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사명을 기억하는 인생관

    기독교인에게는 소명과 사명이 있다. 소명은 콜링(calling)으로, 부르심이다. 신하를 부르는 왕의 명령처럼, 사람이 하나님께 봉사하도록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다는 표현이 소명이다. 또 사명은 소명받은 자에게 맡겨진 임무를 …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선한 청지기

    시편 127편 1절에 보면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수꾼의 깨어 있음의 헛되도다”라는 말씀이 있다. 하나님께서 가장 부족한 저를 통해 우리 예정…

  •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칼럼] 소망을 살리자

    대부분 사람은 소망을 원하는 것이나 무엇인가 일어나기를 바라는 것으로 이해한다. 그러나 성경에서 말하는 소망은 이런 의미가 아니다. “확신에 찬 기대”를 뜻한다. 독일의 철학자 키에르케고르는 ‘죽음에 이르는 병’을 …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나는 누구인가?

    사람은 살아가면서 세 가지 질문을 하게 된다. “나는 누구인가? 왜 사는가? 어떻게 살 것인가?” 이 세 가지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다면 인생을 가장 사람답게 사는 자가 될 것이다. 내가 누구인지 온전히 들여다 본다는 것은…

  •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칼럼] 바울이 선택한 가장 안전한 삶

    사람은 누구나 안전할 삶을 원한다. 하지만 안전한 삶을 원한다고 다 안전한 삶을 사는 것은 아니다. 기초가 무너지지 않아야 한다. 오늘 성경에서 말하는 안전한 삶의 기초는 주안에서 기뻐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가장 기…

  •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칼럼] 선택된 자의 복

    ‘선택’이라는 말은 굉장히 중요하다. 우연이 아닌 선택이 운명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성장의 원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도 사람의 선택이다. 지금 자신의 모습과 위치도 과거에 내가 무수히 행한 선택의 결과요, 미래의 내 모습…

  •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칼럼] 기도의 원칙

    사람들은 “기도에 무슨 원칙이 있을까?”라고 생각한다. 그냥 자신이 원하는 것을 구하는 것이 기도가 아닌가 말하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성경을 자세히 보면 기도에도 원칙이 있다. 기도는 신앙생활에서 가장 핵심적인 동력…

  •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칼럼] 하늘이 열리는 것을 보리라

    인생에서 큰 뜻을 품고 사는 사람이 있다. 다시 말하면 소원과 열망을 가슴에 품고 산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소원과 열망은 무엇일까? 하나님의 소원과 열망은 돈을 많이 벌어서 거부가 되는 것이 아니고 한 생명을 …

  •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칼럼] 삶의 뿌리를 하나님 사랑에 두는 자

    생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뿌리다. 뿌리가 튼튼하면 나무가 살아가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생명 존재는 뿌리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뿌리가 물가에 심기면 시절을 좇아 열매를 맺게 되…

  •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칼럼] 지혜로 사는 세상

    교육열 하면 우리나라가 둘째 가라면 서럽다. 한국 교육열이 유대인보다 더하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그러나 한국 교육은 지식 위주의 교육이다. 교육의 질과 창조성에선 차이가 크다는 말이다. 유대인 교육의 강점은 호기심과 …

  •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칼럼] 성령의 능력을 체험하는 신앙

    신앙인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성령 체험이다. 성령 없이는 하나님의 어떤 사역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이다. 예수 믿는 사람의 가장 큰 사명은 하늘나라가 이 땅에 이뤄지는 것이다. 그리고 내 마음의 천국을 이루면서 사…

  •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칼럼] 몰입하는 신앙

    시계가 하나인 사람은 언제나 시간을 정확히 알지만, 시계가 두 개인 사람은 결코 확실한 시간을 알 수 없다. 오늘날 우리는 에너지와 주의력을 끊임없이 흩어버리는 세상에 살고 있다. 어떤 목표를 정하고 추진하려고 결심하면…

  •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칼럼] 도전하는 자가 아름답다

    사람은 살아가면서 여러 가지 상황을 만나게 된다. 그럴 때 상황을 회피하는 자가 있고, 정면으로 맞서는 자가 있다. 기업인 스티븐 코비는 “가장 큰 위험은 위험 없는 삶이다”라고 했다. 그만큼 우리 인생에는 늘 위험인자가 …

  •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칼럼] 감사를 마비시키는 것

    감사는 ‘향기로운 냄새’라는 말이 있다. 감사를 잘하면 감사를 모르는 사람에 비해 영적으로 건강하고 성숙한 신앙생활을 하게 된다는 것은 너무나 잘 알려진 사실이다. 감사하고 사랑하고 아끼고 용서하고 칭찬하는 마음…

  •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칼럼] 나의 벗 아브라함의 자손아

    사람이 평생 살면서 나의 속마음까지 허물없이 소통할 수 있는 믿는 벗이 한 사람만 있어도 자살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내 자체를 그대로 인정해 주는 진정한 벗이 그만큼 소중하다는 말이다. 과거 우리나라는 아버지가 전…

에디터 추천기사

반 고흐 성경이 있는 정물

성경이 너무 낯설거나, 너무 익숙해져버린 이들에게

초신자나 비기독교인 등 ‘성경’이 아직 낯선 이들을 위한 ‘입문용’ 도서가 잇따라 발간됐다. 두 권의 책 모두 혼자 또는 같이 읽을 수 있도록 구성…

에스더 10 27 특별철야 기도회

손현보 목사 “10월 27일 전과 후, 완전히 달라질 것”

믿음, 행동 옮길 때 하나님 역사 일어나 동성 커플 건강보험 피부양자 판결에도 ‘아직 끝나지 않았다’ 강력한 감동 주셔 바알에 무릎 안 꿇은 성도…

대통령실 추석 선물 2024

집배원이 교회에 대통령 추석 선물 전달하며, “술인데 받을 건가”?

종교계엔 술 대신 청 포함 이미 발표 집배원, 선물 보여주니 말 없이 나가 교회 목사 “정부·기독교계 이간질?” 우체국 집배원이 대통령실 명절 …

조용기 3주기

영산 조용기 목사 3주기 추모예배,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예수님 지상명령 완수 위해 고인 뜻 본받아 충성 헌신 다짐 영산 조용기 목사 3주기 추모예배가 14일 오전 개최됐다. 이날 추모예배는 생전 조용기…

사단법인 사학법인미션네트워크(이사장 이재훈 목사)와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서울교육감 선거, 교육 미래 가를 것… 신앙교육권 보장하라”

기독교 교육계가 사립학교의 건학이념 구현을 위해 사립학교법 개정과 2025 고교학점제 수정, 헌법소원의 조속한 판결을 촉구했다. 특히 조희연 전 서…

미국외교국립박물관

美,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 지정만 하면 뭐하나… 제재율 1.8% 불과

미국에서 의회가 설립한 연방기관인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는 국무부가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CPC)을 지정한 이후 25년 동안 단 세 번만 해당 위…

영국 ADF

英, 낙태시술소 인근서의 ‘침묵 기도’에 대한 재판 시작

영국 폴지방법원은 낙태시술소 근처에서 침묵으로 기도한 재향군인 사건에 대한 재판을 시작했다. 이는 오는 26일 끝날 예정이다. 아담 스미스-코너…

홀리위크

15주년 맞은 2024 홀리위크, 제주에서 파주까지

한라에서 백두까지 부흥의 불 번지게!’ ‘IGNITE THE NATION’ 11월 4일부터 10일까지 제주, 대구, 대전, 인천, 서울, 파주 ‘2024 홀리위크를 위한 목회자…

비판 왕따 아이 눈물 울음 비난 손가락 손가락질

깎아내리기와 부풀리기, 그리스도인들도 예외 아냐

성도들끼리 ‘카더라’ 통신 남발 흔들리는 건, 무엇이든 불안정 사탄, 성도 마음 미혹해 흔들어 일단 비틀어지면 바로잡기 힘듬 깎아내리기, 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