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대검찰청

“검수완박, 국제사회에서도 우려”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국제사회에서 문제가 된 한국의 <검수완박>: 검찰을 두려워하는 것은 오직 범죄자들뿐’이라는 제목의 논평을 26일 발표했다. 이들은 “한국 정치의 검찰 축소와 힘 빼기에 대해, 최근 OECD(경제개발협력기구) 산하 뇌물방…
서울 학생인권조례

“서울학생인권조례 폐지, 적극 환영한다”

서울학생인권조례 폐지범시민연대를 비롯해 동반연과 진평연 등 시민단체들이 ‘서울특별시 학생인권 조례 폐지를 적극 환영한다!’는 제목의 성명서를 서울시의회의 폐지안 통과 직후인 4월 26일 발표했다. 이들은 “2012년 1월 26일 제정돼 11년 넘게 시행되면서 …
양리웨이 중국 난민

중국 공산당 비판했다 제주에서 억류된 남성, 석방돼

중국에서 국가정권 전복선동죄로 2년 6개월간 복역했던 중국인 남성 양리웨이 씨가 25일 밤 제주 출입국관리소에서 석방 조치됐다. 양리웨이 씨는 난민 신청도 받아들여질 전망이다. 양리웨이 씨(楊利伟)는 중국에서 소셜미디어에 트윗을 올리거나 리트윗을 했…
학생인권조례

서울시의회도 ‘교권 추락 원흉’ 학생인권조례 폐지

서울시 학생인권조례 폐지안이 서울시의회 특별위원회 본회의에 상정돼 재석의원 만장일치로 통과됐다. 서울시의회 인권·권익향상특별위원회는 26일 오전 전체회의를 열고, ‘서울특별시 학생인권조례 폐지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이후 같은 날 오후 2시 …
4.19 혁명 국가조찬기도회

“4.19, 참된 민주주의 정신과 공의라는 꽃씨 심어”

작년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돼 영령들과 유족들에 위로 및 격려 공의 열매 정의와 화평 입맞추길 4.19 혁명 제64주년 기념 제42회 국가조찬기도회가 4월 26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4.19혁명 기념도서관 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기도회는 4.19 민주혁명회, 4.19 혁명 …
UMC 연합감리교회

동성애 내홍으로 교회 25% 떠난 UMC, 예산 42% 삭감

동성애 관련 논란으로 소속 교회의 25%가 떠난 후 처음 열린 미 연합감리회(UMC) 총회에서 대의원들은 교단의 재정 상태에 대한 냉정한 보고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25일(이하 현지시각) UM뉴스(UM News)는 “대의원들 앞에 놓인 교단 전체 예산안은 40년 만에 최저액…
나얼 집사

나얼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 복음 전파”

매일 SNS에 말씀 공유하고 성도들과 통독 매체 노출 즐기진 않지만… 최선 다해 전도 악플·조롱 따라다녀도 말씀 기억하며 힘내 다음세대, 어릴 때부터 성경 읽기 실천하길 찬양, ‘나’ 아닌 ‘하나님’ 위한 음악 고민해야 가수 겸 화가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
애리조나주 국회의사당 건물.

美 애리조나주 하원, ‘임신 6주 후 낙태 금지 폐지법’ 통과

미국 애리조나주가 낙태권 허용에 대한 국민투표를 앞둔 가운데 주 하원이 낙태에 대한 주정부의 전면적인 낙태 금지를 폐지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공화당이 우세한 애리조나주 하원은 10일(이하 현지시각) 하원법안 2677을 찬성 32, 반대 28로 통과시켰다. 모든 …
이스라엘 반대, 반이스라엘 시위, 콜롬비아 대학교

美 대학가서 친이스라엘 정책 반대 시위 확산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전쟁과 관련, 미국의 친이스라엘 정책에 반대하는 시위가 미 대학 캠퍼스에서 확산돼 긴장이 높아지고 있다. AP통신 등 외신들은 “최근 뉴욕 컬럼비아대에서 재점화한 시위는 동부를 넘어 중부, 서부 지역의 대학들로 확산되며 한층 격렬해…
북한 여성, 인권, 탈북민,

‘북한의 CEDAW 이행을 위한 검토 보고서’ 세미나 개최

(사)한국여성정치연구소(소장 김은주)는 오는 30일(화) 오후 3시에 ‘북한의 CEDAW 이행을 위한 검토 보고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북한의 유엔여성차별철폐협약(Convention on the Elimination of All Forms of Discrimination against Women, 이하 CEDAW) 이행에 관한 검토 …
여의도순복음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 ‘37호 러브하우스’ 수리 완료

여의도순복음교회 ‘재능기부 나눔센터’가 진행하는 집수리 자원봉사 활동 ‘러브하우스’ 사업이 37호 수혜가정을 낳았다. 서울시 용산구 서계동의 한 가정에서 지난 24일 열린 현판식에는 이영훈 목사가 직접 참석했다. 그는 “여러 자원봉사자들이 돈으로 계…
박영식 그날 하나님은 어디 계셨는가

서울신대 박영식 교수 징계위, 결론 못 내

서울신학대학교 교원징계위원회가 박영식 교수에 대한 징계 여부를 결정내리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신대 관계자에 의하면 25일 오후 박영식 교수에 대한 징계위원회가 열렸으나, 박 교수 측의 변론을 청취하고 제출한 자료를 추가 검토하기로 했다. 서…
직분 성경 집사 장로 권사

전 성도 성경적 직분자 교육, 교회 미래 위한 투자

오랜 기간 여러 교회를 지켜보며 들었던 생각들을 조금씩 정리하고 있습니다. 개척교회를 함께 세워가는 일원으로서, 지금이 아니면 할 수 없을 일들이 있기에 그 무게감은 더합니다. 건강한 교회는 저절로 되는 것이 아니라, 참된 교회의 우선되는 표지인 올바른…
아담 하와 타락 원죄

청소년들 걸리기 쉬운 달콤한 성적 유혹, 단호한 결단 필요해

죄의 유혹, 단호하게 대처해야 죄의 노예처럼 살 수 있기 때문 자극적 성의 유혹, 음란하게 해 유혹과 맞서 싸울 용기 필요해 당신은 혹시 박정원이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을 알고 있는가? 지금부터 다섯 가지 힌트를 주겠다. 다섯 가지 힌트가 끝나기 전까지 이 …
한국개혁신학회

“유신진화론, 삼위일체 하나님 창조론 정면으로 어긋나”

성경적 창조, 혼돈 아닌 無로부터 성경-과학 조화 시도, 성경 내에서 창조와 진화, 한 길 갈 수는 없어 유신진화론 주장은 일부 목소리 성경적 창조론 계승 신학자 다수 자유주의 유신진화론 편승 우려 한국개혁신학회(회장 소기천 교수)에서 최근 창조과학과…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