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목사 칼럼] 질투하시는 하나님

    옛사람들은 ‘질투’를 칠거지악의 하나로 생각했다. 질투는 다른 사람이 잘 되거나 좋은 상황에 있을 때 미워하는 것이다. 질투는 개인이 가치 있게 생각하는 것을 잃게 될 것이라는 염려나 두려움, 불안으로부터 생기는 것이…

  •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목사 칼럼] 감정 다스리기

    “노시보 효과”라는 것이 있다. 사람들에게 집단으로 아무 약효가 없는 약을 투여하면서 두통을 일으키는 약이라 했더니 실제로 70%가 두통을 일으켰다고 한다. 우리 속에는 신기하게도 부정적인 감정과 사고를 갖게 되면 뇌가…

  •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목사 칼럼] 인내의 열매

    문학이나 예술을 하는 사람 중에는 수많은 고통과 싸우며 작품을 남긴 사람이 많다. 그 중에서도 괴테는 60년간이나 걸쳐서 세계적인 명작 “파우스트”를 완성했다. 이 작품은 독일 문호 괴테가 쓴 희곡인데 5막의 오페라다. …

  •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목사 칼럼] 희망의 꽃을 피우자

    오늘은 미래를 향한 나의 남은 인생의 첫날이다. 사람이 살면서 가장 중요한 시간은 오늘이다. “다시 새롭게 지선아! 사랑해”라는 책을 보면 “내일은 누구를 만날까”를 이야기하던, 이화여대 4학년을 다니던 스무 세 살의 …

  •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목사 칼럼] 오늘을 살라

    카르페 디엠이라는 말이 있다. “오늘을 살라”는 말이다. 오늘을 산다는 것은 과거나 미래가 아닌 지금을 사는 것이다. 그런데 사람들은 신기하게도 이 순간을 살면서도 어제와 내일을 이야기한다. 인생을 살면서 가장 중요…

  •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목사 칼럼] 배우고 익혀야 할 기술

    에리히 프롬은 인간의 생존 양식을 재산이나 지식, 사회적 지위, 권력의 소유에 전념하는 ‘소유양식’과 자기 능력을 능동적으로 발휘하면서 삶의 희열을 확신하는 ‘존재양식’ 두 가지로 구분했다. 사랑은 배우고 익혀야 …

  •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칼럼] 마음의 거울

    [설동욱 목사 칼럼] 마음의 거울 자동차 그룹 구매 담당자의 말을 빌리자면, 협력업체를 선정할 때 과거에는 재무제표를 가장 많이 봤는데 요즘은 그 CEO의 얼굴을 본다고 한다. 마찬가지로 CEO들도 직원을 채용할 때 스펙보다도 …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행복한 부자

    부자를 연구하여 유명해진 토머스 스탠리는 그의 책 ‘백만장자 마인드’에서 신앙을 가진 사람이 백만장자가 된다고 말한다. 그 이유는 창조적인 말과 생각 때문이다. “하나님께서 나를 잘살게 해 주신다, 나는 반드시 부자…

  •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칼럼] 아름다운 삶

    [설동욱 목사 칼럼] 아름다운 삶 우리 마음속에 아름다움의 대명사로 불리는 ‘오드리 헵번’은 세기의 연인이자 20세기 대중문화의 아이콘이다. 그는 10살 때 제2차 세계대전을 경험했고, 식량 부족으로 쓰레기통을 뒤지며 영…

  •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칼럼] 나비는 나비의 삶을 산다

    나비는 나비의 삶을 산다. 애벌레가 나비로 바뀌는 과정을 보면 언제 보아도 경이롭다. 애벌레가 자신을 죽이고 스스로 양분으로 나비의 몸을 만들어 내기 때문이다. 애벌레는 바늘 만한 구멍으로 고치를 빠져나오기 위해 …

  •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칼럼] 유혹을 이기는 힘

    인생을 살다 보면 순간순간 다가오는 유혹이 있다. 그것이 돈일 수도 있고 명예일 수도 있고 쾌락일 수도 있다. 요즘도 뉴스를 장식하는 내용을 보면 순간적으로 다가오는 유혹을 이기지 못한 실수가 삶 전체를 만신창이가 되게…

  •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칼럼] 감동의 습관

    사람은 감정의 동물이기에 어느 사람에게 감동하면 그 사람을 존경하게 된다. 회사에서도 직위가 사람의 몸은 움직이지만, 마음을 움직이지는 않는다. 감정노동을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인격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인다. 그…

  •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칼럼] 최고의 해독제

    얼마 전 암과의 투병에서 이겨낸 사람의 간증을 들었다. 그는 췌장암으로 3개월밖에 살지 못한다는 절망적인 말을 의사에게서 들었다. 앞이 캄캄했다. 집으로 와서 아내에게 부탁했다. “여보, 우리 3개월이나 당신과 함께 …

  •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칼럼] 참 빛 없이는 한순간도 살 수 없다

    빛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태양처럼 빛을 내는 발광체로서 빛이 있고, 하나는 그 빛이 반사되어서 오는 빛이 있다. 예를 들어 달빛이 그렇다. 성경에도 보면, 천지창조가 빛을 지으시는 데서 시작되었음을 알 수 있다. 모…

  • 세복협

    [설동욱 목사 칼럼] 편리주의의 결말

    현대인들은 편리함에 익숙해져 있다. 공장에서도 사람이 일하는 것이 아니라 로봇이 일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그런데 세상은 이것을 발전이라고 말한다. 버튼 하나면 냉난방도 되고 음식도 되는 세상, 가고자 하는 목적지도 스…

에디터 추천기사

pixabay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

미주 탈북민 대회

“‘탈북민의 날’ 넘어 ‘통일의 날’ 제정되길”

첫 탈북은 17세, 정치범수용소 여러 차례 다녀오며 다시 탈북 3만 4천 탈북민, 자유의 용사 영국에서 시의원 도전 정치인 “저는 3만 4천여 명의 탈…

북한자유주간

“북한 주민들, 민주화와 자유 위한 자체 활동 진행 중”

탈북민들, 대북 방송·전단 등 외부 정보 통해 북한 내에서 이미 한국 상황 잘 알고 있어 달러 보내줬더니 오물 보내? 탈북, 100명 중 10명만 성공해 …

Priscilla Du Preez on Unsplash

“목사님, 아이들이 가정 교육을 어떻게 받았는지 모르겠어요!”

공감, 아이들 편에서 생각해야 아이들 사랑한다 생각하지만 내 입장에서 생각한 경우 많아 내 시선부터 변하면 아이들 말과 행동도 변하기 시작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