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박성진

탈북자 소해금 연주자 박성진 등 ‘힐링토크 회복 플러스’ 출연

C채널방송 ‘힐링토크 회복 플러스’가 3월 마지막 주 다양한 게스트와 함께 시청자를 찾아간다. 26일 오전 11시 ‘힐링토프 회복 플러스’에서는 ‘예수님을 통해 회복되는 삶’, 박춘화 목사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박춘화 목사는 어린 시절, 소위 가장 싸움…
예배 성경 교회 기도문

[오늘의 기도문-3월 23일] 좋은 열매를 맺게 하소서

과일밭에 햇빛이 가득합니다 과일나무에 햇볕이 내리쬐고 제때에 비가 알맞게 내릴 때 과일나무는 무럭무럭 자랍니다 나무가 튼튼하게 뿌리 내리고 나뭇가지가 싱싱하면 꽃이 피고 과일이 열려 풍성한 수확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님 과일밭의 나무들은 종류…
workplace 리더십 리더

현재의 일자리를 떠나지 않고 소명을 찾는 4가지 방법

최근 케넷 리드(Kenneth Reid) 칼럼니스트는 웹사이트 'LightWorkers.com'에 '현재의 일자리를 떠나지 않고 소명을 찾는 4가지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모든 일을 하라. 고린도전서 10장 31절은 "그런즉 너희가 …
이명진 의료와 윤리

낙태, 안락사, 대리모… 의사가 알아야 할 ‘의료윤리’

이명진 원장(명이비인후과, 성산생명윤리연구소)이 ‘좋은 의사가 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의료윤리’를 담아 「의료와 윤리Ⅱ」(광연재)라는 책으로 펴냈다. 이 책은 의사가 되기 위해 의과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과 의과대학 학생, 전공의와 의과대학 교…
김원교

성결신학원 제14대 이사장에 김원교 목사

성결대학교를 운영하는 학교법인 성결신학원이 신임 제14대 이사장에 현 이사인 김원교(金元敎, 66세) 목사를 선임했다. 이에 22일 오전 성결대 학술정보관 6층 야립국제회의실에서 이사장 취임식을 가졌다. 김원교 신임 이사장은 “설립자 목표 계승, 성결대의 …
한장총

한장총, 캄보디아 선교활동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장총)가 선교정책협의회(위원장 박요한 목사) 주관으로 지난 17일부터 5일간 캄보디아 시엠립 지역의 번테스트라이 화재민 마을, 빈민촌의 프논스록교회, 슈어초등학교를 방문해 전도활동을 펼쳤다. 한장총…
아랍문화연구회 앗쌀람

앗쌀람 ‘이슬람 바로알기’ 무료 세미나 4월 6일 개강

아랍문화연구회 앗쌀람이 '이슬람 바로알기' 1학기 세미나를 4월 6일부터 6월 8일까지 9주 동안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한국성서대학교 복음관 401호에서 진행한다. 앗쌀람은 "이 프로그램은 이슬람 출신 선교사와 이슬람 전문가, 신학대 선교학 교수, 선교 전문가 등 …
퉐드비전 말라위 사이클론

월드비전, 사이클론 피해 남부 아프리카 아동 보호 위해 나서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이 22일 사이클론으로 피해를 입은 남부 아프리카 3개국(모잠비크, 짐바브웨, 말라위)을 위해 전세계 회원국이 협력해 3,000만달러(약 339억) 규모의 단계별 구호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모잠비크를 시작으로 말라위, 짐바브웨를…
아픈만큼 사랑한다

추상미 감독 “지친 분들에게 위로 줄 박누가 선교사의 삶”

추상미 감독이 21일 영상 ‘사랑 100℃ 추천 영상’를 통해 오는 4월 개봉을 앞둔 영화 ‘아픈만큼 사랑한다’에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앞서 추상미 감독은 영화 ‘아픈만큼 사랑한다’(KBS미디어 제작, 감독 임준현)의 특별 내레이션을 맡았다. 추상미 감독은 …
최완성 작가

캘리그라퍼 최완성 작가, 선교사 후원 위한 ‘자선 전시’ 개최

한국화가 최완성 작가의 해외선교사를 후원하기 위한 자선 전시회가 30일부터 4월 5일까지 안양 새중앙교회 카페 내에 위치한 아트로뎀 갤러리에서 열린다. 최완성 작가는 한국선교의 초대 거점이 되었던, 모교인 전주 서문교회에서 신앙 생활을 해오면서 자연스…
제18회 요리경연대회

제18회 전국장애인요리경연대회 백석예대에서 개최

제18회 전국장애인요리경연대회가 오는 4월 6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기독교 대학 백석예술대학교(총장 윤미란)에서 개최된다. 사랑의복지재단(이사장 오정현)이 주최하고, 사랑의복지관(관장 남동우)과 백석예술대학교의 공동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성…
국가인권위원회

“인권위의 ‘낙태죄 폐지’ 의견, 권한 남용과 독선”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최근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최영애, 이하 인권위)가 헌법재판소에 “낙태죄는 위헌”이라는 취지의 의견서를 제출한 것을 비판하는 논평을 22일 발표했다. 한교총은 이 논평에서 인권의 의견서 제출에 대해 “국가의 안정적 유지와 …
배본철

[배본철 칼럼] 성령의 조명과 내적 증거

믿음은 성령의 조명(illumination)의 결과로 생겨나는 것이다. 성령의 조명은 마음을 밝혀 신령한 일들을 받아들일 수 있게 하시며, 하나님의 말씀이 증거하시는 그 일들의 객관적 진실에 대해 마음에 깊은 인상을 주신다. 이렇게 영적 실재들에 대한 지식은 우리가 감…
[오늘의 묵상] 나의 사랑 안에

[오늘의 묵상] 나의 사랑 안에

[오늘의 묵상] 나의 사랑 안에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사랑하였으니 나의 사랑 안에 거하라 As the Father has loved me, so have I loved you. Now remain in my love. - 요 15:9
북한 꽃제비

10명 중 8~9명 “북한 인권 상황 심각하다”

응답자 10명 중 8~9명이 북한 인권 상황에대해 “심각하다”고 답한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북한인권정보센터(NKDB)는 21일 ‘2018 북한인권에 대한 국민인식’ 발간을 기념해 서울 센터포인트빌딩에서 열린 세미나에서 이런 내용이 담긴 ‘북한 인권 의식 설문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