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스코틀랜드

스코틀랜드 교계 지도자들, 조력자살 합법화 반대 서한

스코틀랜드에서 조력자살 합법화 개정안이 제출된 가운데 의료계에 이어 교계 지도자들도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고 나섰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스코틀랜드 연합자유교회 총회장인 앤드류 다우니(Andrew Downie) 목사와 스코틀랜드 자유교회 총회장인 …
호주 시드니, 아시리아 정교회,

호주 정교회 주교, 설교 도중 흉기로 공격당해

호주 시드니 한 교회에서 한 남성이 예배 설교 중인 주교를 흉기로 공격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호주 시드니 남서부 웨이클리에 위치한 ‘선한 목자 그리스도 교회’에서 저녁 예배 중 검은 옷을 입은 한 남성이 주교를 포함한 …
성경, 성경책

美 “성경이 삶 변화시킨다”는 Z세대, 전년대비 4% 증가

미국인의 상당수가 성경에 무관심하지만, 성경이 삶을 변화시킨다고 생각하는 청년층의 비율은 지난해보다 증가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미국성서공회(American Bible Society)는 지난 11일 『미국 성경 현황 보고서』(State of the Bible USA 2024)의 첫 번째 장, …
전북 6.25 희생 군산 신관교회

“6.25 당시 전북 지역 기독교 희생자 104명 공식 확인”

인민군 후퇴기 60%(60명) 희생 종교인 희생 진실규명 닻 올려 전북 지역 모두 교회 희생자들 종교인 희생자 전국 1,700여 명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위원장 김광동, 이하 진실화해위)는 16일 서울 중구 진실화해위 사무실에서 열린 제76차 위원회에서 ‘…
한기청 최찬규

“받은 사랑처럼, 이유 없이 그저 사랑 나누고 싶어요”

지난 2월, 한국기독청년문화재단(이하 한기청)은 ‘진짜 청년들의 이야기가 곧 기독교 문화가 되도록’이라는 비전을 품고 출범했습니다. 그후 한기청은 청년들을 직접 만나기 시작했고, 청년들은 입을 모아 “어른들이 진짜 모르시더라”고 털어놓았어요. 이에 한…
빌립보

사도 바울의 제3차 전도여행 주요 방문지 요약

갈라디아와 버가 복음 전한 뒤 에베소에 3년 머물며 많은 열매 고린도전후서와 로마서 등 작성 마게도냐 등 거쳐 예루살렘으로 제2차 전도여행을 끝내고 서기 52년경 다시 안디옥으로 돌아온 사도 바울은 잠시 안디옥에 머물다, 서기 53년경 안디옥을 떠나 제3차 …
거울 자아 대면 성찰 상담 모순 인간 참 타인 실체 존재 만남 등장인물 캐릭터 거짓 가면

인간, 우리는 참 모순된 존재입니다

한 사람을 알아간다는 것은 참으로 힘겨운 과정입니다. 저마다 자신의 참 존재가 무엇인지를 모른 채, 상황에 휩쓸려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더하여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자신의 모습을 숨기기도 하고, 특정 부분만 부각시키기도 합니다. 각자 저마다의 가면을 쓴 …
청년목회 세미나 예능청년교회

‘청년교회, 홀로서다’ 제3회 청년목회 세미나

“청년이 살아야 교회가 삽니다”. 예능청년교회가 오는 5월 20일 서울 종로구 예능교회(담임 조건회 목사)본당에서 ‘청년교회, 홀로서다’라는 주제로 제3회 청년목회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이승현 목사(예능청년교회), 심성수 목사(라이프처…
그랜드캐년 창조과학 탐사여행

창조과학회 “신학대에서 유신진화론 가르치는 건 문제”

유신진화론, 과학적 사실 아니라 신학적 타협, 성경 기록 잘못 해석 창조신앙 심각하게 훼손·변질시켜 한국창조과학회(회장 이경호 교수)에서 ‘서울신대 유신진화론 관련 사건에 대한 한국창조과학회 입장’을 16일 발표했다. 서울신대 법인이사회에서 유신…
국가비상긴급기도대성회(세계로교회)

손현보 목사 “교회가 정치와 무관? 사탄의 말 속지 말라”

정치, 교회와 가정 등 모든 영역에 영향 동방의 예루살렘이던 北, 교회·자유 박살 프랑스 혁명과 좌파의 자유, 하나님 적대 유럽·미국, 교회들이 술집과 식당 돼 버려 모든 영역서 영광 받길 원하시는 하나님 세계로교회의 손현보 목사가 14일 주일예배에서 “…
김양재 목사

김양재 목사, “남편이 남긴 병원 건물, 교회에 헌납” 선포

우리들교회의 김양재 목사가 남편이 남기고 간 산부인과병원 건물을 교회에 헌납했다. 김양재 목사는 지난 7일 ‘네게 갚으리라 내 마음을 돌이켜서(왕하 9:23-29)’를 제목으로 한 설교에서 이 같은 사실을 밝혔고, 15일 조선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기독교인으로서…
두레수도원 원장 김진홍 목사

김진홍 목사 “한동훈에 대한 과도한 비난, 바람직 않아”

김진홍 목사가 16일 ‘김진홍의 아침묵상’을 통해 “선거가 끝난 후에 그간에 쌓은 경험을 밑거름으로 삼아 다시 일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것이 전체에 유익을 주는 선택이 될 것”이라는 의견을 전했다. 김 목사는 ‘최고 지도자의 조건’이라는 제목의 묵상에…
정상문 박사

[칼럼] 장애인 전도는 주님께서 말씀하신 최고의 지상명령

한국복지문화교육원이 설립한 사단법인 ‘착한사람들’은 경기도청으로부터 지식인력개발사업 관련 평생교육원으로 인가를 받고 부설로 교육지원청에서 평생교육기관으로 인가를 받았다. 또 MOU를 통해 35년간 전문학사와 학사, 사회복지 및 심리상담전문 석사(문…
2023년 10월 28일, 이스라엘 총리인 베냐민 네타냐후가 기자 회견에서 가자지구에 대규모 지상전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란 공격 받은 이스라엘, ‘고통스러운 보복’ 검토 중

지난 14일(이하 현지시각) 이란으로부터 직접적인 공격을 받은 이스라엘이 약 3시간에 걸친 회의 끝에 군사적 계획을 검토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CNN은 16일 한 당국자를 인용해 “이스라엘이 신속히 행동해야 한다는 인식이 있었다”며 “이스라엘 전시내각은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