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성경책

사랑의 진리를 알려주는 10가지 성경구절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우리에게 사랑의 진리를 알려주는 10가지 성경구절 ’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다음은 주요 성구들이다. 1. 신명기 6장 5절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2. 잠언 17장 17절 “친…
이정우 이지원 임종현

‘스페셜K 콘서트’ 28일 노량진 CTS 아트홀에서 개최

‘스페셜K 콘서트’가 오는 28일 오후 5시 노량진 CTS 아트홀에서 열린다. ‘스페셜K 콘서트’는 올해 처음 진행되는 콘텐츠지원프로그램 공연으로 ‘스페셜K 어워즈’ 수상자 중 공연 예술 분야의 잠재성 있는 장애 예술인을 발굴해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전…
데일 맥알파인 목사.

英 경찰, 노방 전도자 체포했다 결국 배상금 물어

영국의 노방 전도자가 자신을 체포하고 6시간 동안 구금했던 경찰서에서 4,000 유로(약 527만 원)의 배상금을 받았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주인공은 영국 컴브리아 주 워킹턴에 사는 데일 맥알파인(Dale McAlpine) 목사. 그는 지난 2018년 7월 …
제29회 대한민국장애인미술대전 대상

제29회 대한민국장애인문학상미술대전 대상 강현지 작가 수상

(사)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상임대표 홍이석 목사)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 ‘제29회 대한민국장애인문학상·미술대전’의 시상식이 지난 7일 인사동 마루갤러리 지하1층 전시실에서 열렸다. 29회째를 맞는 …
밀알앙상블

장애인 연주단 밀알앙상블, 필리핀에서 재능기부 연주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에서 운영하는 밀알앙상블이 지난달 28일부터 2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김어령과 친구들’이라는 이름으로 재능나눔 연주회를 가졌다. 밀알앙상블은 장애인 연주자들의 저변확대와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창단된 클래식 앙상블이…
김영한 박사

“국가인권위법 ‘성적 지향’, 동성애 인권독재 악법”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국가인권위법 제2조 3항의 '성적 지향' 삭제를 촉구하는 성명을 10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국가인권위원회법의 '성적 지향' 차별금지는 평등권을 가장한 동성애 인권독재 독소항목"이라며 "한국…
국제스포츠인선교회 아시아 동계 꿈나무 육성

“동계올림픽 도전” 한국교회,
아시아 꿈나무 돕는다

동계 스포츠를 경험하기 힘든 아시아 지역 청소년들에게 신앙과 함께 ‘올림픽 출전’이라는 꿈을 심어주는 일에 현지 선교사들과 한국 교계가 나섰다. 국제스포츠인선교회(이사장 이정익 목사, 회장 이형로 목사)는 네팔과 필리핀, 태국에서 각 남·여 1명씩 6명…
10.3 광화문 집회 전광훈 목사

전광훈 목사 “하나님 까불면 나한테 죽어” 발언 파문

전광훈 목사가 지난 10월 22일 청와대 앞 '광야교회' 저녁예배 설교에서 “하나님 꼼짝마 하나님, 하나님 까불면 나한테 죽어”라고 해 뒤늦게 파문이 일고 있다. 이 발언을 두고 ‘신성모독’ 비판도 나오고 있다. 전 목사는 기름부음 받은 다윗왕에 대해 설교하며…
가짜 뉴스 가짜뉴스 미디어 노트북 인터넷 컴퓨터 통신 네트워크 연결 글로벌 뉴스

가짜뉴스(Fake News) 시대 대처법

영국 콜린스 영한사전에서 2017년 그 해의 단어를 ‘가짜뉴스(Fake News)’로 선정한 바 있다. 뉴스의 형태를 띠고 있지만 실제 사실이 아닌 거짓된 뉴스로, 어떠한 의도를 가지고 조작되거나 거짓 정보를 유포한다는 것이 ‘가짜뉴스(Fake News)’이다. 얼마 전 “개 …
책읽는사자

책읽는사자 “차별금지법 통과되면 성경 수호한다는 이유로…”

기독교 유튜버 책읽는사자가 9일 서울시 학생인권조례 합헌 결정과 관련해 “기독교인들 필독”이라며 자신의 SNS에 글을 게시했다. 책읽는사자는 “아직도 ‘정신 목 차리신’ 국내 기독교인분들게 말씀드린다”며 “내년 총선에서 ‘차별금지법’을 발의하려…
샬롬나비

[이언주 의원] 종교의 정치참여에 대한 고찰(1)

1517년 10월 31일, 마르틴 루터는 면죄부 판매에 대해 항의하며 '95개조 반박문'을 독일 비텐베르크 성의 교회 문에 붙였습니다. 이 반박문은 독일 민중들을 계몽시켰고 종교개혁운동의 시발점이 되었습니다. 1669년 친구이자 동지였던 아드리안 콜바흐가 투옥되어 죽…
이명진

성교육은 인격교육이고 생명교육이다

성에 대한 교육을 피임교육정도만 알고 있는 것이 대한민국 현실이다. 성교육의 목적은 무엇이고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 것일까? 성교육은 성에 대한 단순한 지식 전달과정이 아니다. 인격교육이고 생명교육이다. 성숙한 인격체로 성장하도록 올바른 가치관 …
국가인권위원회

“북한 인권과 납북 국민 외면한 국가인권위”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이하 자유행동)이 '세계인권선언일'인 10일 "세계인권선언 정신을 벗어난 인권은 사이비 인권"이라며 국가인권위의 해체를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자유행동은 "우리는 북한동포들의 인권은 물론 수십 년 전부터 강제로 북한에 납치돼 …
강다니엘

강다니엘갤러리, 12월 10일 강다니엘 생일 맞아 5천 만원 쾌척

강다니엘의 팬클럽 ‘강다니엘갤러리’가 12월 10일 강다니엘의 생일을 맞아 밀알복지재단에 5096만 1200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위기가정의 생계비와 의료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강다니엘갤러리 관계자는 “평…
국가인권위원회법 성적지향 삭제 구호-길원평 소강석 최낙중 김상복 안상수

“국가인권위법 ‘성적지향’, 다수 국민 역차별”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 김태영·류정호·문수석 목사, 이하 한교총)이 “국가인권위원회법에서 ‘성적지향’을 삭제하는 개정안을 적극 지지한다”는 성명을 9일 발표했다. 한교총은 성명에서 “현행 국가인권위원회법은 제2조 3호에 있는 ‘성적지향’ 차별…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