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개혁신학포럼 18차 세미나

[이경섭 칼럼] 믿음은 확신, 깨달음, 신념과 어떻게 다른가?

◈확신은 구원의 조건인가 성경은 근본 ‘믿음’과 ‘확신’을 구분 짓는다. 그러나 ‘믿음’을 중시하는 기독교는 ‘확신’도 중요시하며, 때때로 둘을 동일시하는 듯 보이는 성경도 있다. “너는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딤후 3:14)”, “복음이 말로만 너…
김철홍 교수

킹제임스 성경에 관한 오해와 논쟁

최근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교단 총회가 사랑침례교회에 공문을 보내 교단이 공식적으로 사랑침례교회를 이단으로 지정한 바가 없으며, 이단대책위원회의 결정은 교단의 공식적 입장이 아니라는 것을 밝히고 사과했다는 소식을 듣고 다행스럽게 생각하였다. 왜냐…
north korea

2019 북한이탈주민 경제 및 사회통합 실태 조사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가 6일 『2019 북한이탈주민 경제·사회통합 실태』 발간 기념 세미나를 개최했다. NKDB는 이번 보고서를위해 북한이탈주민 전문조사기관 ㈜엔케이소셜리서치와 함께 북한 이탈주민의 경제사회통합 실태에 관한 기초 조사를 실시하고…
유엔 인권이사회, 북한 인권

“유엔 안보리의 ‘북한 인권’ 논의 환영… 지속해야”

로버트 킹 전 미 국무부 북한인권 특사가 안보리에 북한의 참혹한 인권 상황에 대한 논의를 지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킹 전 특사는 5일 자유아시아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유엔 안보리가 수 일 내에 북한의 끔찍한 인권 상황에 대한 논의를 재개하려 한다는 소…
유산기부

“고인이 남긴 물품유산, 아이들에게 도움 될 수 있도록”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지난 3일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케이옥션 본사에서 케이옥션과 유산기부와 나눔문화 확산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재단과 케이옥션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산기부자의 기부 물품 경매 상담 ▶경매문화를 통한 나눔…
기도

월드휴먼브리지 10주년

국제구호개발 NGO (사)월드휴먼브리지가 5일 설립 10주년을 기념하는 감사의 밤 행사 및 최순식 전임 사무총장과 김진섭 신임 사무총장의 이취임식을 진행했다. 월드휴먼브리지는 지난 2009년, 기독교 정신과 가치를 바탕으로 국내외 지구촌 빈곤계층을 지원하는 포…
민노

美서 디즈니 대체할 기업으로 주목받는 ‘민노’

미국 내슈빌에 위치한 어린이 디지털 미디어 회사인 민노(Minno)가 신앙적 내용의 엔터테인먼트를 찾는 학부모들에게 ‘디즈니’를 대체할 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민노는 ‘베지 테일즈(Veggie Tales)’ ‘3-2-1 …
감사의밤 단체사진

월드휴먼브리지, 김진섭 신임 사무총장 취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휴먼브리지(대표 김병삼)가 지난 5일 설립 10주년을 기념하는 감사의 밤 행사에서 최순식 전임 사무총장과 김진섭 신임 사무총장의 이취임식을 진행했다. 박장혁 인천월드휴먼브리지 대표의 개회기도로 시작한 1부 행사에서 방송인 조수희를…
헨델 메시아 하이든 천지창조

헨델 ‘메시아’와 하이든 ‘천지창조’ 연주회 무료 개최

관악문화재단 상주단체 서울오라토리오가 오는 21일 오후 3시 관악문화재단 공연장(구, 관악문화관도서관 공연장)에서 헨델 ‘메시아’와 하이든 ‘천지창조’ 연주회를 개최한다. 공연은 전석 무료이며 공연 예약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오라토리오 홈페이…
광야 아트 페스티벌

김선우 등 뮤직버블쇼 外 다양한 문화공연 무료

영천에 위치한 광야교회가 소극장 ‘광야’에서 ‘제 4회 광야 크리스천 아트 페스티벌’을 통해 다양한 문화 공연을 진행 중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지난 달 29일 한웅재 목사의 CCM공연을 시작으로 극단 증인의 어린이 뮤지컬 ‘후다닥 동물학교’, 인동렬 목사의…
국가인권위원회

세계인권선언일에 인권위 규탄집회 열린다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동성애동성혼합법화반대전국교수연합,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이 오는 10일 세계인권선언일을 기념하며 낮 12시 30분 국가인권위원회 앞에서 규탄집회를 갖는다. 주최측은 “1948년 12월에 발표된 세계인권선언은 인권에 대한 근본사상…
한국오픈도어

“파키스탄 기독교 여성 6백여 명, 中 남성에 팔려 강제 결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5일(현지시간) 600명 이상의 파키스탄 기독교인 여성들이 중국 남성에게 팔렸으며, 대부분 학대와 강제 매춘 등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고 AP통신을 인용해 보도했다. AP통신에 따르면, 파키스탄 수사관들은 629명의 여성과 소녀들이 가족들…
오륜교회

오륜교회, 장애인 치료비로 5천5백만원 기부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오륜교회(담임목사 김은호)로부터 장애인 치료비 5천5백만원을 기부받았다고 5일 밝혔다. 오륜교회가 전달한 성금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장애인 8명의 의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들은 장애나 질병으로 치료가 시급함에도 어…
은혜의증인들

CTS 특집다큐 <은혜의 증인들> 해외선교부문 우수상

순수복음방송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가 한국-호주선교 130주년을 맞아 제작한 특집다큐멘터리 <은혜의 증인들>이 ‘제11회 한국기독언론대상’ 해외선교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기독언론대상은 바른 언론과 건강한 기독교 문화 발전을 위해 …
보물 반지 금 중간 지구 황금 반지 금속 지도 보석 주님 톨킨

예수라는 ‘보물’ 발견했는가? 멈추지 말고 ‘내 것’ 만들라

잘 살아간다는 것, 의미와 가치 중요 우리 선택, 어디에 가치 두느냐 기준 각자도생의 시대? 신뢰 못하기 때문 사람은 이 땅에 태어나서 각자에게 주어진 인생을 살아간다. 인생을 ‘이생’이라 하지 않고, ‘일생’이라고 한다. 그 이유는 이 땅에서 우리의 인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