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꽃 생명

[이영은 목사 설교] 용서할 줄 모르는 종(마 18:21~35)

나에게 잘못한 사람을 용서하는 것은 참 어렵습니다. 예수님은 용서를 몇 번으로 제한을 두는 게 아니라 끝까지 하라고 하십니다(마 18:22). 게다가 예수님의 용서는 원수를 사랑하는 것까지 가십니다. 과연 이게 가능할까요? 상담이나 내적 치유에서 용서는 나를 …
기도, 신앙, 노을,

[산마루서신] 마라나타

태어나는 날부터 님이 그리워 하늘에서 붉게 물들더니 이젠 땅에 고요히 누워 즈려밟고 오시라고 마음을 붉게 태운다. 순교의 마음으로 <산마루예수공동체에서, 이주연> *오늘의 단상* 인내심을 발휘하십시오. 인생의 열매를 얻고 성숙한 사람이 됩니…
고양국제꽃박람회 오요한 시편

하나님은 사람을 고난으로 단련하십니다

시편 26편 강해 요절: “여호와여 나를 살피시고 시험하사 내 뜻과 내 양심을 단련하소서(2절)”.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너는 내 앞에서 행하여 완전하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와 같이 너희도 온전하라”고 말씀하…
한국복음주의신학회 제7차 국제학술대회

“종교개혁 ‘오직 은혜’ 교리, 영성에도 근본적 변화”

한국복음주의신학회(회장 원종천 교수) 제74회 정기논문발표회 및 제7차 국제학술대회가 2일 서울 노원 한국성서대학교(총장 강우정 박사)에서 ‘참 경건(True Piety)’을 주제로 개최됐다. 이날 국제학술대회에서는 TGC 대표인 트리니티 신학대 교수 D. A. 카슨 박사(Do…
러시아 횡단열차 Locomotive Diesel Russia Train Traffic Smoke

‘선교지 방문’ 러시아 세미나 초청 강사들의 ‘천태만상’

소위 유명한 선교지(?)마다 많은 손님들이 이런 저런 명분을 가지고 현장을 방문하게 된다. 특히 현장의 선교사들을 대상으로 방문 세미나를 한다는 것은 가장 귀한 일일 것이다. 러시아는 매우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금년 여름에도 많은 강사들이 찾아왔다.…
설동욱 목사(서울 예정교회 담임, 한국지역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목사 칼럼] 역경을 통한 하나님의 선물

한 가난한 소년이 있었다. 그는 일찍 아버지를 여의고, 정신 장애를 앓고 있는 어머니와 포도주통을 처리하는 장애인 삼촌뿐이었다. 더군다나 극심한 영양실조로 폐결핵을 앓게 되었다. 그러나 그는 좌절하지 않고 가난과 아픔을 작품으로 승화시켜 많은 명작을 남…
강찬

“찬양사역, 무대 위 아닌 아래서 찬양 그대로 사는 것”

CBS창작복음성가제 은상을 수상하며 ‘섬김’, ‘십자가’, ‘하늘을 봐’, ‘사명자’를 비롯해 많은 곡으로 사랑받은 강찬 씨. 그가 11월 18일 6집 정규앨범으로 돌아온다. “십자가의 마음으로 섬김의 삶을 살려고 노력하는 사명자입니다.” 최근 인천 송도에서 …
관계

그리스도인, ‘다른 생각’ 하는 사람 되어야

누굴 만나 사느냐에 삶 바뀐다 룻은 나오미를 만나 인생 역전 롯은 소돔을 선택해 인생 비참 우리가 만나선 안 되는 사람은 인생은 만남이 중요하다.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삶이 크게 바뀌기 때문이다. 그래서 인간관계를 잘하는 것이 필요하다. 한 번의 좋은 …
인헌고

“일베? 교사들, 헌법대로 정치적 중립 지켜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는 ‘정치이념화 교육 대대적으로 고쳐져야 한다: 학생들을 이념 도구화하는 것은 참교육이 아니다’는 제목의 논평을 11월 1일 발표했다. 이는 지난 10월 23일 서울 인헌고등학교에서 교사들 중 일부가 정치 편향적인 가르침을 …
다니엘기도회

2019 다니엘기도회

‘21일간 열방과 함께하는 2019 다니엘기도회’(이하 다니엘기도회)가 1일 밤, 그 여정의 막을 올렸다. 다니엘기도회는 오는 21일까지 오륜교회(담임 김은호 목사) 현장과 인터넷 생중계를 통해 국내·외 12,668개 교회와 함께 기도한다.
다니엘기도회

1만3천 교회, 40만 성도의 21일 간의 부르짖음

‘21일간 열방과 함께하는 2019 다니엘기도회’(이하 다니엘기도회)가 1일 밤, 그 여정의 막을 올렸다. 다니엘기도회는 오는 21일까지 오륜교회(담임 김은호 목사) 현장과 인터넷 생중계를 통해 국내·외 12,679개 교회와 함께 기도한다. 다니엘기도회는 매일 하루씩 …
나귀와 자전거는 서로 닮았네

제자, 푹 익혀진 사람… 순종으로 하나님을 놀라게 하라

본문: 베드로전서 3장 1-7절 꾸미는 삶과 가꾸는 삶 사람이 살아갈 때 강조점이 있다. 하나는 꾸미는 것을 강조한다. 또 다른 하나는 가꾸는 것을 강조한다. 꾸미는 것은 외적인 것이 초점이다. 가꾸는 것은 내적인 것이 초점이다. 사람이 꾸미는 것을 강조하는 …
김진홍 제주

[김진홍의 아침묵상] 사람들은 왜 숲을 찾는가? (2)

제주도 올레길 걷기와 한라산 숲 치유 행사가 진행 중입니다. 우리 일행 71명은 하루하루가 최고로 행복합니다. 숲은 사람들에게 마음의 안정을 주고 평화를 줍니다. 사람들이 숲을 찾는 이유를 넉넉히 알게 됩니다. 8년 전 내가 동두천 쇠목골의 숲에 들어오던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