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국가인권법 개정안 지지

“헌법의 자유 침해하는 국가인권위법의 ‘성적지향’”

종교계, 학부모단체 등 시민단체 대표들이 19일 국회 정문 앞에서 ‘국가인권위법의 성적지향 삭제 지지’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길원평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 운영위원장은 “지난 12일 자유한국당 32명, 민주당 2명, 민주평화당 2명, 바른미래당 1명,…
기아대책 장학금

기아대책-바로고, 캄보디아에 희망 전달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바로고와 함께 캄보디아 청년 장학금 전달식을 18일 오후 서울 강서구 기아대책 사옥에서 진행했다. 근거리 물류 IT플랫폼을 운영하는 ‘바로고’는 캄보디아 프놈펜 지역의 청소년 및 대학생들의 장학금과 사회생활준비금…
정일웅 목사

현 시국에서 본 한국교회 목회자의 나라사랑(2)

그러면 우리 목회자들은 세상나라의 일들, 특히 정치와 권력사용과 관련하여 어떤 시각으로 바라보고 판단하며 행동해야 할 것인가? 이러한 질문의 대답은 역시 "하나님나라와 복음의 관점에서 세상나라와 권세의 사용을 직시해야 합니다. 이러한 시각을 보여주는 …
‘국가인권법’ 일부 개정안

“바른 인권 위해 인권위법서 ‘성적 지향’ 삭제해야”

안상수 의원(자유한국당 기독인회장)이 “올바른 인권과 전통적인 가정을 보호하기 위해 ‘국가인권법’ 일부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고 했다. 안 의원은 19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 같이 밝혔다. 안 의원 등 40인은 최근 국가인권위원회법 …
한선지포

“교단 선교보다 그리스도의 왕국이 중요”

2019 한국선교지도자포럼(이하 한선지포)이 ‘미션, 비긴 어게인’(Mission, Begin Again)이라는 주제로 19일 오전 11시부터 여의도순복음교회 시온성전에서 2박3일간 일정으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주제성구인 누가복음 24장 32절 ‘그들이 서로 말하되 길에서 우리에게…
푸드 플래터 치즈 살라미 훈제 쇠고기 토마토 스낵 식욕을 돋우는 것 빵 플레이트

부모가 조르고 보채도, 자녀가 뭐든 잘 안 먹으려 한다면

잘 먹지 않는 아이들이 있다. 부모가 조르고 보채도 먹는데 신경전을 벌이는 아동이다. 아동은 성장 과정 중 잘 먹는 때도 있고 잘 먹지 않는 때도 있으나, 먹지 않는 정도가 심한 경우 개선해 주어야 한다. 자칫 식욕 부진으로 이행돼 발육에 문제를 보일 수 있기 때…
주일영 탈북 대학생 트루스포럼 회장

[사설] 북한 선원 강제북송, 인간의 존엄 짓밟은 폭거

정부가 지난 11월 초 북한 선원을 강제북송한 것은 여러 모로 살펴보면 볼수록 소름이 끼칠 정도로 잔인하고 악독한 사건이다. 그 탈북민들은 북송 당시 판문점에서 북한군을 발견하고 자신들의 상황을 깨닫게 되자, 절망에 빠져 그 자리에 털썩 주저앉았다고 한다. …
생명샘교회 류한승 AMCM

“왜 자꾸 안이 아니라, 밖에서 행복을 찾으십니까?”

1. 가을은 열매의 계절이지만 비움의 계절입니다. 벼는 알곡이 채워질수록, 고개를 숙입니다. 뻣뻣한 벼일수록 고개는 올라갑니다. 감나무에도 열매가 열립니다. 열매가 달린 가지는 모두 자신의 위치를 더 내립니다. 열매가 열렸던 가지들은 가지치기에 기꺼이…
10월 25일 광화문 이승만광장 집회 현장

목사들이여, 성도의 현시대에 대한 인식과 정세를 읽어라!

저는 부산에서 8·15 광화문 집회를 제외한 10월 3일, 10월 9일, 10월 25일 광화문 집회에 참석하면서 성도들의 여론을 조사하고 안타까운 마음을 가지게 되어 이 글을 쓰게 되었다. 바른 신학과 사상을 개혁이라는 미명하에 명예와 권력과 욕망과 고집으로 당 짓는 것…
한서 남궁억 보리울의 달

남궁억 ‘십자가당 사건’의 전말

서울에서 발행되는 신문들은 이 일을 ‘십자가당(十字架黨) 사건’이라고 이름붙이고 상세히 보도했다. 그에 따르면 사건의 전말은 다음과 같았다. 십자가당의 회원은 홍천군 보리울에서 민족교육과 민족정신 고취에 힘쓰고 있던 한서 남궁억의 영향을 받은 사…
김연재 작가 초대전

김연재 작가 초대전 “십자가는 놀라운 하나님의 은혜”

"제 그림 속에서 여러분의 내면과 조우하시면 좋겠습니다." 사회복지 마인드로 미술치료를 하는 미술치료 전문가이자 미술 작가인 영미(永美) 김연재 박사(김연재연구소·엘 대표, 가톨릭대학교 외래교수)의 초대전이 11월 21일까지 서울 마포구 동교로 동양북스 갤…
그레그 스칼라튜 사무총장

“탈북민 추방, 명백한 헌법 위반… 납득할 수 없어”

미국의 인권 전문가가 우리 정부의 탈북민 추방 조치를 비판하는 목소리를 냈다. 미국 북한인권위원회((HRNK) 그레그 스칼라튜(Greg Scarlatoiu) 사무총장은 18일 tbs eFM과의 인터뷰에서 “한국 헌법 3조에 대한민국 영토는 한반도 전체와 그 부속도서를 포함하고 있다고 …
이경애 박사

성누가회, 제8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세미나 개최

성누가회가 제8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세미나를 16일 저녁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에서 개최했다. ‘환자들과 효과적으로 상담하는 대화기법’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날 세미나에서는 이경애 박사(이화여자대학교, 예은심리상담연구원)가 ‘Hepler 의 Helpee 이해방…
정성욱

한국교회 위기와 대한민국 현 시국에 대한 조직신학적 분석

이번에는 한국교회의 위기와 대한민국의 현 시국에 대한 조직신학적 분석을 제시하는 글을 준비해 보았다. 한국교회의 위기는 디아스포라 이민교회의 위기와도 직간접으로 연결되어 있기에, 필자가 한국교회에 대하여 지적하는 내용은 이민교회의 컨텍스트에 …
이효준 장로.

[칼럼] 장자와 탕자… 너희들이 내 마음을 어찌 알겠느냐?

누가복음 15장을 요약해 보면 잃어버린 양의 비유, 잃어버린 드라크마의 비유, 탕자의 비유 등의 주제는 죄인을 찾으시는 예수님의 사랑과 그 일이 성공했을 때의 기쁨입니다. 죄인 된 아담을 먼저 찾으시고(창 3:9), 끊임없이 반역을 일삼아 온 이스라엘을 보듬고 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