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예수병원 121주년

전주 예수병원, 개원 121주년 기념예식 및 암센터 개소식

1898년 설립 이후 개원 121주년을 맞은 전주 예수병원이 11월 1일 4층 예배실에서 내외 귀빈과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예수병원 개원 12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정선범 원목실장의 인도로 진행된 1부 예배는 김성수 목사(총무이사)가 ‘더 좋은 예수병원’이라는…
(사)사랑광주리 크리스천 청년 리터 멘토링

1-30명 규모의 청년 사역에 필수적인 3가지 단계

전에 존경하던 한 목사님께서는 “개척교회나 큰 교회나, 기본적으로 하는 사역은 똑같다”고 말씀하시곤 했다. 큰 교회나 작은 교회나 규모의 차이는 있을지언정, 새벽기도, 수요기도, 금요기도회, 주일예배, 구역예배 등 교회를 세워가기 위해 해야 할 사역 자체…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편경

편경은 두께가 다른 16개의 돌을 매달고 망치 모양의 막대로 연주하는 국악기입니다. 조선시대 법전인 경국대전에는 ‘편경을 망가뜨리는 자는 곤장 100대와 3년 형에 처한다.’는 기록이 있으며 전쟁이 일어나면 편경을 가장 먼저 숨기도록 지시했습니다. 세종…
제2회 탈북민 목회자 포럼

“왜 북한 선교가 동력을 잃어가고 있는가?”

탈북민들 발표한 제2회 탈북민 목회자 포럼 탈북민 목회자들의 ‘해설’에 귀 기울여 달라 지난 10월 24일 서울 목동 지구촌교회(담임목사 조봉희)에서 ‘제2회 탈북민 목회자 포럼’이 개최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대한민국에 정착한 탈북민이 3만명을 넘어선 …
기도

“구국기도제단 쌓아 교회와 자유한국에 제3의 부흥을”

한국교회를 침체시키는 이성주의, 지성주의, 주정주의, 인본주의, 자유주의, 사회주의, 종교다원주의를 주장하는 기독교지도자들과 영성(은사)운동하는 교역자들을 신사도 운동, 빈야드 운동, 신비주의, 이단으로 매도하는 이성주의자들의 이론 및 이성주의, 사회…
성령한국 청년대회

청년사역 성장 엔진, 4가지 외부 요소와 5가지 내부 요소

청년사역자는 새로운 청년사역지로 부임할 때, 청년 공동체의 성장 엔진을 점검해야 한다. 공동체의 성장 엔진은 규모별로, 지역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크게는 성장하는 공동체, 소폭 성장하는 공동체, 정체된 공동체, 침체된 공동체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청년 공…
뉴욕교협

뉴욕교협, 신임 회장 양민석 목사 선출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 제45회 정기총회가 21일 오전 10시(현지시간) 뉴욕효신장로교회(담임 문석호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신임회장에 단독 입후보한 양민석 목사(뉴욕그레잇넥교회)가 만장일치 박수로 선출됐다. 입부호자의 중도 사의…
이재철 목사

이재철 목사 “믿음이 성숙해 진다는 건…”

시애틀 기독교회연합회(회장 권 준 목사)가 한국기독교선교 100주년기념교회에서 지난해 은퇴한 이재철 목사를 초청해 '말씀, 그리고 사색과 결단'이란 주제로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현지시간) 말씀 집회를 개최했다. 시애틀형제교회에서 진행된 이번 집회에서 …
성누가회 8회 세미나

성누가회, 제8회 ‘대한 기독의료인 리더십 세미나’ 개최

의료선교단체 성누가회가 제8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 세미나’를 오는 11월 16일(토) 오후 6시 서울 고려대 의과대학 본관에서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이경애 박사가 ‘환자들과 효과적으로 상담하는 대화기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예은심리상담교…
씨램프(C-LAMP) 총동문회 추계포럼

크리스천 CEO 양성하는 C-LAMP, 2020년 13기 과정 운영

기업과 사회를 변혁시키는 크리스천 CEO를 양성하는 명지대학교 크리스천 최고경영자 과정(C-LAMP, 씨램프) 총동문회(회장 김성만 누가선교회 이사장)가 22일 서울 종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에서 추계포럼을 개최했다. 2020년 13기 씨램프 예비 원우들을 초청한 이…
한동대 총학생회 페이스메이커

“총학생회가 데모가 아니라, 기도를 열심히 한다고?”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인정하기 위해 고른 찬양입니다. … 하나님이 하나님 되심을 인정하며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지난 9월 25일 저녁 포항 한동대학교내 한 작은 강의실. 30여명이 모여 기도회를 갖고 있었다. ‘미션스쿨’이니 학생들의 기…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가시로 만든 둥지

어미 새는 거친 나뭇가지를 가져다 둥지를 짓습니다. 얼기설기 쌓아 놓은 나뭇가지는 가시가 나있기도 합니다. 어미 새는 둥지 위에 자신의 깃털을 채워 부드럽게 만듭니다. 알에서 갓 부화한 새끼는 깃털의 부드러움 속에서 편안함을 느낍니다. 그러던 어느 날 …
차고라니미니스트리

우간다 우물 개발로 지역 선교하고 목회자 돕는다

우간다의 수도 캄팔라에서 우물 파기 사역을 통한 복음화에 힘쓰고 있는 윌리엄 차고라니 목사(차고라니미니스트리 대표, 미라클리치라이프교회 담임)가, 한국교회의 기도와 후원을 요청했다. 우간다의 종교 분포는 대략 개신교 42%, 가톨릭교 41.9%, 이슬람교 12% …
FIM선교회 23주년 기념

“기독교 교리만 분명히 알아도, 성도의 이슬람 개종 없을 것”

FIM선교회(이사장 천 환 목사, 대표 유해석 선교사) 창립 23주년 기념예배 후 이사 세미나가 21일 오후 서울 노량진 CTS기독교TV 베라카홀에서 개최됐다. 세미나에서는 김성봉 목사(성수시온교회)가 ‘이슬람에 대한 루터의 적대적 변증’, 박상봉 교수(합동신대)가 …
FIM 23주년

“99% 헌신된 100명 아닌, 100% 헌신된 1명 파송”

FIM선교회, 창립 23주년 기념예배 신임이사 위촉, 선교사 파송장 수여 이슬람권에 선교사를 파송하고 무슬림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FIM선교회(이사장 천 환 목사, 대표 유해석 선교사) 창립 23주년 기념예배 및 세미나가 21일 오후 서울 노량진 CTS기독교TV 베라카홀에…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