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하나님의 영광

나의 변화된 삶을 통해, 하나님이 영광 받으십니다

본문: 갈라디아서 1장 18-24절 경로의존성 경로의존성 이론이 있습니다. 이 이론은 어떤 일정한 경로가 형성되고, 이 경로에 의존하기 시작하면 나중에 다른 경로나 방법이 더 효율적이라는 사실을 알고서도 그 경로를 잘 벗어나지 못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차…
송기배

송기배 목사, 2020년에도 ‘전도 열정’ 불어넣는다

송기배 목사(가정사랑학교 대표)가 2020년 초부터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송 목사는 합동총회신학 신대원(총장 이용운)에서 신년 첫날인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진행된 전도 세미나에 강사로 나서 이전처럼 전도에 대한 열정을 불어넣었다. 이어 5일에는 일…
간미연

베이비복스 간미연, ‘지저스’ 출연… “주님과 가까워지고 싶어”

베이비복스 출신 뮤지컬 배우 간미연이 15일 원패스아트홀에서 첫 공연을 연 뮤지컬 ‘지저스’(연출 손남목)의 프레스콜에서 출연 소감을 밝혔다. 먼저 간미연은 “‘지저스’ 안무가님과 작품을 굉장히 많이 했는데 그분 소개로 왔는데, 제목이 ‘지저스’이었…
지저스

비기독교인 배우도 “왜 말씀 좋아하는지 이해될 듯”

‘가스펠’을 원작으로 하는 록 뮤지컬 ‘지저스’(연출 손남목)가 15일 원패스아트홀에서 프레스콜과 첫 공연을 열었다. 공연에 앞서 진행된 프레스콜에서는 ‘죠앤’ 역의 김송이와 ‘라마’ 역의 황성재, ‘예수’ 역의 문장원, ‘길머’ 역의 간미연, ‘제프…
김진홍 목사

김진홍 목사 “홍정길·김동호·손봉호, 北 동조자 아니다”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 원장)는 15일 오후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일각에서 광화문 집회에 참여하지 않는 이들을 향해 주사파라고 비판하는 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목사는 "'손봉호 교수는 공산주의자'…
김진홍 목사

김진홍 목사 “좌파, 부당한 촛불로 정권 잡고 나라 흔들어”

과거 뉴라이트운동으로 보수 정권 창출에 크게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는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 원장)가, 최근 광화문 광장에서의 집회에 연사로 나서는 등 십여 년 만에 본격 정치적 행보를 보이고 있다. 본지는 김 목사를 만나 그가 이 같은 행동에 나서게 된 배…
분노

해결되지 않는 분노에 관한 10가지 성구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풀리지 않는 분노에 관한 10가지 성구’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 1. 에베소서 4장 31~32절 “너희는 모든 악독과 노함과 분냄과 떠드는 것과 비방하는 것을 모든 악의와 함께 버리고 서로 친절하게 하며 불쌍히 여…
영화 브레이크스루 포스터

기도의 기적 다룬 영화 ‘브레이크 스루’, 오스카상 후보

존 스미스와 그의 어머니 조이스의 기적적인 실화를 다룬 영화 ‘브레이크 스루’(Break Through)가 오스카상 후보에 올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다이앤 워렌(Diane Warren)이 작사를 맡은 영화 주제가 ‘아이앰 스탠딩 위드 …
박선영

국내 최초 김정은·북한 상대 민사 재판 열린다

북한 및 국군포로 인권단체인 사단법인 물망초(이사장 박선영)가 15일 “국내에서 처음으로 북한의 최고 통치자 김정은과 북한을 상대로 한 민사 재판이 오는 21일 오전 10시 30분 서울중앙법원 558호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물망초는 “이 사건은 2016년 10월 탈북 …
솝히아

솝히아, ‘너를 알아가’, ‘프로포즈’ 싱글 공개한다

슬링스톤엔터테인먼트의 아티스트 SOPHIA(솝히아)의 디지털 싱글 앨범 이 16일 정오에 공개된다. 지난해 12월 데뷔한 SOPHIA(솝히아)는 그간 ‘우리가 그리고 내가’, ‘Beautiful Lion’, ‘인형’등의 싱글을 발매하며 다양한 장르를 선보였던 실력있는 아티스트다. 이번…
나태주

‘풀꽃’ 나태주 시인 “사람의 마음은 걸레와 같지만…”

어른이 다 하면 안 돼… 남기고 묻어야 오래 봐도, 오래 안 봐도 사랑스러운 너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 저녁 온다 나태주 시인이 딸에게 보내는 시 106편을 모은 시집 <너의 햇볕에 마음을 말린다(홍성사)>을 펴내고 14일 오후 7시 서울 합정동 양화진책방에서 …
힌두교인, 인도,

인도 강경 힌두교인들 “초대형 예수상 설치 반대”

인도의 강경파 힌두교인 수백여명이 대형 예수상 설치 계획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였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13일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이끄는 바라티야 자나타당(Bharatiya Janata Party)의 모단체이자 힌두교 민족주의 …
새이레기독학교 성품학교

“성경엔 성품에 대한 말씀이 대부분… 부모가 먼저 변해야”

새이레기독학교(교장 송미경)가 오는 20~23일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경기도 양평 본교에서 제17회 성품학교를 개최한다. 교장 송미경 목사는 “예수님은 성품의 중요성을 너무나 잘 알고 계셨다. 신약성경의 모든 내용들은 복음이지만, 구원받은 자…
교회오빠

영화 <교회오빠> 이관희 집사의 이야기, 3월 재개봉

영화 <교회오빠>가 고난주간과 부활절을 앞둔 3월 12일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재개봉한다. 영화 <교회오빠>는 전국민에게 감동을 선사했던 명품 다큐멘터리 KBS 스페셜 ‘앎: 교회오빠’로부터 시작돼 2019년 개봉 당시 11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큰 반향을 불러 일으…
푸에르토리코, 지진, 기도,

‘강진’ 피해 푸에르토리코 주민들, 기도로 두려움 극복 중

지난 7일 진도 6.4의 강진이 발생한 푸에르토리코의 주민들이 기도로 두려움을 극복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CBS 보도를 인용해 13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CBS 디스모닝(CBS This Morning) 데이비드 벡노드(David Begnaud) 특파원은 자신의 트위터에 “푸에…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