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국가인권위원회법 성적지향 삭제 구호-길원평 소강석 최낙중 김상복 안상수

“국가인권위법 ‘성적지향’, 다수 국민 역차별”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 김태영·류정호·문수석 목사, 이하 한교총)이 “국가인권위원회법에서 ‘성적지향’을 삭제하는 개정안을 적극 지지한다”는 성명을 9일 발표했다. 한교총은 성명에서 “현행 국가인권위원회법은 제2조 3호에 있는 ‘성적지향’ 차별…
한상준 변호사 김성경 변호사

“남혐·여혐? ‘性대결’이 억울한 피해자 만들지 않길”

‘남혐’ ‘여혐’… 최근 우리 사회의 병폐 중 하나인 지나친 ‘성(性) 대결’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표현이다. 각각 남성과 여성 험오의 준말이다. 분명 건강한 사회의 징표는 아니다. 기독교 신앙으로 같은 법률사무소에서 일하는 김성경·한상준 변호사도 최…
성경구절, 성구, 말씀, 성경책,

격한 감정에 휩싸일 때 도움을 주는 10가지 성구

격한 감정에 휩싸일 때 도움을 주는 10가지 성구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당신이 격한 감정에 휩싸일 때 도움을 주는 10가지 성구’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칼럼에서 소개한 10가지 성구는 다음과 같다. 1. 시편 61편 1~4절 “하나님이여 나의 부르짖…
봉천교회 제직회

새봉천교회, 돌아온 장로 3인 장로직 복귀 놓고 갈등

임시당회 열어 복귀 결정했으나 공동의회 열지 않았다며 소송전 예장 통합 봉천교회 사태 후 세광교회와 합병해 탄생한 새봉천교회에서도 여진이 계속되고 있다. 이번에는 봉천교회 사태 당시 분립한 교회로 떠났다 복귀한 장로 3인을 인정하느냐를 놓고 에 …
세인트 존스 대학교

英 세인트 존스대, 재정난으로 156년 만에 문 닫아

영국 노팅엄에 위치한 세인트 존스 대학교(St. John)가 재정난으로 156년 만에 문을 닫게 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대학위원회(college council)는 지난 11월 11일 회의에서 재정적으로 더 이상 학교를 유지할 수 없다는 판단 아…
한동대 숭실대 국가인권위원회 규탄 집회

헌재 “서울시 학생인권조례 합헌”

표현과 종교의 자유를 침해한다는 이유로 헌법소원이 제기됐던 ‘성적지향’이 들어간 ‘서울특별시 학생인권조례’가 헌재의 전원 일치 의견으로 합헌 결정됐다. 헌법재판소는 9일 “기독교학교인 서울디지텍고 교장이었던 곽일천 이사장과 같은 학교 교사, …
충남 인권조례 폐지와 부여 할랄도축장 건립반대 및 동성애 동성결혼입법 폐지를 촉구하는 충남도민대회

충남 도민들 “인권정책 기본계획은 반인권적”

충남기독교총연합회, 충남바른인권위원회, 바른인권여성연합충남본부, 교회를사수하는연합, 우리아이지킴이학부모연대 등 32개 시민단체가 9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인권위원장과 충남도지사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가지며 “충남도청은 정책의 수립과 시행…
라인하르트 본케 목사

독일 라인하르트 본케 목사, 향년 79세로 별세

독일의 복음주의 목사인 라인하르트 본케(Reinhard Bonnke) 목사가 7일 소천했다. 향년 79세.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이날 본케 목사의 부인 안나 사모가 성명을 통해 “본케 목사가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평화롭게 영면했다”고 밝혔다. 그녀는 성명을 …
황교안 대표

황교안 대표, 주일에 청와대 앞 ‘광야교회’ 다시 방문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주일이었던 8일, 단식을 끝낸 후 처음으로 청와대 앞 ‘광야교회’를 찾아 성도들에게 인사했다. 황 대표는 “우리 같이 안녕한 나라를 만들어 가는데 기도로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짧게 인사했다. 황 대표는 단식 첫날이었던 지…
제83차 세계선교연대포럼

“성령으로 깊이 깨달은 십자가, 선교지서 선포해야”

세계 곳곳에서 복음 전파를 위해 헌신하는 한국 선교사를 섬기며 세계선교를 위한 기도와 협력 네트워크를 형성해 온 세계선교연대(세선연, 총회장 박용옥 목사, 대표 최요한 목사)가 7일 서울 명동 프린스호텔 컨벤션홀 2층에서 제83차 세선연 포럼을 개최했다. …
미국 크리스마스 트리점등식

트리 점등식 참석한 트럼프 대통령 “메리 크리스마스”

최근 워싱턴 DC에서 열린 제97회 전미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에 참여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가 서로를 사랑할 수 있도록 우리에게 영감을 준다”고 말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전했다. 이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서 트럼프…
밀알복지재단

윤상현-메이비 부부가 말하는 ‘가족’과 ‘인연’

밀알복지재단이 최근 ‘바라보다·이어지다·함께하다’ 국내 장애아동 결연 캠페인에 재능기부한 윤상현-메이비 부부가 말하는 ‘가족’과 ‘인연’에 대한 영상 인터뷰를 공개했다. 밀알복지재단이 공개한 인터뷰에서 메이비는 “처음 소개를 받고 만났을 때…
도티 산타

‘초통령’ 도티 무연고 아동 위해 ‘산타’ 되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이 지난 6일 샌드박스네트워크의 CCO(최고콘텐츠책임자)이자,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도티(본명 나희선)와 ‘초록우산 산타원정대’ 특별 산타로 경기도 화성시 소재 아동생활시설을 방문하여 세상에 태어나자마자 홀로된 무연…
평화그림엽서대회

기아대책 제3회 평화그림엽서대회 시상식 열어

“아동 노동 없는 세상을 위해 1만 명의 학생들이 마음을 담아 엽서를 모아요.”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이 지난 6일 서울 강서구 기아대책 사옥에서 제3회 평화그림엽서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3회를 맞은 기아대책 평화그림엽서대회는 ‘모…
송정미

송정미 콘서트 “광야에 있는 이들 위해 노래”

CCM 아티스트 송정미 사모가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광야아트센터에서 크리스마스 콘서트 ‘크리스마스 인 러브(Christmas in Love)’를 개최한다. 송정미는 1988년 데뷔 이래 6장의 정규앨범, 디지털 싱글 및 라이브 앨범으로 200만장이 넘는 판매고를 기록하며 국내 명…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