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교연 볼링대회 개최, 회원 간 친선 다져

한교연, 볼링대회 열고 회원 간 친선 다져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이 16일(화) 오전 10시 인천 락온볼링센터에서 목회자 친선 볼링대회를 열고 회원 상호 간의 친선과 우의를 다졌다. 한교연 스포츠위원회(위원장 김효종 목사) 주관으로 개최된 대회 1부 예배는 김효종 목사의 사회로 김병근 목…
이명진 원장(200)

[이명진 칼럼] 실제적인 낙태 쟁점들과 해결 방안

인간의 탄생과 죽음의 모든 과정에는 고통의 문제가 동반된다. 낙태를 선택하려는 사람들이 호소하는 것이 고통의 문제다. 고통에 대한 바른 시각은 인간이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이 옳은지 길을 알려 준다. 모든 인간은 고통을 통해 성숙해진다. 고통의 문제를 악으…
김영한 박사

[김영한 칼럼] 역사 종말에 관한 예수의 가르침(IV)

IV. 종말론적 도피주의 아닌 윤리적 책임성 강조 예수는 다가오는 종말에 대비하면서 그리스도인들이 깨어 경성하며 하루 하루를 보람있게 살아라고 가르치고 계신다. 그는 종말론적 도피주의가 아니라 종말론적 책임성과 경성(警醒)을 가르치고 계신다. 그는 종…
스코티 셰플러

‘마스터스 우승’ 셰플러 “골프라는 달란트로 하나님께 영광”

골프 세계랭킹 1위에 등극한 스코티 셰플러 선수가 지난 14일(현지시간)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열린 제88회 마스터스 토너먼트에서 우승하며 신앙을 고백했다. 그는 “저는 하나님께 골프라는 달란트를 선물로 받았고, 이를 오롯이 하나님…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로잔대회 서울선언, 성경적 생명윤리 담길”

낙태·안락사·성전환·성혁명 반대 천명해야 포괄적 차별금지법 법제화 저지도 힘쓰길 인간 존재와 생명 의미, 창조 질서 명확히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이하 협회)가 18일 한신인터밸리에서 ‘로잔운동에 바라는 생명윤리질서’를 주제로 생명윤리세미나를 …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도로점용 원상회복 취소소송 판결문 보니…

서울행정법원에서 패소 판결을 내린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 점용도로 원상회복명령 취소소송 판결문이 최근 공개됐다. 서울 서초구 사랑의교회(원고)는 새 예배당의 서초역 인근 공공도로인 참나리길 지하 점유에 대한 원상회복을 서초구청(피고)으로부…
지난 2018년 5월 22일 브네이 브락(Bnei Brak)에 있는 아치야 학습 센터(Achiya Learning Center)를 방문한 데이비드 프리드먼(David Friedman) 전 이스라엘 주재 미국 대사.

“하마스 학살 지지하는 팔레스타인, 국가 될 길 없다”

트럼프 행정부 당시 주이스라엘 미국 대사가 “하마스의 지난해 10월 7일 학살을 지지한 팔레스타인 사람들이 국가가 될 수 있는 길은 없다”며 “유대 국가를 위한 유일한 계획은 여러 해 전 ‘한 하나님’(one God)이 수천 명의 사람들을 위해 마련하신 것”이라고 …
YEFK

YEFK 몽골 비전트립, 5월 31일까지 참가자 모집

YEFK(한국복음주의대학생연합회)가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오는 8월 16-19일 동안 몽골 비전트립을 진행한다. 이번 2024 몽골 비전트립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과 한국의 발전 역사를 소개하면서, 몽골 청년들에게 큰 도전과 희망을 나누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비…
미래목회포럼

원로가 본 현직 목회자들: “열정적이지만, ‘지성 중심’ 한계도…”

한국교회의 대표적인 원로 중 한 명인 이정익 목사(신촌성결교회 원로, 기성 증경총회장)가 ‘은퇴 후 객관적인 시선’으로 한국교회를 바라보며 ‘열정적인 설교’, ‘변화에 기민한 프로그램 다양화’ 등을 높이 평가했다. 그러면서도 ‘교회 성장을 터부시하고…
스코틀랜드, 증오범죄법,

스코틀랜드 의회, ‘J. K. 롤링 기소 위기 만든 법’ 폐지 추진

스코틀랜드 국회의원들이 표현의 자유를 침해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는 ‘새로운 증오범죄법’을 폐지하는 법안을 상정했다. 비영리단체인 국제 자유수호연맹(국제 ADF)은 최근 성명을 통해 “스코틀랜드 의원들이 ‘증오범죄 및 공공질서법’을 폐지하려는 시도…
성민원

(사)성민원 군포시청소년노동인권센터, 청소년 노동인권교육 실시

사단법인 성민원(이사장 권태진 목사) 산하 군포시청소년노동인권센터(센터장 이진희)는 15-16일 이틀에 걸쳐 군포e비즈니스고등학교에서 400여 명의 전교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노동인권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의 건강한 노동인식 형성에 도움을 주…
이스라엘 텔 아비브 챔버 앙상블

이스라엘 텔 아비브 챔버 앙상블 첫 내한 공연

이스라엘을 대표하는 실내악단 ‘텔 아비브 챔버 앙상블’ 내한 공연이 오는 4월 23일 오후 7시 30분부터 부천아트센터에서 개최된다. 부천아트센터는 다양한 음악적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BAC 챔버 뮤직 시리즈’ 첫 공연인 <피아니스트 김용배와 함께하는 2월의…
기독문화선교회

(사)기독문화선교회, 2024년에도 치유와 회복 집회 이어가

(사)기독문화선교회(이사장 김숙희 목사, 상임회장 강형규 목사, 대표 서정형)가 지난 3년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멈춰 버린 예배 회복과 침체된 교회들을 위해 모든 분야에 힘든 상황에서 정상적인 모임과 예배 회복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준비해 전국 순회일정…
새에덴교회

새에덴교회, 칼빈대와 ‘전도사 인턴십’ 협약

급변하는 목회 환경 어려움 준비된 사역자 필요성 높아 신학생들 목회 창의력 자극 경험 통한 새로운 영감 창출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가 용인 칼빈대학교(총장 황건영 박사)와 ‘전도사 인턴십 과정’을 개설한다. 칼빈대와 새에덴교회는 지난 4월 17…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