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장성철

징용 피해자 유족 장성철 교수, 일본 사죄 촉구

일제 징용 피해자 유가족 장성철 교수가 일본 정부와 아베 신조 총리의 진정성 있는 사과를 촉구했다. 장 교수는 14일 서울 일본 대사관 앞에서 징용 피해자들에 대한 조속한 보상과 경제보복의 즉각 중단을 내용으로 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그는 “광복절 74…
두레수도원 노동 전 기도

[김진홍의 아침묵상] 시진핑은 너무 빨랐다, 문재인도(?)

중국의 등소평은 타계하기 전 유언처럼 중국의 미래 전략을 남겼다. 한문으로 도광양회(韜光養晦)란 말로 줄여 이해할 수 있다. 도광은 빛을 숨기란 뜻이다. 자신의 실력을 밖으로 드러내지 말라는 뜻을 나타낸다. 양회는 힘을 기른다는 의미를 지닌 말이다. 속으…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우리 아이는 왜 밥 먹으면서 가만히 있지 못할까

놀면서 식사하는 아이들이 있다. 식사에 집중하지 못하고 딴짓을 하면서 먹는 아동이다. 이런 아동은 겉으로는 식사에 집중하지 못하는 현상을 보이는 것이나, 단순한 식습관을 넘어 심리적인 문제를 보이는 것이므로 서둘러 개선해 주어야 한다. 놀면서 식사하…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손기정과 김교신

양정보통고등학교에 입학한 손기정은 김교신 선생을 만났습니다. 손기정은 바라만 보고 있어도 가르침을 주는 분이라고 말할 정도로 스승을 존경하고 따랐습니다. 일본에서 열린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손기정의 요청으로 김교신 선생은 자동차로 앞서 달리며 …
권혁승

광야를 배경으로 읽는 시편 23편 이해(3)

시편 23편의 전반부에서 보여준 ‘부족함이 없다’는 주제는 이 시편의 후반부에서도 계속되고 있다. 그러나 그러한 주제의 배경은 더 이상 광야의 들판이 아니라 아늑한 분위기의 집안으로 바뀌어 있다. 여기에서의 하나님은 광야에서 양들을 돌보며 이끄시는 목…
farm

[산마루서신] 그래도 자존심은 있으니

서울역에서 노숙생활을 하다가 주거비 지원을 정부로부터 받아 둘이서 함께 고시원 생활을 하는 이가 있습니다. 한 사람은 50대 후반이고 한 사람은 30대 초반입니다. 그런데 지난 주일엔 나이든 이가 제게 주거비 지원을 요청하기에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지…
홍정길

[홍정길 목사 광복절 기념주일 예배 설교 전문]

제목: 기억하라 본문: 신명기 15장 15절 제가 평생 설교 원고를 나눠드린 것이 처음입니다. 광복절 예배 설교 부탁받으면서 지금까지, 올해 광복절을 어떻게 지내야 하나 고심했습니다. 그리고 작성한 원고입니다. 또 나라의 마음이 갈라져 있는 시대이기 때문에 …
홍정길

홍정길 목사 “‘적폐’ 아닌 주님 인도하신 ‘기적’의 역사”

홍정길 목사가 “우리 100년 역사가 그처럼 빈한한 역사일까? 세계 역사에서 보면, 우리는 고난이라는 카드를 내밀 수 없다”며 “대한민국의 역사는 기적의 역사이다. 특히 해방부터 지금까지는 세계 역사에서 유례 없는 기적의 역사”라고 강조했다. 홍 목사가 1…
홍콩, 시위,

中 홍콩 시위 개입 우려… 美 “세계가 지켜보고 있다”

홍콩의 반중 시위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12일(현지시간)에는 시위대가 홍콩 국제공항 터미널을 점거해 홍콩을 출발하는 항공편이 무더기로 최소되는 사태가 발생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했다. 일각에서는 중국 정부가 홍콩 사태에 무력으로 …
수원시 인권기본조례

“수원시 인권조례 개정안 반대한다”

수원사랑동성애대책시민연합이 13일 오후2시 수원시청 앞에서 수원시 인권기본조례 개정 반대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와 관련해 앞서 길원평 교수는 “수원시 인권조례 개정안 제2조 인권의 정의를 보면 대한민국 헌법 및 법률에서 보장하는 인권이라고 되어 있는…
루디 페레즈

유명 작곡가 루디 페레즈 “신앙은 삶에서 가장 강력한 힘”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라틴 팝의 유명 작곡가 루디 페레즈(Rudy Pérez)의 기독교 신앙을 다룬 글을 소개했다. 그가 작곡가로서 명성을 떨치기 전, 그는 쿠바에서 건너 온 한 난민에 불과했다. 당시 소년원에 구금됐을 정도로 방황을 하기도 했다. 그러나 어린 …
2019 여름 희망나눔학교

여름 희망나눔학교, 위기가정 아동 지원

굿네이버스 경기서부지부(지부장 김영배)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사장 김효준)과 함께 지난달 29일부터 2주간 진행된 위기가정 아동 지원 프로그램 ‘2019년 여름 희망나눔학교’를 마쳤다. 올해로 18년 째 진행하고 있는 이번 희망나눔학교는 ‘건강한 방학’,‘…
평양 밖 북조선 26

언제면 저 압록강을 건널수 있을런지…

최근 북-중 국경을 다녀온 강동완 교수님(동아대)의 적나라한 진짜 북한 사진을 보여드립니다. 강 교수님은 2주만에 다시 접경을 찾아 담아온 북한의 실상입니다. -편집자 주 2주일만에 다시 찾은 북중 접경은 그새 작은 변화를 안겨옵니다. 초록은 더욱 짙어져 …
“한국교회가 탈북자를 품읍시다”

“아사일 수도…” ‘탈북 모자’ 사건으로 본 ‘탈북자 인권’

통장 잔고 0원, 쌀은 없고 고춧가루만 봉지에... 굶주림 끝에 숨진 것으로 추정돼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는 40대의 한 탈북 여성과 그녀의 여섯살 된 아들. 위 내용은 이들의 집에서 발견됐다고 언론에 보도된 것들이다. 굶주림을 피해 한국으로 왔는데 굶주림 때문…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