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YEFK

YEFK 몽골 비전트립, 5월 31일까지 참가자 모집

YEFK(한국복음주의대학생연합회)가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오는 8월 16-19일 동안 몽골 비전트립을 진행한다. 이번 2024 몽골 비전트립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과 한국의 발전 역사를 소개하면서, 몽골 청년들에게 큰 도전과 희망을 나누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비…
기독문화선교회

(사)기독문화선교회, 2024년에도 치유와 회복 집회 이어가

(사)기독문화선교회(이사장 김숙희 목사, 상임회장 강형규 목사, 대표 서정형)가 지난 3년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멈춰 버린 예배 회복과 침체된 교회들을 위해 모든 분야에 힘든 상황에서 정상적인 모임과 예배 회복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준비해 전국 순회일정…
한기청 최찬규

“받은 사랑처럼, 이유 없이 그저 사랑 나누고 싶어요”

지난 2월, 한국기독청년문화재단(이하 한기청)은 ‘진짜 청년들의 이야기가 곧 기독교 문화가 되도록’이라는 비전을 품고 출범했습니다. 그후 한기청은 청년들을 직접 만나기 시작했고, 청년들은 입을 모아 “어른들이 진짜 모르시더라”고 털어놓았어요. 이에 한…
청년목회 세미나 예능청년교회

‘청년교회, 홀로서다’ 제3회 청년목회 세미나

“청년이 살아야 교회가 삽니다”. 예능청년교회가 오는 5월 20일 서울 종로구 예능교회(담임 조건회 목사)본당에서 ‘청년교회, 홀로서다’라는 주제로 제3회 청년목회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이승현 목사(예능청년교회), 심성수 목사(라이프처…
UPCA 예수교장로회 국제연합총회

UPCA, ‘복음의 비밀 담대히 알리라’ 첫 한국 총회

차기 총회장에는 육민호 목사 장로부총회장은 유귀철 장로 차세대 부총회장 최치호 목사 예수교장로회 국제연합총회(The General Assembly of the United Presbyterian Church in America·이하 UPCA)는 지난 4월 10-12일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 벧엘실에서 ‘복음의 비밀…
선인장 cactus 가시 자연 식물 사막 아프리카 수분 물 생명

오늘도 인생의 가시 때문에 힘든 당신에게

선인장 가시, 수분 공급 통로 아래로 내려갈수록 가시 많아 안 찔리고 장미꽃 만질 수 없어 가시 힘들게 해도, 뽑지 말라 가시 때문에 고난을 이기는 법 다시 일어나 가시 향해 절하라 우간다의 선교사 중 선인장을 재배하는 분이 있다. 어느 날 그의 농장을 방…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순교자의소리] 금주의 중보기도(4/15~4/21)

4/15 스리랑카: 계속 증가하는 교회를 위해 목회자들을 훈련하고 준비시킬 수 있도록. 4/16 말레이시아: 전도가 불법이라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사역자들에 지혜를 주시기를. 4/17 사우디아라비아: 사우디 왕족 가운데 많은 이가 복음을 듣고 예수님을 믿도록. 4/1…
북한 밤 야간 조명 불빛 암흑 어둠 빛

에스더기도운동 4월 3주차 북한 및 국가 기도제목

◈북한기도 1. 탱크부대 밥상 본 주민들 비난 쏟아내… 보위부 뒷말 차단 ▶ 기사요약 김정은의 ‘근위서울류경수 제105탱크사단’ 시찰 보도가 나온 이후 주민들 사이에 노골적인 비난이 제기되면서 보위 기관이 단속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김정은의 류경…
세계기도굑 시대 속 한국선교신학의 모색

“선교, 현지 존중하는 성육신 자세 일반화돼야”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는 12일 오전 광림교회(담임 김정식 목사) 사회봉사관 4층 컨벤션홀에서 ‘세계기독교 시대 한국선교신학의 모색’이라는 주제로 자신학화 심포지움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움에는 강대흥 KWMA 사무총장을 비롯해 박기호 교수(GMS 원로선…
바이어하우스학회

“탈북청소년들, ‘통일 선교사’로 양성하자”

바이어하우스학회(회장 이동주 박사) 제8회 심포지움이 4월 12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관에서 ‘탈북민 대안학교 운영과 비전’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이날 심포지움은 유관지 목사(북녘교회연구원장)가 ‘깊은 밤에 우리가 해야 할 일(롬 13:11-1…
나무아래교회 이상화 목사

“막연히 내디딘 이주민 사역, 이젠 교인들도 ‘올인’”

국내에 머무는 이주민은 2022년도 기준 226만 명으로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 8일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지역교회가 어떻게 이주민 선교를 할 수 있을까’를 주제로 개최한 <2024 이주민 선교 컨설테이션>에서는 ‘의도치 않게’ 이주민 선교에 발을 내디…
2022 수능 기도회

기독 학부모의 네 가지 유형과 바람직한 네 가지 방향

1. ‘기독’ 중시 교회봉사형 부모 2. ‘학부모’ 중시 세속형 부모 3. 둘 다 별도 중시 분리형 부모 4. ‘기독학부모’ 통합형 부모 #핵심은 강세다 유창한 영어 발음을 꿈꾼다면 핵심은 악센트(accent), 흔히 말하는 강세(强勢)가 중요하다. 강세를 무시하면 뭔가…
한기청 강예지

“청년들, 하나님 보여주시는 힌트 끌어안고 사랑하며…”

지난 2월, 한국기독청년문화재단(이하 한기청)은 ‘진짜 청년들의 이야기가 곧 기독교 문화가 되도록’이라는 비전을 품고 출범했습니다. 그후 한기청은 청년들을 직접 만나기 시작했고, 청년들은 입을 모아 “어른들이 진짜 모르시더라”고 털어놓았어요. 이에 한…
KWMA 사무총장 강대흥 선교사

“37년 팀사역의 개척자, 선교 전환기 최적의 리더”

37년간 태국교회를 섬긴 팀사역의 개척자이자 한국 선교계의 구심점을 감당하는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의 사무총장직을 맡고 있는 강대흥 선교사가 <더불어 사명대로 산다>를 출간했다. 도서출판 사도행전이 진행해 온 ‘복음에 빚진 선교사 열정’ 여덟 번째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