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교봉 한교총

한국교회봉사단·한국교회총연합 추석맞아 쪽방촌에 ‘사랑나눔’

한국교회봉사단(한교봉·공동대표회장 이영훈 정성진 고명진 목사)과 한국교회총연합회(한교총·대표회장 이승희 박종철 김성복 목사)이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7일 서울에서 가장 큰 규모의 쪽방촌인 용산구 동자동을 찾아 ‘동자동 주민과 함께하는 추석 사랑나…
대전 축제

대전엑스포시민광장·한밭수목원에서 ‘Walk Together’

대전 최대 규모의 다문화 축제 ‘2019 다문화화합한마당·Walk Together’가 8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대전엑스포시민광장과 한밭수목원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대전광역시와 월드휴먼브리지가 주최했으며 허태정 대전시장, 김종천 대전시의회의장, 박병석·박범계…
하민국 목사.

[하민국 칼럼] 나도 장관 되고 싶다

인사는 만사이다(人士萬事). 박근혜 정권에서 마사지샵 주인이 관직을 얻더니, 급기야 문재인 정권에서는 언행불일치로 도덕성이 땅에 떨어지다 못해 제자들마저 자진 사퇴를 촉구하고 있는 사람을 장관에 임명했다. 그것도 남과 북이 사상적 대립으로 분단된 …
한동대

한동대 장순흥 총장 “한동인 회복 돕고파”

한동대학교 장순흥 총장이 학생들의 심신 회복에 발 벗고 나서며 든든한 응원군을 자처했다. 신학기가 시작된 지난 6일 아침, 한동대 학생식당을 찾은 장 총장은 학생들에게 든든한 아침밥과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장 총장은 학생들과 아침 식사를 함께하…
월드비전 뚜레쥬르

월드비전-뚜레쥬르 “파티시에 꿈꾸는 아이들 멘토링”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지난 6일 CJ푸드빌 아카데미에서 뚜레쥬르와 함께 파티시에를 꿈꾸는 아동들을 응원하는 ‘꿈꾸는 아이들 꿈날개클럽 뚜레쥬르 멘토데이’를 진행했다. 월드비전의 ‘꿈꾸는 아이들 꿈날개클럽 뚜레쥬르 멘토데이’는 …
자선야구대회

“자선야구대회, 따뜻한 화합의 장 되었기를”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이 지난 8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제 7회금융투자업계 자선야구대회에서 금융투자협회(회장 권용원)와 저소득층 아동 초청 야구관람 행사를 진행하고 행사 후원금 3,500만원 및 야구인재 후원 장학금 1,050만원을…
이정훈 교수

조국과 양희송을 바라보는 크리스천의 마음

조국과 양희송은 80년대를 대학생으로 살았다는 공통점을 갖는다. 93학번인 필자는 이분들의 언어와 태도에 익숙하다. 차이가 있다면 이분들이 이진경의 “사회구성체론”을 학습하며 캠퍼스에서 갑론을박하고 있을 때 그 배경이론이 된 마르크스와 구조주의의 교…
김진홍 목사

[김진홍의 아침묵상] 한국이 일본을 넘어설 수 있는 길(4)

1945년 8월 15일 일본제국주의의 압제에서 해방된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우리 겨레는 숱한 시련을 겪으며 극복하며 오늘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지난 74년간 온갖 시련 중에서도 3번의 큰 위기가 있었습니다. 첫째 위기와 둘째 위기는 지난 글에서 적은 바입니다. …
경기도 성평등 조례

“나쁜 성평등 조례” 경기도의회 2차 규탄대회

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이하 도민연합)이 9일 경기도청 앞에서 ‘나쁜 성평등 조례 재개정 촉구를 위한 경기도의회 2차 규탄대회’를 가졌다. 이날 도민연합은 성명에서 “경기도의회는 도민의 뜻에 반하는 동성애 옹호 성평등 조례 개정안을 통과시킴으…
성민원

성민원 설립 ‘20+1주년’ 감사예배 및 기념식

사단법인 성민원(이사장 권태진 목사)이 설립 ‘21주년(20+1)’을 맞아 지난 8일 오후 7시 30분 군포제일교회에서 감사예배 및 기념식을 가졌다. 지난 1998년, 군포제일교회 부설 사회복지기관으로 설립된 성민원은 지난 21년간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아동, 청소년…
양희송

[기자의 눈] 자기를 의롭다 믿고

또 자기를 의롭다고 믿고 다른 사람을 멸시하는 자들에게 이 비유로 말씀하시되 두 사람이 기도하러 성전에 올라가니 하나는 바리새인이요 하나는 세리라 바리새인은 서서 따로 기도하여 이르되 하나님이여 나는 다른 사람들 곧 토색, 불의, 간음을 하는 자들…
연애는 다큐다 87

세 가지 ‘빈 그릇’으로 보는 여자의 마음

사람들은 각기 좋아하는 물건이 있다. 남자들은 대개 자동차 같은 것을, 여자들은 핸드백 같은 것을 좋아한다. 물론 개인에 따라 다르므로 정형화할 수는 없지만. 그런데 가만히 보면 여자들은 예쁜 접시나 그릇, 찻잔 같은 걸 의외로 좋아한다. 사는 것도 좋아하…
하용조

하용조 목사는 ‘상처 안 주고 설교 때 할 말 다해’, 반면 우리는…

시대를 읽어라 2019년 9월 1일자 중앙일보 인터넷 판의 기사다. “교수 빼고 주위 사람과 사회는 다 변했는데, 그걸 모르는 교수들이 많더라고요. 갑의 둔감함이라고 할까” 최근 막말과 성추행으로 언론에 보도되고 파면되는 교수들을 보며 한 국립대 교수 A씨…
관계

코펜하겐 행복연구소: 인간이 행복하려면 ‘공동체’ 필요해

공동체 필요 이유, 함께할 때 가장 행복하기 때문 가장 행복했을 때 떠올리면, 누군가와 함께 있을 때 고독은 행복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고 주장해 저게 저절로 붉어질 리는 없다. 저 안에 태풍 몇 개 저 안에 천둥 몇 개 저 안에 벼락 몇 개 저게 저 혼자…
기독교통일포럼

“한국교회, 통일문제에 다음세대 참여 넓혀야”

작년 7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리서치가 발표한 '남북관계에 대한 인식 여론조사' 결과 만 19세 이상 국민 1,521명 중 19~29세 262명은 북한을 궁극적으로 통일의 대상으로 보느냐는 질문에 '매우 그렇다'(30.9%), '대체로 그렇다'(41.2%)고 답해 72.1%가 긍정적으로 답했다.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