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사랑의교회

“서초구청, 사랑의교회에 변상금 부과 가능성 커”

서초구청이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 점용 도로의 원상회복을 명령하기보다 교회가 그것을 기존대로 이용하게 하는 대신 ‘변상금’을 부과할 가능성이 크다는 예상이 나왔다. 건설법무학 박사인 김채영 변호사는 5일 국민일보 기고를 통해 교회가 점용…
국회조찬기도회 성탄트리 점등

국회조찬기도회, 송년감사예배 및 성탄트리 점등식 가져

대한민국 국회조찬기도회(회장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의원)가 4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국회의원들과 250여 명의 성도들이 함께한 가운데 송년감사예배를 드리고 국회성탄트리 점등식을 가졌다. 박찬대 의원(더불어민주당)가 사회를 본 이날 예배에선 …
산마루서신

[산마루서신] 만남의 필연성

한 해를 보낼 때에 돌아보게 되는 것은 역시 만남입니다. 한 해가 저무는 때에는 떠나간 사람에 대한 그리움으로 만남을 돌아다 보게 됩니다. 뜻밖에 이루어진 만남으로 행복했고 앞으로도 기대감에 부풀게 하는 행운도 있습니다. 하지만, 순수함에서 …
위르겐 몰트만

몰트만 박사 “기독교인들, 민족주의 거부해야”

독일 신학자 위르겐 몰트만(93) 박사가 “민족주의(nationalism)의 새로운 물결이 전 세계의 많은 나라에 뿌리를 내리고 있다”면서 “이는 인류의 후퇴”라고 말했다. 4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몰트만 박사는 최근 스위스에 위치한 세계교회협의회(WCC) …
정성욱

새벽기도와 십일조를 ‘구원의 공로’로 내세우다니…

오늘날 한국교회가 처한 위기는 반드시 극복되어야 한다. 이 위기를 극복하는 길은 오직 하나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그리고 그 말씀대로 실천하는 것이다. ‘Back to the Bible!’뿐이다. 또한 한국교회는 진리의 말씀에 기초해서 갱신과 개혁을 이루…
고명진 사과 데이

“사과는 과거를 풀고, 용서는 미래를 엽니다”

“사과는 과거를 풀고, 용서는 미래를 엽니다. 사과하지 못하면 과거에 매이고, 용서하지 못하면 미래를 열지 못하게 되지요.” 수원중앙침례교회 고명진 목사가 5일 교회에서 열린 ‘미니스트리 리뉴얼(Ministry Renewal)’ 후 기자들과 만나 매년 성탄절 진행하는 ‘…
총신대

총신대 총학생회가 ‘젠더 주류화’ 교육에 노출?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과 동성애동성혼합법화반대전국교수연합(동반교연) 등이 5일 기자회견을 갖고 동성애에 대한 입장을 밝히라고 총신대에 촉구한 가운데, “제52대 ‘한마음’ 총학생회”명의로 이 기자회견에 대해 “불법시위단체”라며 “학우…
부르키나파소,

WEA “부르키나파소 성도들 위해 기도해달라”

세계복음연맹(WEA)이 지난 1일(이하 현지시간) 테러가 발생한 부르키나파소(Burkina Faso)의 기독교인들과 연대를 강조하고, 이 지역의 평화를 요청하는 성명을 3일 발표했다. WEA는 이 성명에서 “최근 부르키나파소에서 발생한 공격으로 목회자들, 무고한 시민들이 목…
북한 외화벌이

北 ‘외화 벌이’ 막는 유엔 안보리 결의안

북한의 ‘달러 벌이’를 막기 위한 유엔 안보리(안전보장이사회)의 결의안 이행일이 오는 22일로 다가왔다. 유엔 안보리는 지난 2017년 12월 22일 대북제재 결의 2397호의 8항을 채택했다. 이에 따라 회원국은 북한이 해외에 파견한 노동자를 북한에 송환해야 한다. 이…
한국교회법연구원

“교회 직분, 불가침 권좌 아닌 모든 권리의 포기”

한국교회법연구원(원장 김영훈)이 지난달 26일 오후 한국기독교회관에서 '교회법과 국가법'이라는 주제로 제14기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최대권 박사(서울대 명예교수)와 이만규 목사(한국목회사역연구소장), 김영훈 박사(한국교회법연구원장)가 각각 '대한민…
애틀랜타성결교회 김종민 목사

[목사의 서재] 아주 작은 반복의 힘

미국에서 실시한 한 조사에 따르면 새해 결심이 연말까지 성공할 확률은 8%에 불과하다. 결심이나 목표 자체가 잘못된 것이 아니라 그 결심을 실행하는 방법이 틀렸기 때문이다. 스스로에 대한 과대평가와 과욕은 우리를 의지박약, 성취 없는 결심 중독자로 만든다. …
원미니스트리 김창근 목사

“장애인 전도율이 1% 미만인 걸 아세요?”

우리 주변에서 종종 만날 수 있는 발달장애인들. 그런데 왜 교회에서는 보기 힘들까? 스물 두 살까지 고등학교를 다니며 적절한 보호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장애인 학생들은 졸업 이후 어디로 가는 것일까? 만일 우리 교회에 발달장애를 가진 이가 온다면, 누가 그…
강태광 목사(월드쉐어 USA)

[강태광 칼럼] 행복 만들기-낙관적인 삶의 훈련!

대공황과 1차, 2차 세계대전 상처로 미국이 비관주의에 사로잡을 때가 있었습니다. 미국 전 시민들이 낙담하고 절망에 빠졌습니다. 그때 노만 빈센트 필 박사 등이 적극적 사고를 주창하였습니다. 적극적 사고방식 열풍이 미국을 강타했습니다. 그 적극적 사고방식…
김선웅 목사

“종말론적 약속 확고히 붙들기 위한 히브리서”

개혁주의 신학과 복음주의 신앙에 뿌리를 둔 겨자씨성경연구원(Mustard Seed Bible Institute) 원장 김선웅 목사는 지난 2일(현지시간), 늘푸른선교교회(담임 안창훈 목사)에서 남가주 지역 목회자들과 선교사, 신학생들을 대상으로 히브리서 복음과 신학 세미나를 개최했다…
그레이스 유

남가주 목회자들, 그레이스 유 시의원 후보 당선 기원

미국 LA시의회 10지구 시의원에 출마하는 그레이스 유 후보 당선 기원 예배가 지난 3일, 그레이스 유 변호사 사무실에서 남가주 기독교 교회협의회 증경 회장들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남가주교협 증경회장들은 그레이스 유 후보의 당선을 기도하면서 90일 앞으로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