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뇌

반복되는 삶 지쳤다면? 하나님 말씀으로 돌아가자

반복되는 삶, 사람 우울하게 만들어 반복되는 것에서 기쁨 못 찾는 이유 우리 뇌, 익숙해질수록 무관심해져 반복되는 삶은 사람을 우울하게 만든다. 1993년에 개봉한 <사랑의 블랙홀>이라는 영화가 있다. 영화의 주인공은 TV 기상 통보관 필 코너스다. 그는 취재…
한교총 사회정책위

한교총 사회정책위, 쪽방촌 주민에 김장김치 500박스 전달

한국교회총연합 사회정책위원회(위원장 소강석 목사)에서 ‘2019년 송년 사랑의 김장침치 나눔 잔치’를 서울역 인근 쪽방촌 모리아교회에서 1차 250가정을 대상으로 4일 개최했다. 위원장 소강석 목사는 “추위가 밀려오고, 연말이 다가오면 우리 사회 속 따뜻한 …
고명진

고명진 목사, 목회 4대 원칙과 핵심가치 제시

새로운 목회 디자인을 위한 ‘미니스트리 리뉴얼(Ministry Renewal)’ 세미나가 수원중앙침례교회(고명진 목사)에서 5일 전국 목회자와 사모, 신학생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강사로 나선 고명진 목사는 시대를 이끄는 교회가 되기 위한 4대 원칙과 실제 목…
성산생명윤리연구소

“낙태, 안락사… ‘하나님 형상’의 인간관 포기한 결과”

성산생명윤리연구소(소장 이명진)가 ‘복음주의 생명 운동’이라는 주제로 7일 오후 서울대병원 교회에서 창립 22주년 기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명진 소장은 “한국의사의 롤모델이자 신실한 신앙인으로 한평생 살아오신 성산 장기려 박사님의 뜻을 받들어 성…
10.3 광화문 집회 전광훈 목사

전광훈 목사, 21일 ‘총동원’ 광화문 집회 예고

전광훈 목사가 현재 매주 토요일마다 계속되고 있는 ‘광화문 집회’가 오는 21일 마지막이 될 것임을 시사했다. 전 목사는 7일 광화문 집회에서 “저는 국민혁명을 이끄는 대표자로서 이제 새로운 한 사건을 선포한다”며 “날씨도 추운데 이와 같은 대회를 계…
크리스마스 트리(pixabay)

[산마루서신] 가족간 고별의 은혜

믿음 안에서는 가족이 세상을 떠나는 때가 가족관계를 회복시키게 하는 은혜의 시간입니다. 가족처럼 깊은 내적 세계가 서로 엉켜 있는 경우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관습적으로 가족간에는 아무렇게나 대해도 되고 같은 편만 든다든지 서로 의지만 하…
성령 비둘기

[이영은 목사 설교] 회심(回心, 눅 19:1~10)

삭개오는 세리장이며 부자였습니다. 세리는 당시에 로마 식민지로 살던 유대 동족들에게 가장 손가락질을 받던 죄인 이었습니다. 로마가 규정한 세금만 걷으면 되는데 그것 보다 더 많이 걷어서 자기 주머니를 채웠습니다. 명백한 도둑질입니다. 게다가 같은 동…
장로회신학대학교 장신대

샬롬나비 “‘밀실강연’ 표현, 적절치 않았다”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지난달 26일 발표한 ‘허호익 교수의 동성애 옹호 밀실강연 강행에 대한 논평’의 일부 내용을 정정한다는 입장을 26일 밝혔다. 샬롬나비는 “일방적인 동성애 옹호 강연은 아니었다”며 “‘밀…
총신대

“총신대의 동성애 반대 입장 표명 긍정평가”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대표 주요셉 목사, 이하 반동연)가 7일 "총신대의 동성애 반대 입장 표명을 긍정평가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반동연은 "12월 6일 기자회견을 통해 총신대 이재서 총장과 '성희롱·성폭력 대책위원회'가 <동성애 반대>와 <대책위 인적구성 정리…
김동철 목사

김동철 목사 “북한 감옥에서 죽지 못해 살았다”

북한에 약 31개월 간 억류됐다 풀려난 뒤 한미 정보당국의 스파이로 활동했다고 고백해 주목을 받았던 한국계 미국인 김동철 목사(66)가 6일 보도된 ‘펜앤드마이크’와의 인터뷰를 통해 북한에서의 억류생활 등을 털어놨다. 이에 따르면 김 목사는 “북한 감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