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신임 회장 이정현 목사

남가주 한인 목사회, 이정현 목사 신임 회장 인준

남가주 한인 목사회는 지난 19일(현지시간), 프린스톤 바이블 대학교에서 회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3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53대 회장으로 이정현 목사를 인준했다. 이정현 목사는 크리스천 비전 신문사 대표로 역대 남가주 한인 목사회에서 언론사 대표가 …
바이블 백신 양형주

청년 사역자들의 준비만큼, 청년 공동체의 준비도 중요하다

청년사역은 하나님의 은혜 없이는 불가능한 사역이다. 그래서 청년사역자는 늘 풍성한 하나님의 은혜에 젖어 있어야 한다. 이 때 간과하기 쉬운 것이 은혜를 담는 그릇이다. 은혜가 부어질 때 어떤 그릇에 담겨지느냐를 간과하면, 받은 은혜를 쏟아버리기 쉽다. …
한선지포

“한국 선교, 말씀의 본질로 돌아가 다시 시작하자”

여의도순복음교회 시온성전에서 19일부터 진행됐던 ‘2019 한국선교지도자포럼’(한선지포)이 2박3일 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21일 오전 드린 폐회예배는 이여백 목사(KWMA 법인 이사, 주사랑선교교회)의 사회, 나성균 목사(KMWA 운영이사회장)의 대표기도, 김갈렙 목…
FIM국제선교회

FIM국제선교회, KWMA 책무성 평가 우수단체 선정

FIM국제선교회(이사장 천환, 대표 유해석)가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의 책무성 평가 우수단체에 선정, 선교모범기관으로 모범패 및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21일 여의도순복음교회 예루살렘성전에서 드려진 KWMA 제18회 한국선교지도자포럼(한선지포) 폐회예배에서…
은혜가 가득한 월드미션 캠프 현장

2020 월드미션 연합캠프 “다윗, 신실한 문제의 사람”

지난 11년동안 월드미션 연합캠프는 다음세대를 위한 연합캠프를 개최하여 매년 수백명의 다음세대들과 소통하며 캠프에 참석하는 자들을 교회의 일꾼을 세우고, 하나님과 관계가 멀어진 자들을 하나님과 교회로 돌아가는 등 많은 이적과 기적들을 경험한 은혜의 …
터키, 이스탄불

피살된 한인 터키 선교사 애도 “하나님의 위로가”

터키 디야르바크르 바아랄구에서 사역 중이던 선교사 A씨가 지난 19일(이하 현지시간) 현지 괴한에 의해 피살됐다. A씨는 한 선교단체 소속으로 지난 5년 동안 터키에서 사역하다 올해 초 가족들과 함께 사고 지역으로 옮긴 것으로 알려졌다. 터키에서 30년 동안 …
황성주 박사

“선교·말씀·연합의 씨앗 뿌려 하나님 나라 완성하자”

한국선교지도자포럼(한선지포)이 19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여의도순복음교회 시온성전에서 진행 중인 가운데 둘째날 오후에는 황성주 목사(KWMA 부이사장)가 발제를 맡았다. ‘세계복음화와 하나님 나라의 완성, 이를 위한 전략적 엔젠 3가지’라는 제목으로 발…
터키, 이스탄불

한국인 선교사, 터키서 괴한의 공격으로 사망

한국인 선교사가 19일(이하 현지시간) 터키 디야르바키르시 남동쪽 거리에서 괴한의 공격을 받고 사망했다고 국제기독연대(International Christian Concern, ICC)가 20일 전했다. 이에 따르면, 선교사 A씨는 괴한의 칼에 가슴과 등을 3차례 찔렸다. 이후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
부흥세대커뮤니티 겨울캠프

다음세대와 미자립교회를 섬기는 부흥세대커뮤니티 2020 겨울캠프

다음세대와 미자립교회를 섬기는 부흥세대커뮤니티(대표 원종찬 전도사)가 2020년 겨울캠프를 ‘예수의 흔적’(갈6:17)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청소년 캠프는 1월 30일~2월 1일 남양주 서경청소년수련원에서, 청년 캠프는 2월 13일~15일까지 오산 성은동산 기도원에서 …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가을에 쓴 일기

아침 출근길이면 항상 손을 꼭 잡고 걷고 계셨던 노부부의 발걸음이 몇 달째 보이지 않습니다. 몸져누우셨을까, 입원이라도 하셨을까……. 방정맞은 생각들이 머릿속에 서성이며 지워지지 않습니다. 1년 전 즈음 어느 늦은 오후 퇴근길이었습니다. 아파트 정원…
새소망장로교회 이소명 목사

“예배 찬양, 나르시시즘적 치유 아닌 하나님 경배가 본질”

미주 한인교회인 새소망장로교회 이소명 목사가 최근 ‘고대-미래 예배를 위하여’를 주제로 한 앨범 ‘더 콜링 워십’을 출시했다. 찬양사역자들에게 바른 예배에 대한 지침을 전달하고자 기획된 이 앨범은 바른 예배에 대한 신학적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 …
한선지포

시니어, 난민 … 한선지포, 지난해 선교이슈 보고

한선지포 둘째날 오전에는 2019년 선교이슈를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간에는 각 선교회가 1년 동안의 활동에 관해 보고하고 선교 이슈 및 비전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시니어선교한국(이사장 정현구 목사)의 상임총무를 맡고 있는 이종훈 선교사는 “…
조용중 목사, 한선지포, KWMA

“향후 30년 선교 키워드는 ‘연결’”

2019 한국선교자도자포럼이 ‘미션, 비긴 어게인’(Mission, Begin Again) 19일 오전 11시부터 여의도순복음교회 시온성전에서 2박3일간 일정으로 열리고 있다. 첫날 오후에는 조용중 KWMA 회장이 키노트스피치 강사로 나섰다. 그는 “한국에는 KWMA라는 독특한 협의회가 …
한선지포

“교단 선교보다 그리스도의 왕국이 중요”

2019 한국선교지도자포럼(이하 한선지포)이 ‘미션, 비긴 어게인’(Mission, Begin Again)이라는 주제로 19일 오전 11시부터 여의도순복음교회 시온성전에서 2박3일간 일정으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주제성구인 누가복음 24장 32절 ‘그들이 서로 말하되 길에서 우리에게…
이경애 박사

성누가회, 제8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세미나 개최

성누가회가 제8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세미나를 16일 저녁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에서 개최했다. ‘환자들과 효과적으로 상담하는 대화기법’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날 세미나에서는 이경애 박사(이화여자대학교, 예은심리상담연구원)가 ‘Hepler 의 Helpee 이해방…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