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행복식탁

잘난 것 없는데 이 귀한 성도들을… 저는 행복한 목사입니다

1. 인류 역사상 가장 쇼킹한 사건은 하나님이 사람 예수가 되신 사건입니다. ‘수직낙하’ 하셨습니다. 하늘에서 이 땅으로 번지점프. 하나님이시니까, 이 땅에 오고 싶으면 구름 타고 오셔도 될텐데, 에스겔서처럼 휘황찬란한 형태로 나타나실수도 있을텐데, 가…
진용식

진용식 목사, 이단사역 40주년 및 상록교회 20주년 감사예배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장 진용식 목사 이단사역 40주년과 안산 상록교회 20주년 기념 감사예배가 지난 6일 오전 안산 단원구에 위치한 교회당에서 개최됐다. 진용식 목사는 “40년 이단 상담 사역과 20년 상록교회 역사는 하나님께서 인도하시고 이루신 일”이…
십자가

[산마루서신] 참 목회는 내가 사라지고

참 목회는 내가 사라지고 주가 드러나게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주를 만나도록 가교의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인도자를 보면 그를 통해서 예수님이 드러나야 합니다. <산마루예수공동체에서 이주연> *오늘의 단상* 철이 든 자식이 모시는 기쁨으로 살듯 …
다산 정약용

정약용을 보며… 날 향한 하나님 마음을 생각한다

독서와 글쓰기로 설교를 변화시키는 아트설교연구원(대표 김도인 목사) 수강생들의 인문학 서평을 매주 소개합니다. 고전부터 최신간까지, 인문학이 주는 인포메이션(정보)과 인사이트(통찰력)를 누려보시길. -편집자 주 유배지에서 보낸 편지 정약용 | 박석무 …
북한구원 금식성회 22

“북한 구원 위해 ‘일사각오 신앙’으로 기도하자”

“한국교회가 북한 주민들의 인권과 신앙의 자유를 위해 기도해야 진정한 평화가 옵니다.”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 주최 제22차 북한구원 기도성회 둘째날 집회가 10일 수원 흰돌산수양관에서 열렸다. 이날 첫 시간에는 김재동 목사(하늘교회)가 ‘…
마이클 브라운 박사.

“소위 말하는 동성애 등 ‘전환 치료’의 진실”

마이클 브라운 박사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소위 말하는 전환 치료(conversion theraphy)의 진실’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해 이를 비판했다. 칼럼에서 마이클 브라운 박사는 “성적 지향을 바꾸려는 노력’(sexual orientation change effort, SOCE)이 공격을 받고 있다. 그…
조이 안나 더거 오스틴 포사이드

‘용기와 구원’ 출연 배우, 유산의 아픔 신앙으로 이겨나가

조이 안나 더거(Joy-Anna Dugar)와 그의 남편 오스틴 포사이드(Austin Forsythe)가 유산을 겪었음에도 신앙의 힘을 통해 어려움을 이겨내가고 있는 사연이 누리꾼들의 마음을 울리고 있다. 조이 안나 더거는 미국TLC채널의 ‘나인틴 키즈 앤 카운팅(19 Kids and Counting)’ 리얼…
예장연대

“통합 총회는 명성교회를 법과 원칙에 의해 심판하라”

‘명성교회 세습 철회를 위한 예장연대’가 11일 오전 총회재판국의 명성교회 재심 판결에 대해 ‘불법 세습 철회 공정판결로 총회 신뢰 회복하라’는 제목의 기자회견을 서울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앞에서 개최했다. 장병기 목사(명성교회 세습철회를 …
악동뮤지션 션 팀 꽃서트 썸네일

악동뮤지션, 션, 팀 ‘컴패션 꽃서트’ 출연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이 오는 27일 오후 5시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그랜드볼룸에서 ‘션, 악동뮤지션, 팀과 함께 하는 꽃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꽃서트’는 1:1 어린이 후원을 위한 행사로 무료로 진행된다. 출연진은 지누션 소속의 가수 션(노승환)과…
복음주의조직신학회

[분당우리교회 부목사 설교 사태에 대한 논평]

지난 2019년 6월 9일 대표적인 보수교회의 하나인 분당우리교회 모 부목사의 동성애 관련 설교가 논란이 되었다. 퀴어축제에 대한 사람들의 많은 반응들을 찾아보았다는 그는 "결론은 대세는 이미 넘어갔다는 것"이라며 "솔직히 언론과 이를 이용하는 정치인들, 스스…
이찬수 목사

“이찬수 목사, 사상적 현주소 말씀 앞에서 성찰하길”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분당우리교회 부목사 설교 사태에 대한 논평’을 11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이 논평에서 “부목사 설교는 반기독교 여론에 편승하고, 퀴어축제에 대한 목회자들의 지식이 일천함을 보여준다”…
이명진 소장

“5만? 100만? 국내 낙태 추정건수 차이 해명해야”

이명진 성산생명윤리연구소 소장이 “연간 국내 낙태 추정 건수가 5만(2019년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조사)과 100만(산부인과의사회)으로 차이가 너무 크다”며 “두 단체의 해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소장은 최근 CTS CNN ‘최윤영의 NOW’에 출연해 “정확한 수…
정일웅

지금은 한국교회의 한목소리가 필요한 때입니다

최근 우리 사회가 현 정부의 대북정책과 관련하여 심각한 이념대립에 휩싸이는 모습 같아 참으로 안타깝다. 이러한 좌와 우의 이념대립은 더 나은 역사 발전에 긍정적인 것이 있지만, 부정적으로는 심각한 사회적인 혼란을 겪어야 하는 일이다. 생각하면, 남북분…
김충렬

“너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본문: 빌립보서 1장 3-6절 본문은 사도 바울이 빌립보 교회에 보낸 편지입니다. 이 편지는 사도 바울이 감옥에서 빌립보 교인들에게 안부를 전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합니다. 감옥에서 편지를 쓴다면 매우 중요한 내용일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이 편지는 단…
좋은이웃가게 이디야커피 군포송정지구점

“누구나 진심으로 대하는 좋은이웃이 되고 싶다”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경기1본부(본부장 양재명)가 11일 이디야커피 군포송정지구점(대표 신혜림)에 좋은이웃가게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군포시에 위치한 이디야커피 군포송정지구점은 굿네이버스 좋은이웃가게로 협약하여 매장 수익금의 일…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