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올리브 지중해의 젖

감람(올리브) 나무 ‘실감 체험’으로 성경 더 가까이

인천 국제성서박물관에서 기획전시 ‘올리브, 지중해의 젖’을 4월 28일부터 기획전시실에서 진행한다. 인천광역시 등록사립박물관 활성화 사업지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시에서는 시대에 따라 변화한 등잔과 향유병, 올리브나무 조각상 등과 함께 겟세마네…
이란, 이란 국기

이란, 히잡 단속 다시 강화… 마구잡이 체포에 폭행·성희롱도

이란 당국이 최근 여성 히잡 단속을 다시 강화하고 있다. 17일(이하 현지시각) 예루살렘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이란의 도덕경찰은 페르시아어로 ‘빛’을 의미하는 이른바 ‘누르계획’에 따라 지난 13일부터 테헤란 등 여러 도시에서 히잡을 착용하지 않은 여…
만화 성경

성경과 사랑에 빠지고 싶다면… OO로 읽어볼까

성경 언어 어려워 이해 쉽지 않아 성경 개념 쉽게 설명하는 만화나 성경 그대로 쉽게 만화로 번역 책 사건 위주라 역사·신화로 볼 위험 쉬운성경 또는 새한글 성경 좋아 문해력 수준에 맞게 선택하면 돼 “성경책은 말투가 이해가 안 돼 읽기가 힘든데 한 학생…
생각, 자연, 풍경, 묵상, 정신

하나님 말씀 묵상할 때 기억해야 할 단 ‘두 가지’

성경, 하나님과 그 나라의 지식 지식 배우기만 하면 망상 빠져 박학, 심문, 신사, 명변, 독행을 너무 많은 생각, 오히려 독 된다 내가 무엇 생각하는지, 그래서 무엇을 선택할지 묵상에서 중요 나를 만드신 하나님, 하나님께 집중하지 못한 나 돌이키는 생각 …
진화론, 유신진화론

과학이나 진화론으로 창세기(창조) 해석하면 안 되는 이유

성경, 자연과학 발아 수천 년 전 무려 1,600여 년 걸쳐 기록된 책 창조 계시 직접 해석 도구 아냐 역사 속 모든 인류 위해 주신 책 과학이나 진화론으로 창조 사건 함부로 판단하면 심판자될 우려 당연히 창세기 1장을 현대 자연과학의 논리로 해석하면 안 된다. …
인천 이슬람 사원 유튜버

“이슬람 사원 건축, 함부로 허가 시 많은 문제 야기”

부지 근처에 학교와 전철역 있어 이슬람 사원 건축은 매우 위험해 관할 지자체 분명한 태도 보여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가 ‘인천에 이슬람 사원을 또 짓는다고? 인근에 각 학교가 있고, 역이 있는데!’라는 제목의 논평을 18일 발표했다. 교회언…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5월 20-22일 중보기도 컨퍼런스

교회 창립 30주년 맞아 개최 기도로 민족 치유, 세상 변화 지구촌교회(원로 이동원 목사, 담임 최성은 목사)에서 주최하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가 ‘기도로 민족을 치유하고 세상을 변화시켜라’라는 슬로건을 걸고 오는 5월 20…
한동대

한동대, 네팔·몽골·필리핀 유니트윈 협력대학과 네트워킹 포럼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단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 간 네팔, 몽골, 필리핀 지역 유니트윈 협력대학 총장, 교수진 및 국가 고위공무원을 초대해 네트워킹 포럼을 진행했다. 포럼에는 아시아 지역 사회혁신 기업가 3인, 필리핀 대사, …
기아대책

희망친구 기아대책, 최창남 신임 회장 이·취임식

유원식 전 회장과 최창남 신임 회장 특별 퍼포먼스, 새 리더십 출항 지지 국내 최초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 제7대 회장 최창남 신임 회장 이·취임식이 17일 서울 성동구 성락성결교회(담임 지형은 목사) 대예배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이·취임식에…
월드비전

월드비전 대전세종충남사업본부, 대전광역시가족센터와 협약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 대전세종충남사업본부(본부장 한정우)는 대전광역시가족센터(센터장 김혜영)와 취약 아동가정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을 위해 지난 17일 대전광역시가족센터에서 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전광역시 내 저소득 취약 아동…
히즈쇼

히즈쇼 여름성경학교, 새 친구 초청 ‘바이블 파티’

무대 데코, 다이나믹 롤링 챌린지 스타터팩, 3D 애니메이션 등 제공 아이들이 살아가는 이 시대는 바쁜 일상과 다양한 놀이문화로 친구들을 교회로 초청하는 것이 어려워졌다. 하지만 여름성경학교는 여전히 복음을 전할 매우 소중한 기회이다. 이에 히즈쇼(His …
굿피플

굿피플-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 소외 이웃 돕는 ‘플프마켓’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천수)은 성남 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담임 황선욱 목사)와 ‘The 봄: 플프마켓’을 지난 10일 진행하고 참가비 및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했다. 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는 국내외 소외계층을 돕고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
촛불 사망 환상 슬픔 애도 공감

호주의 연속적인 비극은 생각을 잠시 멈추게 한다

호주 시드니의 데이비드 로버트슨(David Robertson) 목사가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호주의 연속적인 비극은 생각을 잠시 멈추게 한다’(Back to back tragedies in Australia give pause for thought)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스코틀랜드개혁교회 목회자이자 호주 ‘제3공…
스페인 의회, 성별 번경

스웨덴, 법적 성별 변경 가능 연령 18→16세로 낮춰

스웨덴이 법적 성별을 바꿀 수 있는 연령을 기존 만 18세에서 16세로 낮췄다. 17일(이하 현지시각) 워싱턴포스트(WP) 등 외신에 따르면, 스웨덴 의회는 이날 6시간에 걸친 토론 끝에 관련 법안을 찬성 234표, 반대 94표, 기권 21표로 가결했다. 이는 내년 7월부터 발효될 …
한교연 볼링대회 개최, 회원 간 친선 다져

한교연, 볼링대회 열고 회원 간 친선 다져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이 16일(화) 오전 10시 인천 락온볼링센터에서 목회자 친선 볼링대회를 열고 회원 상호 간의 친선과 우의를 다졌다. 한교연 스포츠위원회(위원장 김효종 목사) 주관으로 개최된 대회 1부 예배는 김효종 목사의 사회로 김병근 목…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