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NCKPC 전국 한인청년 연합수련

PCUSA 한인총회, 추수감사절 맞아 한인청년 연합수련회

“나 아닌 하나님 영광 위해 예배자로 살라” “하나님께 최우선 순위 두고 학업 몰두를” 제4회 미국장로교(PCUSA) 한인총회(NCKPC) 전국 한인청년 연합수련회가 일리노이주 시카고 한미교회(담임 임무영 목사)에서 개최됐다. 수련회는 미국 추수감사절 기간인 …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행복한 투자

우리나라도 기부와 봉사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기부지수는 60위로 경제 규모에 비해 여전히 부족한 현실입니다. 그러나 기부는 매우 훌륭한 투자입니다. 기부는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면서 기부자에게도 유익한 면이 많…
수영로 미션 웨이브

“열방 향한 하나님의 흐름 분별… 그 파도에 몸 맡기라”

부산 경남 지역 선교연합 기도운동 제2차 ‘미션 웨이브’ 수영로교회에서 부산·경남 지역 선교연합 기도운동인 미션 웨이브(Mission Wave) 집회가 부산 해운대 지역에 위치한 수영로교회(담임 이규현 목사)에서 지난 11월 16일 오후 4시 개최됐다. 이날 집회에는 …
비전캠프 2019

청년사역자들, 청년들 ‘비전’ 찾기 위해 답보다는 질문으로

청년사역을 하다보면, 청년사역자는 청년들의 진로와 비전에 관해 상담을 하거나 지도를 해야 할 때가 있다. 청년사역자는 비전에 대한 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청년들의 미래가 하나님의 손에 붙들리어 아름답게 쓰임받도록 지도해야 한다. 한때 전국 청년, 청소…
손정훈 목사

아틀란타연합장로교회, 손정훈 목사 위임예배 드려

미국 애틀랜타에 있는 대표적 한인교회인 아틀란타연합장로교회에서 손정훈 담임목사 위임예배가 지난 24일(현지시간) 개최됐다. 제7대 담임인 손정훈 목사는 현 서울 온누리교회(서빙고) 부목사로 2009년부터 2011년까지 샌디에고 온누리비전교회 담임목사, 2005년…
외교부, KCMS 주관 ‘해외 안전 콘퍼런스’

“해외 위기관리 위한 정부 지원 민간협의체 절실”

국력 신장과 1인당 GDP의 증가와 함께 해외여행 인구도 늘고 있다. 작년 기준 해외여행자는 2,870만 명으로, 2011년 1,269만 명의 두 배를 훨씬 넘어섰고 올해는 3,000만 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동시에 재외국민에 대한 절도 및 강도, 납치 및 감금, 테러, 지진, 피…
베트남 광림선교센터

광림선교센터, 베트남 최초 외국인 독립 종교집회 허가

외국인 종교집회에 까다롭고 철저한 법률 적용 정부와 협력 관계 바탕 새로운 교회 모델 제시 베트남 광림선교센터(담당 이병무 목사)는 지난 9월, 베트남 선교 역사상 최초로 ‘외국인의 독립 종교집회’를 승인받고, 10월 30일 호치민 종교성(Ban Ton Giao)을 통해 …
김진욱

“터키 난민들 돕던 故 김진욱 선교사 순교 애도”

초대교회와 한국교회 초기 순교 역사처럼 순교의 피로 터키와 한국 영적 부흥 있을 것 한국목회자선교협의회(공동대표 김찬호·조희완·전태·김주연 목사, 이하 목선협)에서 터키에서 괴한의 공격으로 사망한 故 김진욱 선교사의 순교를 애도하는 성명을 28일 발…
골프대회

2019 크리스챤컵 자선 골프대회 제주서 열려

2019 크리스챤컵 골프대회 왕중왕전이 지난 11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제주도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2019년 상위성적 20여명과 초청선수 등 26명이 2일(36홀) 합산 점수로 순위를 결정했으며 참가선수들은 버디기금 외에 개인적인 후원금 전달을 통해 자선행사…
UPMA 신임 이사장 박정곤 목사

미전도종족선교연대 신임 이사장 박정곤 목사 선임

75억 세계인구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미전도종족에 복음을 효과적으로 전하기 위해 설립된 미전도종족선교연대(UPMA)가 신임 이사장에 박정곤 거제 고현교회 목사를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UPMA는 28~29일 거제 고현교회에서 이사회를 열고, 8년간 UPMA 이사장으로 섬긴 …
이호택 조요셉

“南에 잘못 가면 北에 보내는 것 아니냐 생각할 것”

귀순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진 탈북 선원 2명을 5일 만에 북한으로 강제 추방한 사건 이후 논란이 쉽게 잠잠해지지 않고 있다. 탈북자 사역과 북한 사역을 감당해 온 조요셉 선교통일한국협의회 상임대표(숭실통일아카데미 원장, 물댄동산교회 목사)와 박해 및 전…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전진(Go on)

열정이나 비전을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최선을 다하지만, 주변에서 방해를 받다 보면 열정은 식어버리고 비전은 의심으로 변해갑니다. 그럴 때일수록, 우리는 체념하고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열정과 비전으로 과감하게 나아가야 합니다. 성공을 이루는…
해외 안전 콘퍼런스

외교부와 한국위기관리재단 ‘해외 안전 콘퍼런스’ 29일 개최

외교부와 한국위기관리재단(KCMS, 이사장 김록권)이 재외국민의 안전 지원을 위한 '해외 안전 콘퍼런스'를 11월 29일 오후 2~5시 외교부청사 1층 국민외교센터에서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협력하는 이번 콘퍼런스의 TF 위원인 김진대 KCMS 사무총장은 "관의 영역…
이영훈 목사

이영훈 목사 “저도 많이 타락… 공직 다 사임할 것”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가 "지금 대외적으로 공직이 너무 많아서 연말에 다 사임한다"며 "'타이틀'이 저를 타락시켰다. 어디로 가나 그 타이틀 때문에 상석에 앉아야 되고, 타락의 지름길"이라고 했다. 이 목사는 최근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제18회 한국…
이영석 필리핀

“‘동남아 허브’ 필리핀, 선교사 너무 많다? 모르는 소리”

“지금 한-아세안 정상회의가 열리고 있고, 정부는 남방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선교에 있어서도 필리핀은 매우 중요합니다. 동남아 지역 선교 허브 역할을 할 수 있는 요충지이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필리핀 선교 50년을 앞두고, 필리핀 한국선교사협의회(…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