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박선영

물망초, 일본 의회서 재일교포 북송 60주년 세미나 연다

탈북민과 국군포로 등을 위한 인권단체인 사단법인 물망초(이사장 박선영)가 13일 일본의회에서 재일교포 북송 60주년 기념 세미나 개최한다. 세미나의 한국 정식 명칭은 ‘북한 귀환(북송)사업 60년, IPCNKR과 한일NGO 세미나’이다. 물망초는 “올해는 재일교포 1만 …
아동주거빈곤가구

‘아동주거빈곤가구 실태와 개선방안 토론회’ 개최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이 아동의 주거권 향상을 위해 조정식, 박덕흠, 박홍근 국회의원과 공동주최로 지난 9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아동주거빈곤가구 실태와 개선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아동의 주거권 보장을 …
정필도 목사 최홍준 목사

정필도·최홍준 목사, 전광훈 목사 인도한 기도회 참석

전광훈 목사가 인도한 부산·경남 교계 지도자 구국기도회에 부산의 두 대형교회 원로인 정필도(수영로교회)·최홍준(호산나교회) 목사가 참석해 발언했다. 먼저 정 목사는 “저는 이렇게 나서지 않고 기도만 해 왔다. 때로는 금식기도도 하면서 하나님의 행하심…
맥 파웰, 에이미

‘써드데이’ 맥 파웰 “아내 뇌동맥류 진단… 기도해 달라”

얼마 전 뇌동맥류으로 쓰려졌던 ‘써드데이’(Third Day) 맥 파웰(Mac Powell)의 아내 에이미(Aimee)가 조금씩 차도를 보이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9일(현지시간) 전했다. 파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내의 건강에 대한 경과를 계속 나누고 있다. 그는 “…
한장총

한장총, ‘나라사랑 미스바 기도운동’ 전개

사단법인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수읍 목사, 이하 한장총)가 10일 그랜드앰배서더호텔에서 회원교단 총회장 조찬간담회를 갖고, ‘나라사랑 미스바 기도운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한장총 김수읍 대표회장은 “제37회기를 시작하면서 총회장님들을 한 …
압달라 함독 수단 총리.

수단 신임 총리 “종교 자유와 인권 위해 노력하겠다”

수단의 압달라 함독(Abdalla Hamdok) 신임 총리가 최근 미국 국제종교자위원회(USCIRF) 위원들과의 만남에서 자유와 인권의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수단에서 30년 동안 집권한 독재자 오마르 알바시르가 축출된 후 들어선 과도 정부는 최근 알바시르의 소속 …
CTS제주방송 심포니오케스트라

CTS제주방송 심포니오케스트라, ‘제7회 정기연주회’

CTS제주방송(지사장 오동환) 전속 심포니오케스트라(단장 이정우)는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부터 제주특별자치도 문예회관 대극장에서 제7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제주대학교 허대식 교수의 지휘로 ‘크리스마스 페스티벌(A Christmas Festival)’…
공원 어머니 소녀 엄마 어린이 유아 풍경 트리 임신 가족 재미 아기 자손 저출산

저출산 시대 한국교회가 들어야 할 복음은

국가적으로 저출산 문제가 심각해지는 가운데, 교회 안에서도 마찬가지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 한길교회 손재익 목사의 저출산 관련 설교 내용을 소개한다. -편집자 주 본문: 창세기 1장 26-30절 제목: 생육하고 번성하라 서론 산아제한 “딸 아…
정성욱

21세기 지구촌 기독교의 3가지 과제

1. 세계 선교의 완성 2. 각종 도전에 맞선 기독교 변증 3. 기독교의 정체성 회복 21세기 지구촌 기독교는 여러 가지 중요한 과제들을 앞에 두고 있다. 첫째로, 세계 선교의 완성이다. 오늘날 UN에 속한 국가가 200여개가 된다. 그 중에서 복음이 전파되지 않은 국가…
김진욱

한기총 “김진욱 선교사 순교 애도”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故 김진욱 선교사 순교를 애도하며‘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한기총은 “故 김진욱 선교사(41세)는 전쟁의 참상을 피해 국경을 넘은 난민들과 소수민족의 고통을 전해듣고, 그들을 섬기기 위…
세계인권선언의날

[전문] 국가인권위원회 규탄 성명

동성애 동성혼 반대 국민연합(동반연)과 동성애 동성혼 합법화 반대 전국교수연합(동반교연)이 12월 10일 제71회 세계인권선언이 날을 맞아 국가인권위원회 규탄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세계인권선언일을 맞이하여 인권을 왜곡하고, 제3의성을 인정하…
김재욱 연애는 다큐다 90

연애 결혼과 중매 결혼, 누가 더 잘 살까요?

1 한 달에 한 번 만나는 거래처 공무원들과 식사를 하고 나오는데, 먼저 나간 한 분의 다급한 목소리가 들렸다. “어이쿠!” 거긴 별다른 위험요소가 없었는데 무슨 일인가 하고 나가 보니, 식당 문 앞의 15cm도 안 되는 턱을 내려가다가 발을 삐끗한 것이었다. …
세계인권선언의날

“인권위, 北 정권 실상 폭로하고 자유에 앞장서야”

동반연, 동반교연,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이 세계인권선언의 날인 10일 국가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 앞에서 규탄 집회를 개최했다. 동반연 운영위원장 길원평 교수는 “세계인권선언에 인권이라는 것은 천부적이고 보편적인 것임을 밝히고 있다. 또 윤리 도덕에 …
글로벌선진학교 GVCS 야구부

글로벌선진학교(GVCS), 제2의 류현진·손흥민 배출 꿈꾼다

미국 메이저리그(MLB) 캔자스시티 로열스의 마이너리그 루키팀에서 ‘제2의 류현진’을 꿈꾸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진우영 선수는 글로벌선진학교(GVCS, 이사장 남진석) 출신이다. 스포츠 인재 육성을 중요한 목표 중 하나로 삼고 있는 이 학교에서 진 선수는 하나…
한직선 창립 38주년 감사예배 및 제39차 정기총회

한직선 손영철 신임 대표회장 “일터행전 위해 최선”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한직선) 신임 대표회장에 손영철 한직선 총괄본부장이 선출됐다. 손영철 신임 대표회장은 지난 7일 서울 종로구 종교교회에서 열린 한직선 제39차 정기총회에서 신임 대표회장에 뽑혔다. 임기는 1년이다. 손 대표회장은 한국전력공사에서…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