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세계인권선언 포럼

“‘인권’, 오랜 기간 좌파의 전유물… 본질 되찾아야”

왜곡된 사상이 ‘인권’ 참된 의미 오염시켜 “천부인권을 중심으로 한 인권이 다뤄지지 않은 사이 글로벌 성혁명을 중심으로 한 왜곡된 사상이 그 자리를 차지했다” 오는 12월 10일 세계인권선언의 날을 앞두고 ‘세계인권선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대한민…
자유

자기 학대에서 벗어나기, 2가지 방법

각 개인은 해결할 수 없는 고통을 느끼는 그 원인이 갈등에 있다고 한다. 사도 바울은 그의 탄식을 통해 나타내듯, 죄책감과 좌절, 자기학대로 인한 자살충동, 무기력증으로 나타날 수 있다(롬 7:24-25). 좌절은 현재와 미래에 대한 불안과 공포다. 그것은 염려와 근…
토끼리 상아 소녀 짐승 거대 큰 아프리카 동물 포유류

포스트 코로나, 흉년 기간 살아남을 ‘요셉의 지혜’ 배울 때

태국의 왕들은 코끼리를 신성시했다. 그 중에서도 특히 하얀 코끼리를 신성하게 여겼다. 하얀 코끼리는 상대적으로 희귀한 동물이었기에, 그만큼 귀하게 여겼다. 그런데 하얀 코끼리가 사용되는 용도는 정치적으로 왕권에 도전하는 신하들에게 주는 선물이었다. …
봄 전시회

장애인이 보는 장애, 비장애인이 보는 장애와 매우 달라

나는 하늘을 날지 못한다. 공중부양도 하지 못한다. 하지만 내가 그것을 못한다 해서 장애를 가진 것은 아니다. 또 그것을 하지 못한다 해서 딱히 불편함을 느끼지도 않는다. 물론 그렇게 날아보거나 공중부양을 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도 있지만, 그것이 내가 생…
오세훈 서울시장 “예배 위해 나름 노력했는데… 목사님들 뵐 때마다 죄송”(2021/11/22 ‘한국교회 연합과 비전대회’)

[영상] 오세훈 서울시장 “목사님들 뵐 때마다 죄송”

‘2021 한국교회 연합과 비전대회’가 11월 22일 오후 4시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중대본 회의에서 거리 두기 완화를 관철시키기 위해 저 나름의 노력을 기울였지만, 송구스럽게도 늘 뜻대로 되지 않았다. 목사님들 뵐 때마다 죄…
한국 순교자의 소리, 영웅의 여정, 폴리 현숙 대표

순교자의소리 현숙 폴리 대표 신간 「영웅의 여정」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는 지난달 30일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의 신간 『영웅의 여정(The Hero’s Journey)』 출간을 발표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이 책에서 저는 10명의 북한 기독교인들의 실제적으로 걸어온 ‘영웅의 여정’에 관하여 말하는 특권…
테이트 리브스 미국 미시시피 주지사.

美 미시시피주지사 “개인의 자유, 백신 접종에는 Yes, 낙태에는 No”

테이트 리브스 미국 미시시피주지사는 최근 개인의 자유와 신체 자율성 원칙이 코로나19 의무사항에는 적용돼야 하지만, 낙태 제한에는 적용되지 않아야 한다고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그는 MSNBC 프로그램 ‘밋 더 프레스’(Meet the Press)에 출연…
신천지 전피연 이만희 피해자

전피연 “신천지 이만희 판결, 낙심과 절망”

엄벌 위해 릴레이 단식한 1백만 피해가족 종교사기 빠져 허우적 20만 신도에도 불행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대표 신강식, 이하 전피연)는 지난 11월 30일 이만희 씨 판결 직후, ‘신천지 이만희 교주 2심 판결에 따른 입장문’을 발표했다. 전피연은 판결 전후 수원…
영국성공회

영국성공회, 오미크론 확산에 부스터샷 독려

코로나19의 새로운 변종인 오미크론의 확산에 한 우려가 증가하자 영국 성공회가 추가 백신 접종을 더욱 독려하고 나섰다. 현재 영국 정부는 감염률을 낮추기 위해 부스터샷 접종을 가속화하고 있다. 부스터샷은 18세 이상의 모든 환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두번째 …
 ‘2021 한국교회 연합과 비전대회’

한기총·한교연·한교총 “차별금지법 반대” 2차 공동 성명

성적지향, 성별정체성 등 독소조항 삽입해 조장 시도 대한민국 사회 근간 무너뜨리고, 방종 법으로 보호해 대통령과 국회의원, 남자 며느리와 여자 사위 괜찮나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한국교회연합(한교연)·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등 한국 기독교 3대 …
신천지 이만희 교주 기자회견 현장

신천지 이만희 2심, 횡령·업무방해 징역 3년 판결

집행유예 4년에서 5년으로 1년 늘어 시설현황 고의 누락 지시 증거 없어 수원월드컵경기장 건조물침입 유죄 신천지 이만희(90) 씨가 항소심에서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특가법)상 횡령과 업무상 횡령 혐의로 징역 3년, 집행유예 5년을 선고받았다. 재판부…
꿈이있는미래

다음 세대 위한 발걸음 ‘꿈이있는미래’ 10주년 맞아

서울 강동구 오륜교회(김은호 목사) 교육국에서 시작된 이래 주일학교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다음세대 교육의 비전을 제시하며 급성장한 (사)꿈이있는미래(이하 꿈미)가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이했다. 꿈미는 지난 10년 동안 전국을 뛰어다니며 세미…
교만 겸손

[크리스천투데이 기독교 명언] 교만

#교만 #겸손 #거울 #분노 #비교 #주님 #명언 #기독교 교만한 사람은 다른 사람이 교만한 것을 볼 때 가장 화가 난다. _윌리엄 쿠퍼
아투르 폴로스키 목사.

캐나다 목사, 코로나19 봉쇄 자유로운 비판 가능해져

캐나다 아투르 폴로스키 목사가 정부의 코로나19 봉쇄와 관련해 자유롭게 비판할 수 있게 됐다. 그가 이와 관련된 공개 발언을 할 때마다 정부가 선호하는 진술을 하도록 요구한 하급심의 판결이 항소심에서 뒤집힌 것. 캐나다 캘거리에 있는 ‘길거리 교회와 아…
카드뉴스 하나님 이름

[크리스천투데이 카드뉴스] 하나님의 다섯 가지 이름

1. 여호와 이레 하나님께서 준비하심 아브라함이 그 땅 이름을 여호와 이레라 하였으므로 오늘날까지 사람들이 이르기를 여호와의 산에서 준비되리라 하더라 창세기 22:14 2. 여호와 닛시 하나님은 나의 깃발(승리) 모세가 제단을 쌓고 그 이름을 여호와 닛…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