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양희송

청어람 양희송 대표 “수년간 아내 모르게 다른 여성과 관계”

청어람ARMC는 양희송 대표에 대한 ‘이사회 결의와 입장’과 함께, 이번 사건에 대한 양희송 대표 개인의 입장문을 게재했다. 양희송 대표는 “저는 수년간 아내 모르게 다른 여성과 관계를 맺어왔다”고 고백했다. 양 대표는 “최근 밝혀진 제 불륜은 온 가족에…
양희송

청어람 양희송 대표, 불륜으로 이사회에서 면직당해

이사회 “지난 8월 중순 일신상 문제 인지” “기독교인 윤리와 품위 유지 못한 것 판단” 청어람ARMC(이하 청어람) 양희송 대표가 불륜으로 이사회에서 면직당했다. 청어람은 9일 홈페이지에 ‘양희송 대표 신상 문제에 대한 이사회의 결의와 입장’이라는 제…
인도 대표 커피숍인 카페 커피데이

[인도를 알자 55] 인도의 커피

최근 몇 년 전부터 한국인의 커피 섭취 빈도가 김치와 쌀밥을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한국에서 커피가 단일 음식 기준으로는 주당 섭취빈도가 12.2회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만큼 커피가 사람들의 일상생활 속에 깊이 자리 잡았다는 것을 알 수 …
한국복음주의선교신학회

KEMS 제99차 정기학술대회 개최

한국복음주의선교신학회(KEMS, 회장 김광성 교수)가 9월 28일 오전 11시 서울 금란교회에서 제99차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신진학자들이 다양한 주제로 발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김혜정 박사(장신대)가 '초기 내한 선교사 윌리엄 J. 맥켄지의 동…
결혼 커플 부부 연애

기독청년 10명 중 8명 “동성애, 매우 큰 죄”

2030세대 기독청년들 10명 중 6명이 “결혼은 꼭 해야 한다”(64.60%)고 생각했으며, 10명 중 8명은 동성애가 “매우 큰 죄”(84.40%)라고 답한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기독교 월간지인 「월드뷰」는 ‘복음한국’과 함께 지난 8월 12~14일 한동대서 열린 ‘복음한국 제1…
베다니감리교회 남궁전 목사

은퇴 고민했던 목사, 이젠 생수 같은 설교의 기적을

목회 30년, 이민교회 교회 개척 및 22년 담임목회, 시인, 미전도 종족 선교, 교회협의회 임원 등 베다니감리교회 남궁전 목사를 설명하는 수식어는 적지 않다. 늘 잘 웃고 누구의 말이든 일단 들어주고 받아주는 마음 좋은 목사로 정평이 나있지만, 20년 넘는 세월 한 …
마이클 맥카울 의원

“미국의 가치는 인권과 종교의 자유 및 평등”

미 하원 외교위원회 간사인 마이클 맥카울(Michael McCaul) 연방 하원의원이 “미국의 가치는 인권과 종교의 자유와 평등”이라며 북한과 중국에서 계속되고 있는 종교 및 인권탄압에 대한 우려를 나타냈다. 맥카울 의원은 4일(현지시간) 정오 맨하탄 WNRC(Woman s’ nation…
웨스트힐장로교회 오명찬 목사

담임목사에게 듣는 ‘안정적 리더십 교체’ 비결

혹자는 '목회자가 새로운 교회에 부임하면 5년 동안은 아무것도 바꾸면 안 된다'라고 조언한다. 작은 주보 수정이나 피아노 위치 변경 때문에도 고성이 오가고, 심지어 교회가 분열되는 미주 한인교회의 미성숙함을 드러냈던 사례가 드물지 않았기 때문일 것이다. …
GMS

“70억 중 15세 미만 33%… 청소년 선교해야”

새 부이사장엔 조승호·신용기·이용범 목사 예장 합동(총회장 이승희 목사) 총회세계선교회(GMS, 이사장 김정훈 목사)가 5일 오전 화성시 팔탄면에 있는 선교본부에서 제22회 이사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선 지난해 새로 선출한 이사장(임기 2년)을 …
KWMA

KWMA, 대학 교수 위한 선교사 입문훈련 시작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산하 연합훈련 실행위원회가 '대학 교수들의 선교사 입문훈련'의 첫 오프라인 과정을 시행하고, 3개월 동안 온라인 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2박 3일간 서울 양천구 제자교회에서 진행된 1기 훈련에는 16명의 대학…
인도의 여성

[인도를 알자 54] 인도 여성의 사회적 지위

인도는 전통적으로 견고한 가부장제를 유지하는 나라입니다. 그래서 여자는 일생 동안 아버지, 남편, 아들이라는 세 남자를 의지해야 하는 존재라고 가르쳐 왔습니다. 그러나 시대의 변화와 더불어 여성들도 자신들의 목소리를 내고, 자신들의 권리를 찾으면서, 자…
정치현 목사와 어머니 정영자 사모

미주 한인교계 “볼리비아 대선 후보 정치현 목사 지지”

미주 한인교회연합회 지도자들이 최근 ‘볼리비아 대통령 후보 정치현 박사(목사) 미주 지원 협력단’(단장 황의춘 목사, 이하 협력단)을 구성하고 오는 10월 20일 예정된 볼리비아 대통령 선거에서 정 목사(49)의 당선을 위한 미주 한인들의 지지와 협력을 당부했다. …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모나리자

1911년, 프랑스 루브르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던 ‘모나리자’가 도난당해 세상을 놀라게 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 ‘모나리자’는 당시에도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도난 사건 직후 놀라운 해프닝이 일어났습니다. ‘모…
존 차오 목사

투옥된 중국계 미국인 목사 위한 ‘격려 편지 쓰기 운동’

미얀마 소수 민족 사역을 하다 2017년 '불법 국경 횡단' 혐의로 7년 형을 받고 수감된 존 차오 목사(John Cao)가 얼마 전 운남성의 행정 수도 쿤밍(Kunming)의 교도소에 이감됐다고 한국 순교자의 소리(VOM)가 알렸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에 살던 중국계 미국인 존 차오…
앗쌀람 이슬람 바로 알기

앗쌀람 ‘이슬람 바로알기’ 2학기 무료 세미나 진행

아랍문화연구회 앗쌀람이 매년 두 차례 진행하는 '이슬람 바로알기' 2학기 무료 세미나가 9월 21일부터 11월 1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12시 한국성서대학교 복음관 401호에서 열린다. 이 세미나에는 이슬람권 선교사와 이슬람 전문가, 선교학 교수 등 이슬람 관…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