나 하나님 모든 사람이 잠든 깊은 밤에는 당신의 낮은 숨소리를 듣습니다 그리고 너무 적적할 때 아주 가끔 당신 앞에 무릎을 꿇고 기…
대한성서공회 정기이사회

대한성서공회, 성서 보급 숫자 계속 감소

지난해에는 그 전 해 비해 16만여 부 감소 해외 성서 보급 종수도 3만여 부 줄어들어 9년 만에 <새한글성경> 신약과 시편 발간 대한성서공회 성서 보급 권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만여 부 줄어든 33만 830부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11월 30일 오전 서초 성서회관…
구세군 자선냄비 2021

구세군 자선냄비 2021년 모금 시작

한국구세군(사령관 장만희)은 지난 1일 서울 중구 서울광장에서 ‘2021 구세군 자선냄비 시종식’을 갖고, 자선냄비 거리모금 시작을 선언했다. 자선냄비 거리모금은 지난 1928년 12월 15일 명동에서 처음 시작된 이래, 93년간 이어져 오고 있는 한국 최초의 구호활동이…
구세군 자선냄비 2021

올해 12월도 ‘딸랑딸랑’ 거리에서 울리는 희망의 종소리

일상도 나눔도 ‘이제 다시 앞으로 나아갈 때!’ 12월 한 달간 320여 곳에서 자선냄비 모금활동 VR 전시와 기부 결합 새로운 형태 모금 캠페인 한국구세군(사령관 장만희)은 지난 1일 서울 중구 서울광장에서 ‘2021 구세군 자선냄비 시종식’을 갖고, 자선냄비 거리…
동두천 두레마을

[김진홍의 아침묵상] 뿌리를 내리고 열매를 맺읍시다 (2) 10년만 더

두레선교운동은 2022년 내년에는 일 년간의 사역 목표를 ‘뿌리를 내리고 열매를 맺읍시다’로 정하였습니다. 두레운동은 내년이면 51년째를 맞습니다. 지난 50년간을 돌이켜 생각하면 감회가 깊습니다. 그 험한 길을 어떻게 헤치며 오늘에까지 이르렀는가 하는 감…
이란 기독교인

이란 대법원 “가정교회 출석, 국가 안보 반하지 않아”

이란 대법원은 기독교인이 가정교회에 속한다는 이유로 ‘국가의 적’이 되지는 않는다고 판결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최근 가정교회 출석으로 5년형을 선고받은 기독교인 개종자 9명이 이런 판결을 받았다. 그들은 ‘국가 안보에 반하는 행위…
감신대 평생교육원 바이올린

감신대 평생교육원, 바이올린 종강 연주회 및 개강

지난 11월 20일, 감리교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바이올린 강좌 첫 학기 종강 연주회를 가졌다. 첫 학기를 마친 수강생들은 초급, 중급반으로 나뉘어 찬양, 클래식 음악, 영화음악, 건전가요 등을 함께 연주했다. 활을 처음 잡아본 기초반 수강생들은 연주 경험…
기독교학술원 90회 포럼

“포스트모더니즘 성경적 대응, 신학자 거듭남과 영적 갱신부터”

정통 추구 신학일수록 시대의 도전 적절히 응답해야 포스트모더니즘 시대, 성경적 복음주의 절실히 필요 거짓 예언으로, 혹세무민하는 지도자 없도록 살펴야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 제90회 월례포럼이 ‘기독교 세계관: 포스트모더니즘과 기독교’라…
지구촌교회

교회 밖 소상공인들까지 섬기는 분당 지구촌교회

안팎 어렵고 힘든 소상공인 570 업체에 7억 원, 취약계층 1,600가정 5억 원 등 총 12억 원 도와 청년 소상공인들에게는 전문인 멘토링도 지원 “교회 지원 신청이 받아들여졌다는 연락을 받고, 가슴이 먹먹해졌습니다.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어떤 마음과 상황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