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복지선교 세미나

2020 복지 선교 세미나, “복지 선교·목회” 주제로

베데스다사회복지연구원(대표이사 양동춘 목사)와 한국밀알선교단(단장 조병성 목사)이 오는 2020년 1월 6일 오후 2~6시 밀알학교에서 ‘2020 복지선교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복지선교와 복지목회 & 한국교회사회복지실천 들여다보고 내다보기’를 …
진중세례식

논산훈련소 진중세례식… 2,800여 훈련병 ‘예수 영접’

육군훈련소 연무대군인교회와 (사)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가 주관하고 새에덴교회(소강석 목사)가 후원한 제558차 훈련소 진중세례식이 14일 논산훈련소에서 김순규 목사(연무대군인교회 담임)의 인도로 개최됐다. 이날 2천8백여 명의 훈련병들이 세례를 받고 예…
성누가회 의료꿈나무

성누가회, 내년에도 중·고등학생 멘토링 한다

성누가회는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의료인을 꿈꾸는 중고등학생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의료꿈나무’(이하 의꿈)를 진행한다. 의꿈은 의료인을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현직의사를 매칭하여 멘토링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를 시작으로 의료인으로서 갖추…
이경애 박사

성누가회, 제8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세미나 개최

성누가회가 제8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세미나를 16일 저녁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에서 개최했다. ‘환자들과 효과적으로 상담하는 대화기법’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날 세미나에서는 이경애 박사(이화여자대학교, 예은심리상담연구원)가 ‘Hepler 의 Helpee 이해방…
예수병원 121주년

전주 예수병원, 개원 121주년 기념예식 및 암센터 개소식

1898년 설립 이후 개원 121주년을 맞은 전주 예수병원이 11월 1일 4층 예배실에서 내외 귀빈과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예수병원 개원 12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정선범 원목실장의 인도로 진행된 1부 예배는 김성수 목사(총무이사)가 ‘더 좋은 예수병원’이라는…
제2회 탈북민 목회자 포럼

“왜 북한 선교가 동력을 잃어가고 있는가?”

탈북민들 발표한 제2회 탈북민 목회자 포럼 탈북민 목회자들의 ‘해설’에 귀 기울여 달라 지난 10월 24일 서울 목동 지구촌교회(담임목사 조봉희)에서 ‘제2회 탈북민 목회자 포럼’이 개최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대한민국에 정착한 탈북민이 3만명을 넘어선 …
성누가회 8회 세미나

성누가회, 제8회 ‘대한 기독의료인 리더십 세미나’ 개최

의료선교단체 성누가회가 제8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 세미나’를 오는 11월 16일(토) 오후 6시 서울 고려대 의과대학 본관에서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이경애 박사가 ‘환자들과 효과적으로 상담하는 대화기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예은심리상담교…
제19회 한국교회 군선교신학 심포지엄

“병역거부, 양심 아닌 종교적 신념에 따른 것”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부설 한국군선교신학회(회장 이종윤 목사)가 10일 오후 2시 연세대학교 신과대 채플실에서 제19회 ‘한국교회 군선교 신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목표 기한을 1년 앞둔 ‘비전 2020실천운동의 신학적 조명과 미래’ ‘병…
이대서울병원 보구녀관

“닥터 홀 가족의 조선 사랑 배경엔 깊은 기독교 신앙”

현대기독교역사연구소와 모자이크미니스트리가 16일 오후 이대서울병원에서 ‘하나님이 조선을 이처럼 사랑하사-로제타 홀의 선교와 여성의료사역’이라는 제목으로 복원된 '보구녀관'(普救女館)을 탐방하고 홀 선교사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보구녀'는 ‘여…
태권도 이용해

“태권도, 마지막 시대에 주신 선교의 도구”

국내 대표 관광지 제주도가 ‘스포츠 선교’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이용해 목사는 이곳에서 제주태권도선교훈련원을 이끌며 다양한 사역의 장을 열고 있다. 지난 2주간 제주 하람교회(담임 최상권 목사)에서 임팩트 훈련을 진행중인 이 목사를 만났다. -태권도…
전주 예수병원

전주 예수병원, 암센터 30병동 및 마음동행센터 개소

예수병원 설대위기념 암센터 30병동이 지난 8일 김철승 병원장과 김갑태 암센터 센터장 등 의료진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병상 가동에 들어갔다. 설대위기념 암센터 3층에 위치한 30병동은 음압병동 1인실 5실과 2인실 2실, 4인실 8실 등 넓고 쾌적…
성누가회, 힐링핸즈, 단기선교,

성누가회, 제2회 단기의료선교 ‘힐링핸즈’ 진행

의료선교단체 성누가회가 제2회 단기의료선교 힐링핸즈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전했다. 이번 힐링핸즈는 7월 27~30일(3박4일) 일정으로 성누가회 소속 의사들 뿐 아니라 필리핀 바랑가이에서 모집된 약 50여명의 봉사자와 약 40여 명의 현지 의대생, 간호대생, 예비…
세계기독교치과의사회

세계기독교치과의사회 학생 참가자 예수병원 방문

세계기독교치과의사회(ICMDA) 컨퍼런스가 지난 2일 서울유스호스텔에서 개최된 가운데, 이 컨퍼런스 참가자인 미얀마, 일본 등에서의 학생 15명이 한국기독교치과의사회(KCMDA) 김윤환 수석부회장, 한상환 부회장의 인솔로 예수병원을 방문했다. 컨퍼런스 하루 전 아…
전주 예수병원 김철승 원장

“예수님처럼… 환자 제일주의 실천하는 병원으로”

전주 예수병원은 얼마 전 종영한 드라마 <녹두꽃>에 나왔던 동학혁명의 상흔이 채 가시지 않은 호남 땅에서, 볼티모어 여자 의과대학을 수석으로 졸업하고 선교의 비전을 품어온 30세 마티 잉골드(Dr. Mattie B. Ingold)라는 미혼 여의사에 의해 1898년 11월 3일 문을 열었다.…
한빛교회

육군 2군단 한빛교회 리모델링 및 교육관 신축 기공예배

예장 합동(총회장 이승희 목사) 총회군선교회(회장 오정현 목사)가 12일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육군 2군단 한빛교회 리모델링 및 교육관 신축 기공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에는 오정현 목사(사랑의교회)를 비롯해 민찬기 목사(총회군선교회 증경회장), 임흥옥 목…
1 2 3 4 5 6 7 8 9 10  다음