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예장 중앙 총회

법원, 중앙 총회 임시총회장에 김명진 변호사 선임

서울북부지법 민사 제1부(재판장 김한성, 배관진, 한상술)가 예장 중앙 총회 임시총회장에 김명진 변호사를 선임했다. 이와 관련해 서울북부지법은 이관식 목사 외 22인이 중앙총회를 상대로 제기한 임시이사 선임건(2019비합1016)에 대해 4일 이 같이 판결하면서 “…
권모세

“우리 인생 여정은 믿음대로 되는 것”

“‘선데이 크리스천’으로 살다가 하나님을 깊이 만나 그 은혜와 사랑을 뼛속까지 느끼고, 뭔가 변화가 있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옷을 단장해서 갈아입듯, 이름이라도 바꾸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법원에 절차를 신청해 이름을 바꾸게 됐습니다.” 최근 언론…
성락교회 김기동 법원 판결 신도림동 크리스천선교센터

성락교회 개혁 측 목회자 30인 파면 전면무효 최종 확정

성락교회 김기동 목사가 단행한 개혁측 목회자 30인에 대한 ‘파면’에 대해, 대법원에서 전면 무효임을 최종 확정했다. 대법원은 지난 10월 31일 성락교회 김성현 목사가 상고한 ‘파면무효확인(2019다256488)’에 대해 기각을 최종 결정했다. 3심 재판부는 앞서 성…
주일영 탈북 대학생 트루스포럼 회장

“무슬림형제단 출신은 난민, 탈북민은 강제북송?”

북한인권단체총연합회가 11일 정부서울청사 정문 앞에서 '탈북민 강제추방 저지 전국 탈북민 강력규탄집회'를 갖고 정부에 보내는 공개 질문장 및 성명서를 발표했다. 김흥광 북한인권단체총연합회 상임대표는 “예상 못한 전례 없는 반인도적 범죄가 자행돼서 …
한서 남궁억 보리울의 달

한서 남궁억, 이번에는 반역죄에 휘말리다

한민족은 어둡고 긴 터널을 빠져나가듯이 하루하루 힘겹게 살아가고 있었다. 총독부의 신사참배 강요는 한민족에게 큰 시련을 더해 주었다. 신사참배뿐만 아니라 일본의 4대 국경일에는 꼭 일장기를 달라고 강요했다. 그것은 치욕스런 일이었으나 그런 동시에 …
희망25시 치과 의료봉사

서울특별시 후원 새터민, 이주민 대상 무료 치과 의료봉사 시행

서울특별시, 누가선교회, 희망25시가 함께하는 치과 의료봉사가 지난 9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로 누가플러스치과에서 열렸다. 이날 치과전문의, 치과위생사, 간호사, 봉사자 등 20여 명은 새터민, 중국동포, 다문화 가정, 외국인 유학생, 노동자들을 위한 구강검진과…
밀알복지재단 장애인창작아트페어

AAF 기획전시 <밀알복지재단 특별전>에서 작품 20여 점 선보여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소속 발달장애인 작가들이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DDP에서 개최되는 ‘제6회 장애인창작아트페어(이하 AAF)’의 초청작가로 선정됐다. 국내 최대 규모 장애미술 아트페어인 AAF는 장애미술 작가의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 장애미술계의…
유산신탁 협약

“후대에 남길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인 유산기부”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서울 강서구 기아대책 사옥에서 11일 KEB하나은행과 ‘유산기부 신탁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은 유원식 기아대책 회장, 김재영 하나은행 전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부문화 확산과 유산기부…
인헌고등학교학생수호연합

인헌고 학생수호연합, 전국학생수호연합 결성

인헌고 성평화동아리 WALIH 폐쇄 등을 계기로 결성된 ‘인헌고 학생수호연합’이 지난 10일 신림역 인근에서 전국 지역에 분포된 중고등학교 10여개 위주로 ‘전국학생수호연합 학생결의모임(이하 전수연)’을 결성했다. 전수연은 특정 정치교사들로부터 학생의 …
KBS

KBS공영노동조합, ‘동성혼’ 보도 KBS 규탄

KBS공영노동조합이 11일 ‘동성혼’에 대해 보도한 KBS를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KBS공영노동조합은 “KBS가 11월 8일, 여성끼리 결혼, 즉 동성혼 사례를 소개하면서 새로운 가족 형태의 등장으로 가족의 개념이 바뀌고 있다고 보도했다. 여성 두 명이 결혼식을 하…
박연훈 목사

“교회학교 패러다임, ‘교육’에서 ‘J-DNA’로 바꾸자”

“‘주일학교’(Sunday School) 시스템은 이제 그 동력을 잃었다. 단지 ‘교육’만 가지고는 다음세대의 부흥을 이끌 수 없다. 교회의 본질을 따라 ‘예배’ ‘교육’ ‘봉사’ ‘코이노니아’가 이뤄져야 한다. 그 대안이 바로 ‘예수 DNA’ 즉 ‘J-DNA’ 시스템이다.” …
사랑침례교회 정동수 목사

정동수 목사 “합동 이대위 요구, 모두 성실히 수행했다”

예장 합동이 지난 9월 제104회 정기총회에서 정동수 목사(사랑침례교회, 현 인하대 기계공학과 교수)에 대해 "이단성이 있으므로 예의주시한다"는 기존 결의를 그대로 유지하기로 한 것과 관련, 정 목사 측이 억울함을 토로했다. 합동측은 정동수 목사에 대해 2016년…
산마루서신

[산마루서신] 사랑하게 하소서

이제는 저 만치 그리움을 지닌 사랑으로 사랑하게 하소서. 꽃병에 꽂아 둔 꽃이 아니라 개수리 골짜기에 핀 손 닿지 안은 들꽃처럼 이제는 저 만치 자유로움을 지닌 사랑으로 손잡게 하소서. 무거운 멍에를 맨 수레를 끄는 소가 아니라 푸른 언덕…
정일웅 목사

현 시대 속 목회자의 나라사랑(1)

지금 우리 대한민국은 매우 혼란스러운 나라가 되었습니다. 여러분 그렇게 느껴지지 않으세요? 매 주말만 되면, 광화문 사거리에는 "대통령하야"를 외치는 소리가 하늘을 찌르고 있으며, 서초동 검찰청 앞과 여의도 국회 앞에서는 친정부를 위한 데모로 야단들입니…
WEA

WEA 신학위원장 “동성애는 죄… 결코 타협 않을 것”

세계복음연맹(WEA) 신학위원장 토마스 슈마허(Dr. Thomas Schirrmacher) 박사가 “동성애는 죄이며, WEA는 성경을 기본 바탕으로 하고 있다. 이는 앞으로도 변함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센툴 인터내셔널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 중인 WEA 총회의 패널…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