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차고라니미니스트리

우간다 우물 개발로 지역 선교하고 목회자 돕는다

우간다의 수도 캄팔라에서 우물 파기 사역을 통한 복음화에 힘쓰고 있는 윌리엄 차고라니 목사(차고라니미니스트리 대표, 미라클리치라이프교회 담임)가, 한국교회의 기도와 후원을 요청했다. 우간다의 종교 분포는 대략 개신교 42%, 가톨릭교 41.9%, 이슬람교 12% …
FIM선교회 23주년 기념

“기독교 교리만 분명히 알아도, 성도의 이슬람 개종 없을 것”

FIM선교회(이사장 천 환 목사, 대표 유해석 선교사) 창립 23주년 기념예배 후 이사 세미나가 21일 오후 서울 노량진 CTS기독교TV 베라카홀에서 개최됐다. 세미나에서는 김성봉 목사(성수시온교회)가 ‘이슬람에 대한 루터의 적대적 변증’, 박상봉 교수(합동신대)가 …
FIM 23주년

“99% 헌신된 100명 아닌, 100% 헌신된 1명 파송”

FIM선교회, 창립 23주년 기념예배 신임이사 위촉, 선교사 파송장 수여 이슬람권에 선교사를 파송하고 무슬림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FIM선교회(이사장 천 환 목사, 대표 유해석 선교사) 창립 23주년 기념예배 및 세미나가 21일 오후 서울 노량진 CTS기독교TV 베라카홀에…
레드 도어 미니스트리 최혜진 전도사

“유월절 어린양의 피, 그 ‘레드 도어’로 들어오세요”

‘문’은 공간과 공간을 이어주는 연결고리다. 사람은 누구나 나름대로 자기만의 공간과 세계 가운데 살아간다. 이곳에 기쁨과 사랑만이 넘치길 소망하지만, 안타깝게도 이 세상에 속한 ‘나의 공간’은 쉽게 흔들리고 무너진다. 때로는 내가 서 있는 이 공간이 나…
큰은혜교회 블레싱 샤로수길

지역교회 청년사역자들, 사역 전에 분석해야 할 5가지

청년사역자가 청년부에 부임할 때, 청년사역을 위한 토양이 어떠한가를 다양한 차원에서 인식하는 것은 많은 도움이 된다. 크게 다섯 가지 영역에 대한 인식과 분석이 필요하다. 먼저, 청년사역자는 자신이 맡을 교회 주변의 지역적 환경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 …
데이빗 리 변호사

“피해 당한다 해도 숨길 이유 없는 기독교 신앙”

데이빗 리 변호사(35)는 한국에서 태어나 2살이 되던 1984년, 부모를 따라 미국에 왔다. LA 한인타운에 교회를 개척한 부모님과 함께 살면서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LA를 떠나지 않았다. 팰리세이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UCLA에서 철학을 공부했다. 트리니티 로스쿨을 …
국제사랑재단

제6회 영곡봉사대상에 정창근 장로·김현국 선교사

사단법인 국제사랑재단(이사장 김유수 목사)이 17일 오후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소강당에서 ‘제6회 영곡(靈谷)봉사대상 시상식 및 기념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사회봉사 부문에 의사인 정창근 장로(안동교회 원로장로, 안동시온재단 명예이사장) △선교…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참나무와 다람쥐

참나무는 가을이 되면 도토리를 떨어뜨립니다. 참나무 한 그루에서 많게는 수천 개의 도토리가 떨어집니다. 도토리는 다람쥐나 청설모의 가을철 주요 식량이 됩니다. 다람쥐는 잘 익은 도토리를 주워 땅에 묻어 저장해둡니다. 겨울을 대비하기 위한 다람쥐의 생…
IVF 자산관리사 간사

IVF “전직 간사 불법 금융 거래,
피해자들에 깊은 사과”

IVF 중앙회 이사회와 간사회가 15일 IVF 간사 출신 자산관리사의 불법 금융 거래에 대한 사과 입장문을 발표했다. 입장문에 따르면, 문제의 자산관리사는 IVF의 전직 간사이자 사건 당시 지방회의 현직 이사 신분으로, ‘터무니없는 유사 수신 행위 및 불완전 판매 행…
일본 선교

“한일관계 악화, 그렇기에 더 기도해야”

“한일관계가 극도로 악화되는 것을 보면서 선교를 가야할 지 잠시 고민하던 순간도 있었지만, 그렇기에 더욱 더 그 땅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고 결정했습니다.” 광림교회 청년부가 지난 2일부터 7일까지 일본 야마가타 광림교회로 단기선교를 다녀온 소감을 밝…
모스크바 광림 미션트립

“모스크바 사역 가운데 함께하신 하나님의 역사”

광림교회가 지난달 20일부터 27일 ‘2019 광림미션트립’을 진행하며 모스크바에 위치한 광림교회와 선교센터, 성 베다니교회, 에스토니아 신학교, 교회 등을 방문해 최근 그 소감을 공개했다. 광림미션트립 관계자는 “모스크바 광림교회는 목숨을 걸고 세운 곳”…
미주 고신 김형권 목사

미주 고신 제35차 정기총회… 총회장에 김형권 목사

재미고신 제 35차 정기총회가 8일부터 10일(현지시간)까지 산호세한인장로교회(담임 박석현 목사)에서 '겉옷을 팔아 검을 사라'(눅 22:36)는 주제로 개최됐다. 이번 총회는 목사 총대 95명 장로 총대 12명 등 총10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한국의 고신교단에서 …
ANI선교회 이예경

ANI선교회, 이슬람 전문 지도자 초청 포럼

한국기독문화연구소와 ANI 선교회에서는 이슬람 전문가인 솔로몬(Sam Solomon)과 닐로(Niilo Narhi)를 초청, 한국교회 지도자 초청 포럼 및 집회를 10월 15일과 16일 양일간 서울 삼각지역 인근 충만교회에서 개최한다. 강사 솔로몬은 15일 ‘유럽의 이슬람화’, 닐로는 16일…
사모세미나

“거룩한 소명, 축복의 길, 그 이름은 사모!”

"사모세미나 기간 정말 행복했습니다. 그동안 힘들었던 마음 속 아픔들이 사라지고 기쁨과 소망을 품을 수 있었습니다. 사모의 입장이라 마음 속으로만 꾹꾹 눌러놓고 힘들었던 적도 많은데 속 시원하게 나누며 치유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받은 사랑을 가지고 본 교…
다음 세대 밀레니얼 청소년

“영적으로 성장하려면 예배부터 회복해야”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월드미션대학교(총장 임성진 박사)가 2020년 봄학기부터 처음으로 한국어 예배학 석사과정(Master of Arts in Worship Studies)을 개설한다. 이 과정은 변화하는 현대 예배의 패러다임을 정립하고 다음세대를 위한 예배의 전문화, 그리고 세속 문화에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