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화양교회 젊은이교회

담임목사와 교회 청년사역자의 바람직한 관계 설정 방안

전에 한 지역에서 청년사역을 크게 일으키고 부흥을 경험했던 청년사역자를 서울의 한 대형교회에서 청빙했다. 훌륭한 사역자가 왔으니, 청년사역도 활성화되어야 하지 않을까? 그러나 그 사역자는 그리 오래 사역하지 않고 사임했다. 왜 그랬을까? 그것은 담임…
제19회 한국교회 군선교신학 심포지엄

“병역거부, 양심 아닌 종교적 신념에 따른 것”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부설 한국군선교신학회(회장 이종윤 목사)가 10일 오후 2시 연세대학교 신과대 채플실에서 제19회 ‘한국교회 군선교 신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목표 기한을 1년 앞둔 ‘비전 2020실천운동의 신학적 조명과 미래’ ‘병…
목회자 선교 컨퍼런스 인터콥 목선협

목선협, 제12차 목회자선교컨퍼런스 개최

한국목회자선교협의회(목선협, KPMA, 공동대표 김찬호 목사)가 오는 11월 11-12일 1박 2일간 경북 상주 열방센터에서 제12차 목회자선교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목선협 측은 “세계가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과 혼돈 가운데 있고, 영적 어두움이 더욱 심화되고 있는 작금…
더원 미니스트리 청년 있다

더원 미니스트리, 제5회 청년 컨퍼런스 ‘청년, 있다’

더원 미니스트리 주최 ‘2019 제5회 청년 컨퍼런스’가 ‘청년, 있다’를 주제로 오는 10월 26일 오후 1시부터 부산 수영로교회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청년 컨퍼런스’는 전국 규모의 행사로, 매년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고 있다. 이번 …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땅따먹기

어릴 적, 친구들과 땅따먹기를 하곤 했습니다. 가위 바위 보를 이기면 자기 뼘만큼 선을 그어 땅을 키워가는 놀이였습니다. 제법 큰 땅을 따먹으면 기분이 좋았지만 땅을 모으지 못하면 화가 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해가 지고 집으로 돌아갈 때가 되면 아무런 …
큰은혜교회

큰은혜교회, 100개국 선교 비전 품고 ‘청년대각성집회’

최근 기독 청년들 사이에서 ‘선교, 파송, 결단, 헌신, 부흥, 비전’ 등의 단어를 접하기 힘들어졌다. 청년들의 해외 선교는 해외여행이 상대적으로 자유로워진 1980년대부터 2000년대 초중반까지 청년들의 가슴을 끓게 하고 전 세계로 그리스도의 복음이 전파되는데 …
이요셉 목사 양떼 커뮤니티

“다음세대 부흥 원한다면 그들 있는 곳으로 가자”

양떼 커뮤니티를 이끄는 이요셉(33) 목사가 집회차 LA를 방문했다. 이 목사는 ‘뉴처치 빅토리 인 엘에이’(Victory in LA) 청년 연합집회를 비롯해 은혜한인교회, 세리토스 선교교회, 흰돌선교교회, 사랑의 빛 선교교회에서 다음세대를 향한 사명과 영혼구원을 강조했다…
2019 CCC 대학생 수련회

한국의 청년 세대, ‘교회 오빠’가 줄어들고 있다

현장에서 분투하는 청년사역자들을 위한 도서 <청년사역>을 최근 펴낸 양형주 목사(대전도안교회)가 ‘청년사역’을 주제로 연속 기고를 해 주십니다. -편집자 주 청년사역이 위기라고들 한다. 하지만 모든 위기는 그 속에 기회를 숨기고 있다. 위기속에서 기회를…
희망25시

“의료봉사 통해 의료 사각지대 이주민에게 희망 전해”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다문화가정, 새터민, 중국 동포, 외국인노동자를 위한 희망25시 치과의료봉사가 지난달 28일 서울 영등포 누가플러스치과에서 진행됐다. 이날 치과전문의 김주식 원장, 이슬 원장과 치과위생사, 간호사, 봉사자 등 15여 명이 참여해 의료 사…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과부하의 원리

운동의 원리 중 ‘과부하의 원리’가 있습니다. 근력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기존의 자극보다 좀 더 높은 강도의 자극을 줘야 한다는 운동의 원리입니다. 가령, 5kg을 들 수 있는 사람이라면 5kg을 넘는 무게를 들어줘야 근력이 향상한다는 원리입니다. 때때로 …
서성봉 목사

“교회는 주님의 것… 직접 사람 모으고 일으키셔”

2011년 개척된 뒤 꾸준히 성장해 오던 베델믿음교회(담임 서성봉 목사)가 2013년 해밀톤 지역으로 이전한 뒤, 적지 않은 성장통을 겪었지만 돌아보면 결국 목회자와 성도들을 훈련하고 성숙하게 하기 위한 하나님의 선하신 손길이었다는 고백이 더해졌을 뿐이다. …
목포사랑의교회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全) 세대’가 함께 드리는 예배

한국교회가 가진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바로 다음세대 선교다. 갈수록 청소년들이 줄어, 주일학교가 아예 없는 교회도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그 원인을 진단하며 대안을 모색하고 있다. 그런 가운데 '주일학교 약 1,300명' 규모의 목포사랑의…
선교통일한국협의회

“통일한국 로드맵과 플랫폼 구축할 것”

선교통일한국협의회(선통협·대표회장 김종국, 상임대표 조요셉)는 27일 서울 사당동 물댄동산교회(조요셉 목사)에서 2019년도 정기총회를 열고, 급변하는 한반도 정세 속에서 복음 통일과 세계선교를 위한 통일선교의 인프라 구축과 플랫폼 역할에 더욱 전력을 다하…
홀리위크 2018

“하나님에게 무관심한 다음세대… 연합 통한 부흥 필요”

서울 관악구 신림동 한 거리에서 매주 찬양하며 전도하던 청년들이, 민족 부흥과 복음 회복을 꿈꾸며 2010년 11월 첫째 주 1주일간 매일 저녁 모여 기도하는 ‘복음적인 연합집회’, 홀리위크(Holy Week)를 시작했다. 하루 모이고 흩어지는 이벤트성 1회 집회가 아니라,…
기쁜우리교회 친교부 황치규 안수집사, 황향자 권사.

봉사는 삶의 기쁨, 낮아짐은 복음의 핵심

어둠이 채 가시지 않은 이른 토요일 새벽, 아침을 맞는 손길이 바쁘다. 글렌데일에 위치한 기쁜우리교회(담임 김경진 목사) 친교부를 담당하는 황치규 안수집사와 황향자 권사는 새벽 기도회를 마친 성도들에게 대접할 따뜻한 밥과 국 250명분을 준비하기 위해 교…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