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딕토 수도원

기도로 중세의 칠흑 같은 어둠을 밝힌 사람, 베네딕토

인간은 항상 산에 대한 외경심을 가지곤 한다. 특히 높은 산에 대한 외경심이 대단하고 그 산을 섬기기도 한다. 산은 항상 깊은 침묵으로 번잡한 인생들을 아늑한 자신의 품으로 불러들이고 문명의 복잡함에 시달리는 인생들에게 단순하고 편안한 삶을 추구하도록 교훈하고 있다. 어느 분은 말한다. 더 높은 곳을 오르기 위해 낮은 곳을 버리지 말라, 산은 내 안의 나를 찾아가…

Feb 14, 2018 04:13 PM KST

월드뷰

‘적폐청산’ 다룬 월간 「월드뷰」, 이념 문제로 비화

기독교세계관학술동역회(이하 동역회)가 조만간 이사회를 열고 그 동안 회지(會誌) 역할을 해온 월간 「월드뷰」와의 관계를 정리할 지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두 기관은 이미 법적으로 독립돼 있으나, 내부적으로는 그렇지 않았었다. 동역회가 일종의 기관지 격인 「월드뷰」를 발행하기 시작했던 건 지난 2011년(당시 제호는 「WORLDVIEW」)부터였다. 그러다 2013년 「월드뷰」…

Feb 14, 2018 04:09 PM KST

그림의 마술사 에셔전

설 연휴 아이와 가볼만한 전시회 추천

20세기를 대표하는 네덜란드 판화가인 에셔(M.C.Escher) 전시회가 연세대학교 박물관에서 지난달 11일부터 열리고 있다. 철저히 수학적으로 계산된 세밀한 선들로 현실과 가상을 표현하는 그의 작품은 보는 이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주고 상상력을 자극한다. 유명한 영화감독인 크리스토퍼 놀란이 그의 영화 '인셉션'에서 에셔의 무한계단을 차용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 영향을 …

Feb 14, 2018 03:14 PM KST

[오늘의 묵상] 티끌과 재 가운데에서

[오늘의 묵상] 티끌과 재 가운데에서

그러므로 내가 스스로 거두어들이고 티끌과 재 가운데에서 회개하나이다 Therefore I despise myself and repent in dust and ashes. - 욥 42:6

Feb 14, 2018 02:21 PM KST

정복균 목사

‘못생긴 나무라 할지라도…” 뜨거운 열정과 비전의 부흥사 정복균 목사

‘못생긴 나무라 할지라도…” 뜨거운 열정과 비전의 부흥사 정복균 목사 “못생긴 나무가 산을 지킨다.” 심각한 말더듬과 못생긴 외모(?)를 극복하고 한국교회가 주목하는 뜨거운 열정과 비전의 부흥사 정복균 목사(예장 합동 희망찬교회)가 가장 좋아하는 말이다. 비록 자신이 못생긴 나무와 같을지라도 주님 앞에 인정받고 쓰임받는 것이 중요하다는 아름다운 고백이다. …

Feb 14, 2018 11:45 AM KST

위편장쾌네트워크한의원 서울 용산점 김진석 원장

괴로운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해결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은

복통과 설사로 오랜 시간 고생해온 이 씨(33,남). 하나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두 가지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 지속적으로 이 씨를 괴롭게 했다. 배변을 하면 복통은 어느 정도 줄어들었지만 잔변감이 남아 지속적인 고통을 받고 있었다. 참을 수 없었던 이 씨는 병원에 방문했고 과민성대장증후군 진단이 내려졌다. 하지만 병원에서는 이 씨의 복통과 설사의 원인은 …

Feb 14, 2018 11:11 AM KST

박종합병원

과음하는 남성과 노인들,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및 고관절 골절 주의

유래 없는 강한 한파가 불어 닥치면서 건강관리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 깊어지고 있다. 특히 날씨가 추우면 연골이 쉽게 딱딱해져 작은 충격에도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어깨 골반 통증 및 고관절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날씨가 추워지면 체온 유지를 위해 몸에서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게 된다. 이 때 혈액순환 등의 일부 신체 기능이 저하된다. 관절 주…

Feb 14, 2018 11:07 AM KST

명성교회

명성교회 관련 노회 임원선거 무효소송 3차 심리 진행돼

예장 통합 총회재판국(국장 이만규 목사)이 서울동남노회 임원선거 무효소송 3차 심리가 13일 총회에서 진행됐다. 당초 이날은 최종 선고를 내릴 예정이었지만, 양측에 변론 기회를 더 주기 위해 이를 연기했다. 선고 연기는 총회재판국이 '명성교회 김하나 목사 청빙결의 무효소송'을 함께 다루기로 하면서 이뤄졌다. 현 서울동남노회 노회장 측이 연기를 신청한 것으로 전…

Feb 14, 2018 09:28 AM KST

사일런스

오늘은 ‘재의 수요일’… 40일간의 고난 묵상 ‘사순절’ 시작

2월 14일은 사순절이 시작되는 '재의 수요일'이다. 그리고 이날부터 오는 4월 1일 부활절까지, 주일을 제외한 40일 간이 '사순절(Lent)'이다. 특히 올해는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와 겹쳐 더욱 주목을 받고 있으며, 설 연휴도 앞두고 있어 여러 모로 사순절의 시작이 어수선하다. 사순절(四旬節)이라는 말은 본래 '40일(라틴어로 quadragesima)'을 의미한다. 초대교회에서는 부활절 새벽…

Feb 14, 2018 12:55 AM KST

김희선 장로

“한기총 선관위, 김노아 목사 학력사항 명확히 해 달라”

글로벌선교회 김희선 장로가 13일 오후 한기총 인근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노아 목사의 학력사항에 대한 해명을 촉구했다. 한기총 총대인 김희선 장로는 "지난 총회를 앞두고 진정서를 제출했으나 총회가 무산돼 선거가 치러지지 못했고, 이제 선관위가 조직되어 총회가 다시 소집돼 재차 김노아 목사의 학력에 대한 진정서를 다시 제출했다"며 "그러나 4-5일이 지난 지금까지…

Feb 14, 2018 12:09 AM KST

시애틀 행복한교회 조상우 목사

5명과 함께 개척한 교회, 7년 만에 250명으로 성장

"기도와 말씀을 기본으로 꾸준히 성장하는 교회" 2004년 유학 길에 오른 조상우 목사와 그의 가족들은 남서울고신 노회와 시애틀고신(북서노회)이 서로 자매결연을 맺고 연합하면서 미국 시애틀에 왔다. 이곳에서 교회를 개척할 계획을 세웠기 때문이다. 행복한교회를 처음 개척할 당시 교회 멤버는 오직 조 목사의 가족 5명이었으나 지금은 유스그룹을 포함해 재적교인수가 약…

Feb 13, 2018 11:33 PM KST

김창환 원장

“풀러 코리안센터, 이론과 실천 균형 갖출 것”

미국 풀러신학교가 현지시간 오는 2월 26일 코리안센터 개원식을 개최한다. 신학과와 선교학과를 통합해 코리안센터를 출범시키기로 결단하는 과정에서 구조조정으로 인한 진통을 다소 겪었던 풀러신학교가, 이번 개원식을 계기로 상처를 봉합하고 위기를 넘어 비상할 수 있을지 주목받고 있다. 특히 풀러신학교가 그간 수많은 한국인 목회자들과 사역자들을 양성해 온 만큼, …

Feb 13, 2018 11:26 PM KST

마커스

마커스워십 설 연휴 목요예배 변함없이 드려

‘마커스 워십’ 측이 설 연휴인 2월 15일 변함없이 목요예배를 드린다고 밝혔다. ‘마커스 워십’은 “내가 내 몸에 예수 그리스도읜 흔적을 가졌노라”라는 갈라디아서 6장 17절의 말씀을 근거로 지은 이름이다. 예수님의 흔적을 가진 사람들, 흔적을 만들어가는 사람들(Mark + ers)의 의미다. ‘마커스 워십’은 예배를 통해 지금의 세대를 깨우며, 다음 세대를 세워가고, 예…

Feb 13, 2018 11:19 PM KST

로코베리

‘로코베리’ 로코 ‘내 영혼이 은총 입어’ 소개

드라마 OST로 이름을 알린 ‘로코베리’의 보컬 로코가 11일 주일예배 후 찬송가 ‘내 영혼이 은총 입어’를 소개했다. 로코는 “주일의 끝자락, 귓가에 계속 울리는 찬양. 주 예수와 동행하니, 그 어디나 하늘나라. 내가 지금 있는 이곳이 그 하늘나라. 이미 왔으나, 아직 오지 않은, 지금 여기 임한 그 나라”라는 묵상을 전했다. ‘내 영혼이 은총입어’는 영어로 ‘Since Christ…

Feb 13, 2018 11:19 PM KST

송재희

송재희, 두 달 간 촬영 마치고 하나님, 아내 지소연, 드라마 팀에 감사

배우 송재희가 두 달 간 전남 영광에서 있었던 ‘천년동사람들’ 드라마 촬영을 마치고 12일 근황을 전했다. 송재희는 “카메라 앞에서 숨을 쉴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지 다시 한번 느끼게 해준 작품”이라며 드라마로 함께 했던 제작과 연출, 촬영, 조명, 그립, 미술, 동시 팀과 밥차 팀, 그리고 동료 배우와 관계자들, 소속사 식구부터 매니저와 스타일리스트에게 감사 …

Feb 13, 2018 11:18 PM KST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