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여의도순복음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 3.1운동 100주년 기념 콘퍼런스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 국제신학훈련원이 3·1운동 100주년을 마감하면서 ‘3·1운동 100주년 기념 콘퍼런스’를 목회자와 신학생 성도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17일 오전 9시부터 교회 예루살렘성전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2019년 3·1운동…
탈동성애 에이미

“동성애는 죄”라고 계속 외쳐야 하는 이유

우리는 포스트모더니즘의 파괴적인 사상에 깊이 잠식되어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 그 사상의 악한 파괴력은 겉으로는 매우 온화하고 포용적인 프레임이라는 겉옷을 걸치고 세련된 언어로 사람들을 미혹하지만, 그로 인한 결과의 측면에서는 단호한 사상들보다 …
한남대 인돈문화상

빌 무어 선교사, 제25회 한남인돈문화상 수상

미국장로교(PCUSA) 선교사로서 35년간 일본에서 교육 및 의료선교, 복음전도를 활발하게 펼쳐온 빌 무어(William L. Moore) 선교사가 제25회 한남인돈문화상을 수상했다. 한남대 인돈학술원은 4일 정성균 선교관에서 제25회 한남인돈문화상 시상식을 갖고 미국장로교 일…
르네상스 미술가 평전

예수님이라면, 소크라테스에게 어떻게 복음 전하셨을까?

“누가 철학과 헛된 속임수로 너희를 사로잡을까 주의하라 이것은 사람의 전통과 세상의 초등학문을 따름이요 그리스도를 따름이 아니니라(골 2:8)”. 사도 바울이 골로새 교회 성도들에게 한 경고 메시지입니다. 성령의 감동으로 쓰인 성경, 곧 하나님 말씀은 철…
예하운 선교회 사랑의 날개

하늘 영광 버리고 인간으로 오신 주님처럼

우리 사회에는 아픈 과거가 있다. 차디찬 바닷물에서 제대로 구조 한 번 받아보지 못하고 그렇게 죽어간 아이들, 저 멀리 이국 바다에서 가족을 위해서 생업에 뛰어들었다가 침몰한 스텔라디이지호, 생리대가 없어서 신발 깔창으로 뒤를 처리했던 우리의 딸들, 휘…
채천석 크리스찬북뉴스 대표

2020년, 고양 향동에서 개척교회를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들어 처음으로 선교편지를 쓰게 되는군요. 날씨가 하루가 다르게 싸늘해지고 있고, 올 한 해도 이렇게 서서히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저희 가정이 필리핀 장기 선교사로서의 사역을 마치고 국내로 들어온 지도 벌써 한 해를 훌쩍 넘…
구해줘

우리나라에 사이비 종교가 얼마나 많을까요?

속고 속이는 세상입니다. 권모술수가 가득하고, 너무나도 많은 속임수가 우리 주변에 있습니다. 멀쩡히 두 눈을 뜨고도 당하는 세상입니다. 이렇게 눈에 보이는 세상 속에서도 속고 속이니,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두고서는 얼마나 많은 속임수가 있겠습니까? …
킬링 필드

공산주의, 유독 동아시아에서 흥하는 이유

킬링 필드와 공산주의: 캄보디아의 잔혹한 역사가 한국인들에게 준 충격과 공포 1984년 미국에서 제작된 영화 <킬링 필드>는 한국 중장년 세대 사이에서는 유명했던 작품이다. 이듬해인 1985년 한국에서 개봉되었는데, 당시 제5공화국 군사정권은 이 작품이 반공 …
마르코폴로

그들이 십자가 외면해도, 십자가는 그들 외면하지 않아

내가 어디에 서 있느냐에 따라 세상 바라보는 눈도 달라진다 아시아인들에게 평범한 일상, 서양인에게는 독특한 삶 모습 서 있는 곳에 따라 풍경이 달라진다. 금강산도 산 아래에서 보는 풍경과, 산허리에서 보는 풍경, 정상인 비로봉에서 보는 풍경이 다르다. …
바이블 백신 양형주

청년사역, 세밀하게 준비하고 지지 네트워크를 확보하라

얼마 전 해외에 있는 한 사역자에게 연락을 받았다. 갑자기 청년사역을 맡게 되었는데, 필요한 자료를 좀 소개시켜달라는 것이다. 일단 필자가 크리스천투데이에 기고한 칼럼들을 보내주고, 책들을 소개시켜 주었다. 덕분에 감을 잡았다고는 했지만, 감을 잡는 것…
스무디 과일 야채 신선한 해독 건강 바이오 맹독 제거 장 당뇨병 비타민 면역 건강

신앙생활의 면역력, 어떻게 기를 수 있는가

본문: 베드로전서 4장 7-11절 기본기를 갖춰라 세상을 살아감에 있어, 갖춰야 할 중요한 것이 많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을 말하라고 하면 저는 기본기라고 말한다. 기본기가 갖춰져야 다음 단계로 올라갈 수 있기 때문이다. 기본기를 갖춰야 중요한 것에 집중할 …
기도 성경

서원기도대로 응답되었는데 지키지 않으면?

제발 취업하게 해달라고 수도 없이 기도하여서 겨우 새 직장을 구한지 한 달이 되었습니다. 면접하러 오라는 연락을 받고 회사로 가는 길에 "주님의 뜻이면 붙여주시고 아니면 떨어지게 해주세요."라고 또 수도 없이 기도했습니다. 올바르지 못한 기도라는 걸 알지…
고양국제꽃박람회 오요한 시편

고난 중에서도 다윗처럼 하나님만을 의지하기

시편 31편 강해 요절: 주를 두려워하는 자를 위하여 쌓아 두신 은혜 곧 주께 피하는 자를 위하여 인생 앞에 베푸신 은혜가 어찌 그리 큰지요(19절) 오늘 말씀은 다윗이 압살롬을 피하여 피난갈 때 죽음을 인식하며 쓴 시처럼 보입니다. 다윗은 현실에서 극심한 고…
전주 예수병원

예수병원, 전주 최대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

‘눈 내리는 마을, 예수병원’ 총길이 296m 규모 풍경화 예수병원은 지난 12월 5일(목) 저녁 6시 병원 정문 앞에서 전주 최대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을 가졌다. 예수병원은 전주시 김양원 부시장, 김광수 국회의원, 이종학 이사장과 김철승 병원장을 비롯한 이사…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

[칼럼] 소 잃고도 외양간 못 고치는 신앙인들

아기 예수님의 아버지인 요셉은 주의 사자가 현몽하여 일러준 대로 헤롯을 피하여 애굽으로 떠났습니다. 헤롯은 동방박사들에게 속은 줄을 알고 심히 노하여, 사람을 보내어 베들레헴과 그 모든 지경 안에 있는 두 살부터 그 아래로 태어난 사내아이들을 모두 죽였…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