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지성호 의원, 에스더기도운동, 복음통일 컨퍼런스,

지성호 의원 “北 주민들의 고통 전하는 것이 사명”

국민의힘 지성호 의원이 18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복음통일 콘퍼런스’에서 “북한 주민들의 고통을 알리는 것이 사명”이라며 “하나님께서는 지금도 북한에서 일하고 계신다”고 강조했다. 탈북민 출신의 지성호 의원은 에스더기도운동 주최로 진행되고 있…
한국교회 통일선교 포럼

탈북민 선교 위축… 국경 봉쇄로 북한선교 어려움

기독교통일포럼 선정 ‘2021 한국교회 통일선교 10대 뉴스’가 발표됐다. 포럼 측은 최근 1월 월례포럼 및 정기총회에서 이를 공개했다. 10대 뉴스 선정에는 김규남(바르샤바국립대 국제관계연구원 연구박사, 기독교통일포럼 운영위원), 유관지 박사(북녘교회연구…
제25회 어린이 선교 캠프

모퉁이돌선교회 어린이 선교캠프 ‘거룩한 백성으로 살아가요!’

북한선교단체 모퉁이돌선교회(대표 이삭 목사)가 15, 22일 ‘제25회 어린이 선교 캠프’를 개최한다. 모퉁이돌선교회는 하나님께서 북한의 문을 열어주실 때를 기도하며, 북한 어린이 사역자 훈련, 남북한 어린이사역, 관련 기관들과의 연결을 통해 북한 어린이 복…
한국교회 통일선교 포럼

“각 교단 북한·통일선교 사역, 공유하고 교류하자”

위기일수록, 피 흘림 없는 복음적 평화통일 향해 직진 북한 사역, 보안과 안전을 고려한 단독 사역 위주에서 팀 사역 통해 새로운 시너지 효과 얻을 필요성 제기해 한국교회 통일선교포럼이 16일 서울 서초구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서 ‘한국교회 통일…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순교자의소리, ‘시골 거주’ 1만 탈북민 전도 집중

한국순교자의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14일 “탈북민 약 35%가 서울과 인천과 경기 이외의 지역에 거주하고 있다”는 정부 통계를 인용, 2022년 5억 원의 기금을 책정해 한국의 시골 지역에 거주하는 탈북민 ‘잃은 양’을 전도하고 양…
한국교회 통일선교 포럼

‘한국교회 통일선교 포럼’, 16일 사랑의교회에서

‘한국교회 통일선교 포럼’이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다. 한국교회통일선교포럼 주최, 북한사역목회자협의회(회장 정베드로 목사, 이하 북사목) 주관으로 열리는 포럼에서는 한국교회의 각 교단간 통일선교 사역…
전주풍남로타리클럽 새힘암환자후원회 예수병원

전주풍남로타리클럽, 새힘암환자후원회에 1억 원 기증

지난 9일 국제로타리클럽 3670지구 전주풍남로타리클럽은 예수병원 예배실에서 글로벌 보조금 전달식을 갖고, (사)새힘암환자후원회에 1억원을 기증했다. 보조금 전달식에는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 (사)새힘암환자후원회 유영근 이사장, 국제로타리3670지구 박종…
성탄예배

모퉁이돌선교회 남북연합 성탄예배 드린다

지난 37년 동안 북한선교를 감당해온 모퉁이돌선교회가 2021년 성탄절 예배를 12월 14일 오후 7시 온라인으로 드린다. 성탄절 예배 주제 성구는 ‘복 받은 사람들은 그 령이 가난하나 하늘나라가 그들의 것이다(마 5:3)’, 주제는 ‘아멘, 천국이 저희의 것임이라!’ …
성누가회 힐링핸즈

성누가회, 안산시 글로벌미션센터에서 의료봉사 시행

의료선교회 성누가회에서 운영 중인 봉사활동 힐링핸즈가 정기적인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힐링핸즈는 지난 11월 28일 안산 글로벌 미션센터에서 외국인 노동자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진료 과목으로 한방과, 내과, 치과, 정형외과, 약국…
모퉁이돌선교회 마중물 성경배달

모퉁이돌선교회, 탈북민에게 남북한 병행성경 배달한다

모퉁이돌선교회(대표 이삭 목사)가 11월 카타콤소식에서 금년 성탄절까지 성탄 선물로 탈북민에게 남북한병행성경을 배달하는 ‘마중물 성경배달’을 한시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퉁이돌선교회는 “탈북민은 하나님이 보내신 복음통일의 마중물”이라며 …
누가선교회

누가선교회 창립 제16주년 기념예배… “십자가 복음이 목적”

누가선교회 창립 제16주년 예배 및 누가독립교회총연합회 제2회 목사 안수식이 16일 서울 종로 여전도회관 2층 루이스기념관에서 개최됐다. 누가선교회는 이날 16년간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리고, 지구촌 이웃에게 의료 및 구호 봉사를 통한 예수 그…
성누가회, 힐링핸즈

성누가회, 외국인 노동자 의료봉사 성공적 진행

성누가회 힐링핸즈는 경기도 이천시 소재의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인근의 외국인 노동자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는 올해 두번째 국내 힐링핸즈 의료봉사다. 그동안 코로나 팬데믹으로 활동에 재약이 있었으나 정부의 거리두기 방침…
성누가회 의료꿈나무

성누가회 멘토링 프로그램 의료꿈나무 4기 진행

의료인의 꿈을 가진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성누가회의 멘토링 프로그램 ‘의료꿈나무’(이하 의꿈)가 내년 4기를 맞는다. 매년 초 시작하는 의꿈은 진로와 학업 등으로 고민하는 고등학생들에게 전문적인 가이드를 제시하고, 의료인으로서 갖춰야 할 …
성누가회 힐링핸즈

성누가회 힐링핸즈, 외국인 노동자 대상 의료봉사 예정

성누가회 힐링핸즈가 11월 7일 이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경기 이천 지역의 의료소외계층인 외국인 노동자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간 팬데믹 상황에 따른 정부의 방역수칙 강화로 의료봉사 진행이 어려웠지만, 최근 방…
서울신대 한국기독교통일연구소 탈북민 포럼

“‘위드 코로나’ 시대, 탈북민 선교에는 위기이자 기회”

탈북민 사역, 물질 넘어 영적 변화와 성장으로 전환할 때 먼저 온 탈북민들이 성장해 다른 탈북민 세우는 선순환을 부적응하는 탈북 청소년과 中 출생 탈북 2세들 돌봄 필요 ‘이미 온 통일’ 살고 미래 완성될 ‘통일의 거울’ 역할 해야 서울신대 한국기독교…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